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투자/블로그로 돈벌기

블로그를 위한 아이폰 Best App 2/3 - Batch Resize(이미지 크기 한번에 조절)

반응형

스마트 시대기 때문에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느때고 고퀄리티의 포스팅을 하기 위해서는 단순하게 티스토리 앱으로만은 만들기가 어렵기 때문에 블로그 포스팅에 도움이 될만한 어플(App)을 소개해 드리고 있습니다. 아이폰 위주로 말이죠. (제가 아이폰 쓰니깐 ㅎ)

이름하야 블로거를 위한 Best App Top.3입니다. 지난번에는 Hash Photos라는 어플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바로 동영상을 gif이미지로 만들어서 블로그에 포스팅할 수 있는 어플(앱, App)이였습니다. 동영상을 바로 올려도 좋지만 계속 해서 반복 실행되는 움짤 영상을 통해서 방문자에게 시각적인 설명을 가능하게 하는 방법이였죠.

이번에 제가 소개해드릴 두번째 Best App은 바로 Batch Resize입니다. 평소에 수없이 많은 사진들을 구하거나 찍어서 편집을 해서 올리는 작업을 하곤 하는데요. 이미지를 한번에 크기를 조절하는 앱이 필요한 이유는 아래와 습니다. 

 이미지(사진) 크기를 한번에 조절하는 앱이 필요한 이유

 1. 사이즈를 줄임으로써 포스팅 속도를 높일 수 있다.
 2. 포스팅을 깔끔하고 전문적으로 보이게 할 수 있다.

다운로드 링크

아이폰 앱스토어 - Batch Resize여러 이미지의 크기를 한번에 조절할 수 잇는 앱 - Batch Resize

모든 이미지의 사이즈를 줄여 SEO 최적화 하기

일단 가장 핵심적인 이유는 사이즈를 줄어들게 함으로써 포스팅에 접속시에 로딩속도를 낮추고 빠르게 글과 함께 이미지가 노출됨으로써 SEO님께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라는 사실입니다. 

기본적으로 요즘엔 스마트폰 사양이 너무 좋아져서 한장의 이미지를 전면카메라로 찍으면 몇 메가단위로 넘어갑니다. 이런 사진을 그냥 바로 포스팅에 사용을 하게되면 이미지를 불러오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고 방문자를 답답하게 만들겠죠.

그런데 이런 사진이 많을 때 한장한장 편집해서 크기를 줄이는 것은 너무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게 만듭니다. 


이미지 사이즈를 맞춰서 포스팅 예쁘게 만들기

또 하나는 이미지의 크기가 제각각이 때문에 한번에 올리면 이래저래 포스팅이 예뻐보이지도 않고 합니다. 미관상 말이죠.

그리고 Batch Resize app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하면 보통 일괄로 이미지 사이즈(크기)를 한번에 조절시켜주는 다른 어플들을 보면 가장 긴쪽 면을 기준으로 사이즈를 줄입니다. 

예를들어서 저는 가로가 모두 750px사이즈로 만들고 싶은데 A라는 이미지의 현재 사이즈가 768X1024라면 1,024인 세로를 750px로 만들어 버린다는 것이지요. 

Batch Resize는 명확합니다. 가로를 적용할 것이냐 세로를 적용할 것이냐 그리고 또 하나의 장점은 가로세로를 동시에 조절하는 것도 가능하다는 사실입니다. 쵝오죠 지금까지 제가 사용해본 멀티 이미지 사이즈 조절 앱중에 단연 최고라고 평가할만 합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편집할 수 있는 Batch Reizei다양한 방법으로 편집할 수 있는 Batch Reizei


너무도 간편한 사용법

위 이미지와 같이 사용법은 너무 간단해서 이런저런 이미지를 보여드릴게 별로 없네요. 그냥 갤러리에서 한번에 크기를 조절하고 싶은 사진을 선택하고 어디를 줄일거냐 선택하고 이미지 크기 조정 버튼만 누르면 끝입니다. -_-; Very Simple

5가지의 크기조절 기능 : 가로 길이 중심 조절 / 세로 길이 중심 조절 / 가로세로중에 긴쪽을 기준으로 조절 / 가로세로 한번에 조절(이미지 내에서 or 원하는 사이즈 내 이미지 맞추기)

다른 멀티 이미지 에디터와 달리 그냥 한 화면에서 거의 모든 작업이 끝나기 때문에 너무도 쉽고 편리합니다. 

사진을 많이 찍어서 올리시는 분들이라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어플일 것같습니다. 

(사실 안드로이드에는 일괄로 텍스트도 적용시키고 할 수 있는 어플이 있기는 한데. 아이폰에서는 이정도가 최고인듯 해요 ^^;;)


블로그를 위한 아이폰 Best App 1/3 - Hash Photos(동영상 GIF 변환)

 

블로그를 위한 아이폰 Best App 1/3 - Hash Photos(동영상 GIF 변환)

바야흐로 스마트 시대에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느때고 고퀄리티의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기 위해서는 단순하게 티스토리 앱으로만은 만들기가 어렵죠. 그래서 스마트본으로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는..

jjisso.tistory.com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