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주식 단타 모의투자(2월1주차) - 동부건설, 키이스트, 마이크로텍, 오가닉티코스메틱

반응형

2020년부터 별도의 계좌를 통해서 계속해서 실전 모의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일주일 단위 매매를 진행하면서 관심종목들의 수익변화를 직접 관찰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달에 단타매매를 해보니 직장인으로써 일주일이라는 시간동안 매매를 하고 정리한다는 것도 사실 좀 빠듯하게 느껴졌습니다. 일단 3~4개의 종목을 선정하는 작업이 후반부로 갈수록 살짝 버겁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제가 스윙(1~2개월 매매)을 선택했던 이유이기도 하죠.

심도있게 종목을 분석해서 투자를 해야하는데, 일단 눈에 보이는 주식종목으로 뇌동매매가 들어가고 있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보게되는 상황이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1월3주차에는 그냥 거래량에 눈이 멀어서 재무제표가 좋지 않음에도 들어갔다가 폭락을 경험하기도 했습니다. 

주식단타매매 모의투자 수익 정리('20.1월)

어쨌거나 1월은 누적으로 +4.3%의 수익을 냈습니다. 한주에 한두개의 종목이 10%이상 나오고 다른 종목들은 손절을 진행하고, 하다보니 수익이 났고, 기본적인 원칙은 원금유지의 원칙으로 한종목당 5만원을 넘지 않도록 투자를 진행했습니다. 

사실 1만원정도의 수익이 났다라고 위의 포스팅에서 작성을 하였지만, 평화산업이라는 너무 좋은 종목이 있어서 바로 하루짜리 단타 투자를 진행하였고,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3만5천원정도의 수익을 발생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하면 4만3천원의 수익이 났네요. 그래서 금액을 모두 포함시켜서 2월에는 종목당 6만원씩 진행을 하려고 합니다. 수익금이 발생해서 4만원정도가 되면 한종목에 들어가는 금액을 만원씩 늘리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것이지요.

(좌) 1월에 포스팅했던 종목 이외에 평화산업으로 추가수익 발생 시킨 내역,   (우) 2월1주차 투자종목 매수내역 공개(2/3일 계좌 잔고 현황)

 

주식 단타 모의투자(2월1주차) - 동부건설, 키이스트, 마이크로텍, 오가닉코스메틱

자! 그럼 2월도 시장이 좋건 말건간에 한번 주식투자 단타의 실전모의투자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우측 이미지에서 보듯이 저는 2/3일 동부건설, 키이스트, 마이크로텍, 오가닉티코스메틱 4개의 주식종목을 매수하였습니다. 

1월말에 발견이 되었었던 4가지 종목이고, 모두 다른 패턴으로 나왔던 종목들 중에서 수급이 그나마 살아있고, 차트를 보는 감각과 조건검색식 등을 고려해서 매매를 진행하였습니다. 

궁극적으로는 저는 이러한 아무런 분석없이 조건검색식에서 뜨는 종목을 매수매도만 하면 수익이 나는 분석기법을 만들고자 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실전 모의투자가 성공한다면 저는 앞으로 이런 방식의 투자를 지속하게 될 것입니다. ^^;

2월1주차 주식투자단타 실전모의투자(종목당 6만원)

 

오가닉티코스메틱 : 폭락중인데 멈출라나?

오가닉티코스메틱은 중국내 자회사를 소요한 회사로 해천약업과 조농실업이라는 회사가 있으며, 해천약업은 영유아 화장품을 판매하고 있는 회사이고, 점차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회사입니다. 

매출실적만 보더라도 안정적으로 성장을 하고 있으며, 꾸준하게 늘어가고 있으며, 영업이익 또한 30%가까이되는 회사로 나쁘지 않은 손익구졸르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그런데 이상한 것은 주가는 지속적으로 하락세를 면하지 못하고 있는 과정에 있으며, 제가 매수할 당시에 -15%까지 하락을 하면서 폭락을 보여주고 있었던 상황이였습니다. 

