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투자/티끌모아티끌

FX시티 환율 거래란? 마틴게일 매매방법으로 반드시 수익 난다?

반응형

요즘 제가 유튜브를 자주 보고 있는데요. 주식투자를 하면서 영상을 올리시는 분들이 많아서 이래저래 참고도 할 겸, 다른 분들은 어떠한 투자방식을 가지고 돈을 벌고 있는지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영상을 보다보니 재테크 방법으로 추천된 영상에 FX시티의 환율 거래 방법과 관련된 영상이 자주 눈에 띄어서 도대체 이녀석은 뭔데 이렇게 난리인지, 환율을 거래한다는게 뭔지?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연구

여기서 투자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뭐하는 건지 조금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FX시티가 불법이냐 아니냐라는 이야기도 많았지만 이런 이야기는 마지막에 언급해보기로 하고요. FX시티의 마진거래가 무엇인지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FX시티 마진거래 수익 가능할까?FX시티 마진거래 수익 가능할까?



FX시티 마진거래?

쉽게 말해서 전세계의 환율이 시시각각 변화하는데 이를 통해서 수익을 남기는 구조입니다. 재무제표를 보다보면 환차손이라는 개념이 등장하는데요. 이 부분을 재테크 투자에 녹였다고 해야할까요? 

제가 이해한 바로는 그렇습니다. 환율이 오를 것 같은 것에 '오른다'라고 배팅하거나, 떨어질 것 같은것에 '떨어진다'라고 배팅하거나 하는 방식으로 환차손을 매매하는 방식입니다. 

환율을 예측하는 것이기 때문에 FX시티에서는 조작도 불가능하다. 불법도 아니다라고 홍보를 하면서 지금 대대적으로 확산을 하고 있는 것 같고, 일부 유튜버들이 소속 직원이나 알바인지는 모르겠지만 1분거래, 2분거래, 5분거래를 하면서 수익을 내는 영상을 보여줌으로써 사람들에게 확산을 시도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FX렌트 마진거래 (FX시티 홈페이지)FX렌트 마진거래 (FX시티 홈페이지)



마틴게일 매매기법으로 투자하면 반드시 수익?

여기서 가장 많이 이야기가 나오는 것이 바로 마틴게일 매매기법입니다. 보통 도박에서 많이 나오는 배팅방법인데요. 한마디로 이야기하자면, 처음에 투자한 돈을 잃으면 2배를 배팅한다는 이야기 입니다. 

아래에 제가 표로 간단하게 설명을 드려보자면, 여기서 이야기하는 것은 배팅한 금액의 2배를 준다는 가정으로 이론이 수립되어져 있습니다. 

 투자횟수 (결과)

 투자금액

 누적 손익금액

 #1 (실패)

 10,000원

 - 10,000원

 #2 (실패)

 20,000원

 - 30,000원
 #3 (실패)  40,000원  - 70,000원
 #4 (실패)  80,000원  - 150,000원

 #4 (성공)

 80,000원  + 10,000원

위에 제가 성공했을 때와 실패했을 때를 계산해 놓았는데요. 3번의 투자를 하고 4번째에 성공을 하더라도 그동안의 손실을 매꾸고 수익이 날 수 있는 구조이다라는 것을 이야기 하고 싶은 것입니다. 

일단 FX마진거래는 오르냐 내리냐의 50% 확률이라는 점과 마틴게일 방식으로 투자하면 손실이 발생되기가 힘든 구조이다라는 것인데요. 이런 점이 투자자들을 혹하게 만들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마틴게일에는 명확하게 한계점이 있고, 내가 투자할 수 있는돈이 저렇게 몇번을 넣을 정도로 많이 가지고 있지 않다라는 점입니다. 지속적으로 물타기를 할 수 있는 무한한 현금이 있지 않다라는 것이지요.

FX렌트의 마진거래는 모르겠지만 일단 배팅금액의 2배를 수익금으로 주지않는 주식투자에서는 절대로 있을 수가 없는 일입니다. 위의 방법은 분할 매수를 할 때 주로 사용이 될 수는 있지만 반드시 성공한다라고 하기도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루틴 매매기법으로 투자하면 반드시 수익?

위의 마틴게일 기법과 반대되는 매매기법이 바로 루틴 매매기법입니다. 루틴배팅이라는 말로 많이 사용이 되는데요. 1번 따고 두번째부터 반씩 투자금을 줄여나가는 것을 말합니다. 

 투자횟수 (결과)  투자금액

 누적 손익금액

 #1 (성공)  100,000원  + 100,000원
 #2 (실패)

 50,000원

 + 50,000원
 #3 (실패)  25,000원  + 25,000원
 #4 (실패)  12,500원  + 12,500원

위처럼 한번 성공하고 이후에 투자금을 줄인다면 해당 투자금을 잃더라도 첫번째의 투자금액이 성공해서 얻은 수익금액이 크기 때문에 이후의 손실을 커버하고도 남는다는 이론입니다. 


맺음말

마틴게일이나 루틴배팅이나 두 방식 모두 도박에서 많이 사용되는 방식이며, 혹하는 방식으로 보일 수 있지만 리스트도 상당한 방식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론상으로만 본다면 정말 확실한 방법입니다. 절대 실패할 수가 없을 것처럼 보여지죠.

제가 주식투자를 연구하고 공부하지만 계속해서 오르는 것도 아니고 계속해서 떨어지기만 하는 것도 아니지만 이조차도 확신할 수 없는 것이 시장입니다. 그런데 단 한번의 성공을 위해서 계속해서 투자를 한다는 것은 리스크가 상당히 높은 투자입니다. 

물론 FX시티에서 이야기 하는 환율은 기본적으로 뉴욕거래소를 기준으로 한 것이며, 환율자체를 조작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세력이라는 분이 개입을 할 수가 없고, 투명하다라고 이야기 합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이긴 하지만 차라리 다양한 환경변수를 눈으로 볼 수 있는 주식투자보다 더욱 불확실할 수 있는 투자라고 생각합니다. 

어쨌거나 요즘 FX마진거래의 활발한 홍보를 통해서 특정 지점명을 넣고 가입을 하게되면 2만원을 넣어주고 모의 테스트처럼 해볼 수 있다고 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정말로 진정으로 궁금하시다면 시험삼아 해보시는 것도 경험삼아 좋지 않을까 합니다. 

하지만 자신의 돈을 추가로 넣고 할 때는 신중의 신중을 기하십시오~ ^^ 이상으로 찌쏘가 생각하는 FX시티의 마진거래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