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주식단타 모의투자 매매(2월2주차) - 일진홀딩스

반응형

보통은 일주일 정도 진행하고 전량매도를 진행한 이후에 주식 단타를 마무리하는 일정으로 생각하고 주단위 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지난주에 매수를 했던 주식종목들이 정리매매를 하기에는 차트의 흐름이 나쁘지 않은듯해서 이어서 일주일을 더 가져가려고 합니다. 

물론 2주차에 매매가 들어갈 4개의 종목을 선별을 해놓고는 있습니다. 상황 봐서 지금의 종목이 빠르게 반응이 오지 않을 경우에 갈아타던지 하려고 생각중에 있습니다. 

 

2월2주차 모의투자 주식종목분석

 

 

오가닉티코스메틱 2일만에 급등 20% 수익

일단 오가닉티코스메틱의 경우에 정말 빠른 시간에 갑자기 20%이상 급등을 해주는 바람에 바로 정리하면서 수익을 챙겨갈수가 있는 상황이 되었고, 2일만에 12,100원의 수익금을 챙길수가 있었습니다. 

아시겠지만 지금 종목당 6만원씩 들어가면서 실전 모의투자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만약에 1,000만원이였다면 200만원의 수익금을 벌 수 있었던 것이지요.

나머지 마이크로텍, 키이스트, 동부건설의 경우에는 그대로 홀딩전략을 진행하면서 2주차의 주가흐름을 한 번 더 지켜보기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2/3~2/7 매입단가(매입수량) 매도단가 수익률(수익금)
오가닉티코스매틱 1,090원(55주) 1,310 +20.2%(+12,100원)
마이크로텍 2010원(30주) 홀딩 -
키이스트 3135원(19주) 홀딩 -
동부건설 8,370원(7주) 홀딩 -
합계 238,405원 진행중 +5.1%(+12,100원)

그리고 오가닉티코스메틱을 매도함과 동시에 지켜보고 있었던 주식종목 일진홀딩스로 빠르게 투자금을 전환시켜서 매매를 진행하였습니다. 

2/10일자 주식종목 보유현황

 

기존 보유종목 홀딩 결정

그래서 현재 보유하고 있는 종목은 일진홀딩스, 마이크로텍, 키이스트, 동부건설 4개의 종목에 6만원정도씩의 투자금이 들어가 있는 상태입니다.

2/5 추가투자 매입단가(매입수량) 매도단가 수익률(수익금)
일진홀딩스 4,750원(12주) 홀딩 -
합계 57,000원 신규진입 -

일진홀딩스를 제외한 마이크로텍, 키이스트, 동부건설에 대한 종목에 단타매매가 들어간 대략적인 분석내용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식 단타 모의투자(2월1주차) - 동부건설, 키이스트, 마이크로텍, 오가닉티코스메틱

 

주식 단타 모의투자(2월1주차) - 동부건설, 키이스트, 마이크로텍, 오가닉티코스메틱

2020년부터 별도의 계좌를 통해서 계속해서 실전 모의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일주일 단위 매매를 진행하면서 관심종목들의 수익변화를 직접 관찰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달에 단타매매를 해보니 직..

jjisso.tistory.com

마이크로텍의 경우, 사실 지금 위에서도 보시겠지만 제가 기준으로 잡은 손절가 -5%를 넘어서 -10%수준까지 떨어져있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현재의 차트가 지지를 받고 있다라고 생각하고 손절을 하지 않고 일주일 정도 지켜보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분봉상 갑자기 수급이 유입되면서 거래가 살아있음을 암시하는 형태의 차트모양이 등장을 했기 때문에 좀 더 지켜보기로 했습니다. 

마이크로텍 주가 일봉차트(좌), 15분봉차트(우)

 

일진홀딩스 볼린져밴드 중심선 지지 중

일진홀딩스는 일단 주가가 12월초에 한차례 급등을 한 이후에 주가가 조정을 받고, 수평이동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진홀딩스 주가 일봉차트 흐름 볼린져밴드 중심선 지지 중

 

그리고 볼린져밴드 중심선을 기준으로 주가가 지지를 받으면서 움직이고 있는 상황이고, 한차례 중심선이 무너진 상황에서 빠르게 주가가 다시 제자리로 회복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지표만 알아도 주식투자 성공한다 - 1. 볼린저밴드(bollinger bands)

 

지표만 알아도 주식투자 성공한다 - 1. 볼린저밴드(bollinger bands)

주식투자를 할 때 정말 수없이 많은 지표들이 등장을 하는데요 이번 기획포스팅에서는 주로 많이 사용하게되는 지표들에 대해 하나씩 설명을 해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용어나 의미가 실제로 좀 복잡하..

jjisso.tistory.com

모의투자로 단타매매를 진행중이긴 하지만 실전처럼 투자하는 연습을 하고 있기 때문에 내가 좋게 생각하는 차트의 모양을 보고 빠르게 진입을 선택해보았고, 역시나 투자금은 6만원을 넘지 않는 선에서 최대수량으로 매수하였습니다.

이 역시나 1~2주내에 반응을 주지 않는다면, 크게 손실보지 않는 선에서 정리매매를 진행할 것을 계획하고 들어갔습니다.

모의투자지만 실전처럼 운용을 해야 더 큰 금액을 넣더라도 동일한 기준으로 제 나름대로의 매매방법을 정리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입니다. 

항상 어떤 종목을 들어가시던 매수가와 매도가(익절가, 손절가)를 정하시고, 본인의 기준하에 전략을 마련하셔야합니다. 

지지선과 저항선 종류(4가지) 총정리

 

지지선과 저항선 종류(4가지) 총정리

지지선과 저항선 종류 총정리 주식투자를 하시면서 지지선과 저항선은 기본중에 기본이라고 알고 계실꺼에요. 바로 가격을 지지해주거나 더이상 뚫지못하는 주가를 형성하는 구간을 말합니다. 그런데 일반적으로..

jjisso.tistory.com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주식투자 스터디를 위한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

관심종목 : 이구산업, 무림페이퍼, 일성신약, 동국바이오제약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