오가닉티코스메틱 일봉 주가 차트와 주봉 주가 차트

위와 같이 하염없이 주가가 하락하면서, 매출액과 이익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특이한 기업입니다.

일단 일봉상으로 25%까지 상승했다가 15%까지 빠지는 등 롤러코스터를 주가가 타고 있는 상황이며, 제가 기대를 걸고 있는 것은 최근에 엄청난 주가 거래가 하락세의 마지막일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매수를 진행하였습니다. 

 

마이크로텍 : 반도체 사업 탄력 받나?

마이크로텍은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공정중에 들어가는 특수 진공밸브 등을 제조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최근 삼성전자와 하이닉스가 일단 급락세를 보이기는 했지만 1월은 반도체 산업자체가 호황기를 맞이할 수 있을 만한 여건들이 충분히 만들어져있고,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와 함께 지속적인 신수요도 창출이 되고 있기 때문에 나름 기대가 됩니다. 

주가 역시 바닥다지기 이후에 상승흐름을 타고 있느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2,000원 부근의 주가구간에 안착을 잘한다면 2,400원부근까지 노려볼 수 있을만한 주가 차트를 가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마이크로텍 일봉 주가 차트와 주봉 주가 차트

다만 사업실적이 조금 아쉬운 상황인지라 장기적으로 들고 있기에는 리스크가 있으보이며, 지금과 같이 단타에 적합한 구조이지 않나라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지금 마이크로텍은 거래량이 너무 없는 상태이기도 하기 때문에, 만약에 투자금이 많았다면 투자를 들어갔을지는 모르겠네요.

6만원 정도이기 때문에 수급이 적건 많건 언제든 빠져나올 수 있어서 매수가 들어갔다라고 봐도 좋을 듯합니다. 

 

키이스트 : 방탄소년단과 함께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상장과 함께 날라가즈아

키이스트는 대표적인 방탄소년단(BTS) 관련주입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 회사이며,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최근에 상장이야기가 나오면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대장주 엘비세미콘이 있기는 하지만 키이스트는 동종업계의 엔터산업 주식이기 때문에 그리고 상대적으로 가볍기 때문에 단타매매에 적합할듯하여 매수에 들어갔습니다. 

키이스트 일봉 주가 차트와 주봉 주가 차트

위에 키이스트의 주가 차트를 보시면 일봉상으로 최근 주가가 50%이상 급등을 하는등 지금 주가가 상당히 많이 상승해있는 상태입니다. 

주가의 이동평균선을 보더라도 상당히 가파르게 주가가 상승하고 있으며, 잠시 우한 폐렴의 여파로 주춤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금일 반등이 나와주면서 다시 상승 불씨를 당길 여력이 충분하다라고 보여집니다. 

 

동부건설 : 눌림목? 주가조정?

동부건설은 보시는 바와 같이 건설업에 있는 회사이며, 매출액도 9000억원에 육박하는 큰 회사입니다. 그런데 최근 주가가 일봉으로 보면 조정받고 상승을 하고 있고,

주봉으로 본다면 하락세의 기울기가 줄어들면서 주가가 어느정도 조정을 마쳐가는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동부건설은 조건검색식으로 발견된 주식종목들 중에서 이래저래 차트를 보다가 선정한 종목으로, 차트상에 의미있는 모습들이 많이 있어 매수를 하게되었습니다. 

동부건설 일봉 주가 차트와 주봉 주가 차트

동부건설은 스윙매매를 하면 더욱 좋을 것 같은 차트의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탄타로 얼마나 많은 수익을 가져다 줄지는 모르겠지만요.

일단 볼린져밴드 중심선을 돌파하려고 시도한다는 점과, 주봉상의 지지선에 맞닿아있다는 점이 현재의 주가 구간이 매력적으로 느껴졌습니다. 

이상으로 4개의 종목 오가닉티코스메틱, 마이크로텍, 키이스트, 동부건설은 2월1주차에 매매를 진행하고 향후에 결과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주식투자 스터디를 위한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찌쏘블로그 하단이미지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