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마지막 4주차 모의투자 실험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메인 계좌 이외에 별도 실험 계좌를 활용해서 빠르게 대응을 해보는 훈련을 진행중에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제가 주식투자를 하면서 단타나 스윙을 하는 것과 달리 빨리빨리 대응을 얼마나 잘 할 수 있을까라는 호기심에서 시작된 모의투자가 어느덧 4주차가 되었네요.
원래대로라면 지난주에 매수가 되서 포스팅이 작성이 되었어야하나느데, 제가 이런저런 개인적인 일도 있고 하다보니 매수도 못하고 단타계좌 모의투자를 진행하지도 못해서 이번주에 진행을 해보려고 합니다.
항상 3~5개의 종목을 선정해서 매수가 바로 다음날 들어가려면 종목을 일단 선정을 해놓고 들어가야하는데요. 전날 저녁에 빠르게 종목을 스캔하는 훈련을 하고 있습니다. 포스팅 마지막에 3주차의 모의투자 결과를 보여드리겠지만 일단 회사 실적이 안좋고 동전주인 녀석들은 왠만하면 안건드리기로 했습니다. ㅎ
이번에 제가 모의투자대상종목으로 선정한 종목은 UCI, 전진바이오팜, 한국카본, 휴마시스, 에어부산입니다. 5가지 종목중에 4가지 종목을 매수가기로 결정을 했고, 본 포스팅에 매수가 들어간 결과를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주식투자단타 모의투자 대상종목
UCI, 전진바이오팜, 한국카본, 휴마시스, 에어부산
일단 5가지 주식종목이 지난번 3차 모의투자(경남제약, 현진소재, 이엠코리아, 에스모 머티리얼즈)를 했었던 기업들과 조금 차이점이 있는 것이라고 한다면, 아주 그렇게 망가지는 기업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일단 가장 안정적인 재무제표를 가지고 있는 한국카본 먼저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카본은 매출액이 2,000억원이상 발생을 하고 있고, 영업이익 역시 꾸준하게 나오고 있는 기업이며, 3분기까지 전년동기 대비 8%의 성장을 할 정도로 2019년도 한해 장사를 나름 잘 해온 기업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한국카본 : 안정적인 재무제표, 안정적인 주가흐름
그렇게 폭발적인 거래량을 동반하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급등급락을 반복하는 주가의 흐름차트도 아니기 때문에 가장 안정적인 주가추세를 보여주고 있다라고 보여집니다. 그리고 볼린져밴드 중심선을 따라서 적당한 눌림목을 형성해주면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리고 한국카본은 현재 기관의 매수세가 동반되고 있는 상황으로 지금의 주가 이상은 올라갈 것으로 기대가 되는 종목입니다. 물론 저는 단타를 하고 있기 때문에 일단 큰 욕심보다는 이번주내에 수익권이 들어온다면 바로 빠르게 매도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아래의 주봉차트에서 보듯이 주봉차트 W패턴 모양을 명확하게 그려준 상황입니다. 9,130원부근까지 올라주면 좋겠지만 이번주 일주일내에 올라주기는 조금 힘들지 않을까라는게 제 생각이고요. 스윙계좌에 유동성이 생기고, 가격대가 맞다면 들어가볼만한 종목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다음으로 괜찮아보이는 주식종목은 바로 UCI입니다. UCI는 지속되는 영업적자를 내는 기업은 아니지만 등락은 조금 발생을 하고 있는 기업이고,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UCI : 2차 수급발생할까?
UCI를 선정한 이유는 정말 단순합니다. 1차 수급이 발생을 했었던 2일전에 주가 차트를 보시면, 일단 대규모 거래량이 돌면서 상한가까지 주가가 단기에 급등을 했고, 13%에서 마감을 하였습니다. 보통 윗꼬리가 이렇게 길게 빠지게되면 다음날 장대음봉이 나오기 마련인데요.
일단 지금의 주가는 잘 버텨준 모양세이고, 제가 매수에 들어갈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화요일에 급등이 나오게된다면 그냥 놓쳐버릴 수도 있기 때문에 적절한 타이밍을 보고 매수가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UCI의 주가가 하락세가 지속되고 있었던 상황에서 이런 대량 수급이 나와주었기 때문에 반가운 소식이라고 보여지고, 19년도가 대규모 영업손실이 나오기는 했지만, 지금의 추세만 볼 때 매출액은 전년도 수준을 넘어설 것으로 기대가 되어집니다.
