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디알텍 주가 분석 - 이동식 엑스레이(X-ray) 특허 보유

반응형

관심종목 디알텍 주가 및 종목 분석

오랜만에 관심종목을 포스팅해보는 것 같습니다. 사실 요즘 투자하는 것에만 정신이 팔려있다보니 별도로 특정 종목을 선정해서 주가를 분석하기가 쉽지가 않은 상황이긴 합니다. 

디알텍은 제가 보유하고 있는 종목이기도 하지만 관심있게 항상 지켜보고 있어서 별도로 정리도 해보고자 합니다. 주식투자를 할 때 사실 내가 투자를 하고자 하는 종목이 항상 이정도의 분석을 어느정도 해두어야 합니다. 

항상 말씀드리지만 뇌동매매와 충동매매를 안하려면 해당 종목에 대해서 어느정도 이해를 하고 대응을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이동식 엑스레이 특허기술을 보유한 디알텍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의 상황입니다. 

이데일리 - 디알텍, 디렉터 12종 미국 FDA 승인

 

[특징주]디알텍, 디텍터 12종 美 FDA 승인 소식에 `급등`

디알텍(214680)이 급등세다. 엑스레이 디텍터 신제품 12종에 대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최종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2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전 9시22분 현재 디알텍 주가는 전거래일 대비 240원(13.99%) 오른 ...

www.edaily.co.kr

디렉터는 엑스레이로 촬영한 화면 영상을 사람이 눈으로 확인할 수 있게 출력해주는 장비입니다. 해당 신제품 장비들이 유럽을 포함해서 미국까지 승인이 났고, 이 때문에 주가가 일시적으로 폭등을 했습니다. 

디알텍의 디지털 영상의료기기 장비 디렉터가 뭔고하니 아래의 이미지에서 보이듯이 우리가 엑스레이 찍을 때 안에다가 의사나 간호사들이 기계에 판때기(?) 집어넣는 것을 디렉터라고 합니다. ㅎ

디알텍의 주력제품 디렉터 이미지 (출처 : 디알텍 홈페이지)

 

디알텍 : 투자가능요건 충분

일단 제가 지난번에 말씀드린 바와 같이 기본적으로 3가지(손익, 차트, 수급) 걸러야할 사항을 먼저 체크해보겠습니다. 

첫번째로 일단 손익을 한 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긍정적으로 제가 바라보고 있는 부분은 외형이 지속적으로 커나가고 있는 회사라는 사실입니다. 매출액 부분을 보시면 '16년 370억에서 '18년 450억원으로 22%가 상승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작년에 영업이익이 흑자전환을 한 이후에 '19년도 실적역시나 나쁘지 않은 흐름으로 이어져 나가고 있습니다. 부채도 적고 간단하게 이정도만 살펴봐도 일단 큰 리스크는 없어보입니다.

디알텍 기업실적(손익 등) : 출처 네이버

두번째로 주식차트를 한 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관심종목을 선정하고 주가 구간을 선정할 때 혹시나 내가 너무 고점에 물려있다면, 불편함이 한 두가지가 아니기 때문에 잘 바라봐야합니다. 

아래는 디알텍의 주가 흐름을 보기 위해 월봉과 주봉, 일봉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월봉먼저 보면 디알텍은 바닥을 다지고 상승추이에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과거에 힘들었던 시기를 딛고 일어서려는 모습이 보이는 것이지요. 이래서 큰 추세를 참고해야합니다.)

주봉 역시나 앞서 이야기한 FDA승인 이슈와 함께 '19.12월에 일시적인 급등 현상을 보여주었고, 이후에 주가가 조정을 받으면서 잠시 소강상태로 접어드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디알텍 주가 추이 - 월봉 / 주봉 / 일봉

 

디알텍의 일봉을 볼 때 투자 적기라고 판단한 것은 이동평균선들이 모두 수렴을 하고 있다라는 것입니다. 5봉이평 20봉이평 60봉이평 200봉이평까지 주가구간이 현재 가격에 모여 있다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대부분의 투자자들의 평단이 현재 비슷한 상황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단기 투자자나 장기투자자나 평균단가가 비슷하다라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런 상황속에서 수급이 돌기 시작하고 있다라는 것입니다. 디알텍은 주식수가 5,000만주 정도되는 회사로 상당히 많은 물량이 시장에 돌고 있는 상황입니다. 

디알텍 호가창 / 디알텍 일일 거래량 추이

최근에는 60봉이동평균선이 200봉이평을 지지기반 삼아서 등락을 반복하고 있으며, 조금 확대해서 보자면 수급이 돌고 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과거 폭등했을 때 만큼은 아니지만 말이죠.

이런 기업들은 보통 500만주, 1,000만주정도는 수급이 평균적으로 돌아야 누가 오던 매집이 가능한 구조이고 현재의 주가를 기준으로 보면 하루에 100억원정도가 돈다는 것입니다. 

 

적정 매수가 : 1,750원~1,850원
손절가 : 1,650  / 익절가 2,000원 / 목표가 2,400

조금 걱정되는 상황은 단위 호가당 물량이 약 2,000~3,000만원정도 매물이 걸려있는 상태로 디알텍이 상한가를 가기 위해서 대충 일시에 100억원이상의 매수세가 몰려들어야 하기 때문에 초초급등을 하기는 쉽지는 않아보입니다.

따라서 야금야금 오를 것이라는게 제 추측이고, 스윙매매로 대응하되 2,000원이 돌파하는 순간이 오면 그 이후에는 수많은 매수물량들이 뒤따를 경우 이전 고점 돌파까지도 노려볼 수 있지 않을까라는 긍정적인 생각을 해봅니다.

부정적인 생각이라고 한다면, 1,650원을 손절가로 잡고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대부분의 투자자 주가가 비슷한 가격대에 몰려있는 상황으로 일시에 매도물량(털기물량)이 나올 경우 감당이 안될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기 때문입니다. 

 

건강에 대한 이슈 지속 그리고 검진에 대한 니즈 지속될 것

고령화 시대입니다. 디알텍도 그렇게 제약 바이오 회사도 그렇게 온갖 질병의 치료 그리고 질병의 발견을 위한 기술은 지속해서 발전을 해나갈 것입니다.

고령화시대가 코앞으로 다가왔고, 앞으로를 예측하는 투자를 해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물론 주가라는 것이 투자자들의 심리에 의해서 좌지우지되는 경우도 많이 있지만 산업의 큰 흐름은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루하루 투자에 일희일비하지 마시고, 여유를 가지고 목표한 주가를 정해놓고 해당 구간에서 대응하는 연습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입니다.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주식투자 스터디를 위한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