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투자/블로그로 돈벌기

썸네일/포스터/게시물이미지 무료 제작 사이트 - 미리캔버스(Miricanvas)

반응형

얼마전 알게된 아주 핫한 정보를 제공해드리고자 포스팅을 작성하게되었습니다. 어떤 정보냐면 우리라 유튜브를 하거나 블로그를 하거나 혹은 어떤 공지사항 포스터 등을 작성하거나 할 때 디자인에 굉장히 신경을 쓰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만들기가 쉽지는 않죠.

이런 것들을 아주아주 쉽게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웹상에서 기본 템플릿을 제공해주는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바로 미리캔버스(https://www.miricanvas.com/)라는 사이트입니다. 

썸네일 무료 템플릿 제공 사이트 - 미리캔버스

미리캔버스 홈페이지1미리캔버스를 활용하면 쉽고 빠르게 썸네일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예전에 모바일로 블로그에 글을 포스팅할 때 다양한 썸네일 이미지를 편집해서 사용하는데 유용한 앱을 소개해드린적이 있는데요. PC로 포스팅을 하는 분들에게는 복잡한 포토샵툴을 사용해서 만드는 것보다 훨씬 쉽고 간편하게 인상적인 이미지를 제작할 수 있으니 너무나도 좋은 것 같습니다. (모바일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블로그를 위한 아이폰 Best App 2/3 - Batch Resize(이미지 크기 한번에 조절)

블로그를 위한 아이폰 Best App 1/3 - Hash Photos(동영상 GIF 변환)

미리캔버스 홈페이지2템플릿의 편집만으로 인상적인 썸네일 제작 가능하다.미리캔버스 홈페이지3용도별로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한다. (로고, 유튜브 썸네일, 블로그 이미지 등)

위지윅 방식 - 웹편집 30초만에 썸네일 무료로 제작 가능

일단 작업을 하는 방법은 너무나도 간단합니다. 그냥 작업하기를 누르면 바로 편집창으로 이동을 하게됩니다. 결론부터 이야기 하면 내가 원하는 템플릿을 선택하고, 그 안에 몇가지 요소들만 변경 수정해주면 끝입니다. 

로고 이미지를 만들 것인지, 유튜브 헤더창에 표시되는 썸네일 이미지를 만들것인지, 소셜 이미지를 만들 것인지 카드뉴스를 만들 것인지 등에 따라서 제공되는 템플리이 있기 때문에 용도에 맞추어서 선택하면 됩니다.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하면 미리캔버스(https://www.miricanvas.com/)에서 제공하는 이미지와 폰트는 모두 무료라는 사실입니다. 이미지를 제작하게 해주는 것도 감사한데.. 이 모든게 무료? 대박이지 않나요? 

미리캔버스 홈페이지4유튜브 썸네일 템플릿 제공 화면미리캔버스 홈페이지5필요에 따라 선택가능한 다양한 템플릿 메뉴


유튜브/블로그/소셜미디어 유형벌 썸네일 템플릿 제공

작업창의 구성요소는 좌측에 선택옵션메뉴와 우측에 디자인 패널이 있습니다. 일단 어떤 옵션들이 제공이 되는지 제가 대략적으로 캡쳐를 사이트에서 해보았습니다. 

템플릿을 선택할 수 있는 메뉴, 비즈템플릿이라고 따로 제공을 하고 있는데요. 이부분은 가게 메뉴판을 만든다거나 혹은 상품 브로셔를 만든다거나 하는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소에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이미지 등을 가져다가 쓸수있도록 구성이 되어져 있습니다.

텍스트 역시나 다양한 형태의 모양을 제공해주고 있는데요. 임팩트 있는 글자를 통해서 가독성이 높은 다양한 형태의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어서 정말 썸네일 이미지를 쉽게 만들수 있도록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미리캔버스 홈페이지6소셜미디어에 활용 가능한 정사각형 이미지 템플릿미리캔버스 홈페이지7디자인된 텍스트 다양하게 제공하여 쉽게 글자만 바꾸면 사용 가능

※ 제작이 완성된 이미지 파일을 다운 받으려면 미리캔버스 사이트에 회원가입(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정말 유용한 것은 왠만한 필요한 기능은 다 들어있다라는 것입니다. 자간을 넓힌다거나 행간을 넓힌다거나, 글자의 테두리를 넣는다거나, 정렬을 바꾼다거나, 폰트 사이즈를 조절한다거나 하는 텍스트 편집 옵션은 모두 들어있고 이 모든 것을 무료로 제작할 수 있다니 놀랍지 않나요?

인쇄용도 있고, 이미지 사이즈도 조절해서 편집하고 내려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사실 웹사이트에 올리는 이미지들이 그렇게 사이즈가 클 필요가 없기때문에 가독성을 확보하는 범위내에서 적절한 범위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제가 템플릿을 통해서 약 30초만에 만들어 놓은 블로그 썸네일 이미지 인데요. 나중에 유튜브 채널이라던지, 지금 제가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나, 업무상에 브로셔 등이 필요할 때 미리캔버스를 이용해서 쉽게 이미지를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다면 정말 유용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무료로 썸네일을 제작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렸습니다. ^^

찌쏘 주식투자 관련 썸네일 홍보 이미지찌쏘 주식투자 관련 썸네일 홍보 이미지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