이런종목은 손절가를 정하기도 쉽습니다. 볼린져밴드를 기준으로 중심선을 하향돌파한다면 해당 라인에서 손절할 것을 계획하고 매수가 들어가면 될 것 같고, 일단 매수가격도 해당 라인부근에서 접근하면 조금더 단타하기에 유리한 조건이 형성되지 않을까 합니다.
휴마시스 : 수급이 심상치 않다
다음 우선순위로 생각하는 종목은 바로 휴마시스입니다. 휴마시스는 의료기기 장비를 공급하고 있는 회사로 그렇게 큰 회사는 아닙니다. 시가총액이 400억원대로 작은회사이고, 영업손실 또한 지속적으로 발생은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영업손실이 그렇게 큰 규모로 나고 있는 상황은 아니며 일단 실적면에서 18년동기보다 19년은 상대적으로 나은 실적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으며, 연간 결산은 끝나봐야 알겠지만 공장 증설 이후에 영업손실은 이제 없어지고 20년부터는 외형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가 되는 회사중에 하나입니다.
위의 휴마시스 주식차트에서 보시면 일단 좌측에 일봉에서 보면 최근에 강한 수급을 동반하면서 주가가 요동을 치고 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당시에 주가가 VI가 걸릴정도로 대규모 수급이 갑자기 발생을 하면서 등락을 반복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는 우측의 10분봉차트에서 표시를 해놓은 구간을 보면 알 수가 있는데요. 누군가가 의도적으로 강한 거래량을 일으키면서 급등을 만들어놓고 주가를 수렴시키는 행위를 반복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휴마시스는 지난주에 발생한 거래대금만 보더라도 200억원이상이 순환이 되었기 때문에 금주의 거래가 더욱 기대가되는 주식종목이라고 할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단타매매를 하기에 최적의 조건이 만들어져있는 상황이라고나 할까요?
전진바이오팜, 에어부산 : 둘중에 뭘 살까?
사실 전진바이오팜과 에어부산은 둘다 불안한 종목이긴 합니다. 하지만 둘중에 굳이 하나를 선택해서 매수를 해야하는 상황이라고 한다면 저는 전진바이오팜을 매수를 할 것 같습니다.
이유는 에어부산은 일단 중국 폐렴과 관련해서 지금 항공사들이 환불을 해주는 웃지못할 상황도 겪고 있고, 방학이 끝나버리고 성수기가 지나갔기 때문에 그렇게 실적면에서 좋을 것 같지 않은 상황이고,
전진바이오팜은 폐렴의 여파로 제약/바이오주들에 관련이 있건 없건 수급이 돌 것으로 예상이 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지난주 3차수 매매결과를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주에는 현진소재, 경남제약, 에스모머티리얼즈, 이엠코리아 4개의 종목에 투자를 진행했는데요. 1,2주차에 벌어놓은 거의 모든 수익금을 다 토해내는 상황이 만들어졌습니다. 나중에 종합적으로 1개월 수익내역을 정리하겠지만 3주차 때 모의단타투자로 얻은 교훈은 망가지는 회사에는 절대 투자하지 말자입니다. ^^;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임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
'주식투자 > 관심종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식 단타 모의투자(2월1주차) - 동부건설, 키이스트, 마이크로텍, 오가닉티코스메틱 (0) | 2020.02.06 |
---|---|
디알텍 주가 분석 - 이동식 엑스레이(X-ray) 특허 보유 (0) | 2020.02.05 |
주식투자단타 모의투자(3주차) - 경남제약, 현진소재, 이엠코리아, 에스모 머티리얼즈 (2) | 2020.01.17 |
(모의투자 해보기) 대성홀딩스, 애경유화, 유니맥스글로벌, 트루윈 (4) | 2020.01.11 |
주식 관심종목 - 경인전자, 제낙스, 셀바스헬스케어, 유니맥스글로벌, 대성홀딩스 (4) | 2020.01.09 |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