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겨찾기 댓글쓰기
카카오톡공유
페이스북공유
네이버블로그공유
네이버밴드공유
카스공유

구글 애드센스 vs 데이블 수익 비교 분석

by 주식투자, 암호화폐, 애드센스 등 돈 되는 재테크 블로그 [찌쏘]'s Magazine 2019. 9. 18.
반응형

블로그를 통해서 많은 분들이 돈벌기 수단으로 활용을 하고 시작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항상 말씀드리지만 지식의 포스팅보다 돈이 목적이 되면 정신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신경을 잘 안쓰려고 하고하지만 신경쓰이는 부분이 바로 광고수익이죠.

저 역시나 항상 오늘의 수익은 얼마인지 확인하는 버릇이 생길정도로 쉽게 그 유혹에서 벗어나기는 쉽지가 않습니다. 

파워블로거 분들이나, 유명한 유튜버들을 보면 구글 애드센스나 데이블을 통해 몇백에서 몇천 혹은 수억단위까지 매월 광고수익으로 벌고 있다라는 분들의 포스팅 글을 보면 더욱 더 그 유혹에서 벗어나기 힘들어지는 것이 사실이기도 합니다.

결론은 항상 부럽고 나도 그렇게 되고싶다라는 희망이 있지만, 전업 블로거도 아니고 ㅎㅎ 언젠가 그럴 날을 그냥 꿈만 꿈니다. .

꿈은 이루어진다 화이팅!!꿈은 이루어진다 화이팅!!

 

하지만 저는 열심히 그리고 꾸준히 포스팅을 하면서 애드센스 수익이 월 $100를 돌파했다라고 포스팅을 과거에 올렸었는데요.

[이전 글 잠깐 맛보기]

구글 애드센스 광고수익 월 100$ 달성

블로그 방문자 통계 및 애드센스 광고 수익(19.8월) - 월 3.6만명 돌파


이제는 데이블도 약 1개월간 운영을 해봤으니 비교를 한 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vs 데이블 광고 수익 비교구글 애드센스 vs 데이블 광고 수익 비교


현재 블로그를 운영한지는 대략 10개월 되었고, 구글 애드센스 역시 10개월 되었습니다. 그리고 데이블의 경우 운영한지 대략 2개월 가량되는 것 같습니다.

다만 두 광고를 직접적으로 비교를 하기는 쉽지는 않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제공하지만 데이블의 경우 리스트형태의 광고를 제공하기 때문에 어찌보면 구글 애드센스의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와 동일하다고 볼 수 있죠.

그래서 다른 광고유형과 비교하기는 그렇고, 일치하는 콘텐츠 유형의 광고와 별도로 비교를 하는 것이 더욱 정확한 광고수익 비교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데이블 먼저보겠습니다. 데이블은 7월 중순부터 광고를 개제하기 시작했고, 8월이 정확히 한달을 보내본 기간입니다. 

데이블 광고수익 현황데이블 광고수익 현황

 

8월에 들어온 누적수익은 21,619원.. 정말 티끌모아티끌입니다. 피자 한 판 정도 시켜먹을 수 있는 수익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ㅎㅎ

데이블은 10만원 단위로 인출이 가능합니다. 이런 페이스라면 한달에 20,000원꼴인데.. 5개월은 지나야 구경이나 해볼 수 있겠네요 ㅎㅎㅎ

구경 좀 해보자~ 구경 좀 해보자~

 

다음은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에 대한 수익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보름간 들어온 수익은 21$(약 2만3천원)입니다. 와우~ 일단 다음 애드핏에 비해 4배 정도의 수익금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의 8월 광고 수익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의 8월 광고 수익


 

현재 환율 기준으로 약 8천500원 꼴이네요. 애드센스 중에서 아마 가장 단가가 적은 광고유형이 바로 일치하는 콘텐츠 유형이 아닐까 합니다. 

어쨌거나 해당 두 광고만 비교해보면 데이블이 2배가량 높은 수익을 보여주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해주는 부분으로 한달에 3만원정도 수익금이 생기고 있는 상황입니다. 블로그 하단만에서만 1년 36만원의 수익이 발생하고 있네요.ㅎㅎ 이게 어디냐~

블로그의 모든 글을 읽고 마지막에 다른 곳으로 관심을 돌리는 광고유형으로 사실 제 블로그에서 계속 돌아다니면서 놀게하는게 목적이라면 굳이 운영을 해야할 필요성이 있나 싶기도 합니다. 

저는 어쨌거나 현재 기준으로 구글 애드센스 + 다음 애드핏 + 데이블까지 해서 대략 한달에 15만원 정도의 용돈 벌이를 하고 있습니다.ㅎㅎㅎㅎ 그래도 예전에 비해서 포스팅 인건비가 천원단위로 올라오긴 했네요 ^^

용돈 버는게 어디에요~ ^^ 건배~용돈 버는게 어디에요~ ^^ 건배~


좀더 양질의 컨텐츠를 작성하고, 누적으로 쌓인 포스팅들이 방문자 유입과 제공 유입으로 이어지면서 빨리 목표한 바를 도달하고 싶은 마음뿐입니다.

현재 일일방문자가 1,000명 조금 넘기고 있고 많으면 2,000명 수준인데, 거의 60%가 구글 검색을 통해 들어오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여전히 하루에 1~3명 수준으로 거의 버리고 삽니다. 

현재 방문자를 기준으로 한 달에 100만원이라도 벌려면, 산술적으로 방문자수가 8,000명은 되야겠네요 ㅠㅠ ㅎㅎ 블로그를 수익을 목적으로 운영중인 것은 아니지만 꿈에 숫자입니다.

언제 되려나...언제 되려나...

항상 느끼고 되새기면서 포스팅을 하는 중인데요. 방문자의 유입도 중요하지만 스스로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마음가짐을 갖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 아시쥬? ^^

[함께 읽으면 좋은글]

[돈되는지식/기타돈버는방법] - 블로그 운영팁 - 꾸준함으로 승부하라, 그러면 혜택이 따라온다

구글 애드센스 VS 다음 애드핏 수익 비교 분석


어차피 특정주제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운영/관리가 되는 블로그가 된다면, 자연스럽게 블로그가 활성화되고, 수익도 따라오겠지요? ^^

모든 블로거 분들 힘낸시고요. 광고에 너무 목매다가는 정작 블로고 본질을 해칠수가 있기 때문에 신중하시기 바랍니다. ^^ (저도 잘 못하지만)


반응형

유튜브 구독 + 공유 하기

 

카카오톡공유

댓글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