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투자/블로그로 돈벌기

블로그 운영팁1. 꾸준함으로 승부하라, 그러면 혜택이 따라온다

반응형

블로그 운영팁 #1. 꾸준함으로 승부하라, 그러면 혜택이 따라온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수십수백만명에 육박하는데요.. 흘러넘치는 정보들과의 경쟁을 이겨내서 검색사이트의 상위에 노출되기 위해서는 어떻게하는게 좋을지.. 그리고 블로그 운영은 어떻게하면 좋을지에 대해서 몇자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면서, 별도의 광고수입을 통해 용돈을 벌고자 하시는 분도 있고, 파워블로거가 되서 원고료나 지원물품등을 받아서 혜택을 보시려는 분들도 많이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2019/02/28 - [돈되는지식/생활정보] - 구글 애드센스 드디어 수익 입금!!

어떤분들은 완전히 블로그나 카페를 운영하시면서 생계를 유지하는 분들도 계실 것이고요.

하지만 단순히 블로그를 운영한다고 해서 모든 블로그가 잘되는 것은 아니죠.. 저도 몇년전에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접었다가 다시 하고 했던 여러번의 반복된 경험을 기반으로 도움이 되실만한 블로그 운영에 대한 조언(?)을 몇글자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운영TIP블로그 운영TIP - 꾸준함으로 승부하라

블로그의 명확한 주제(테마) 필요

하루에 몇천명 몇만명이 들어오는 파워블로거들을 보면 그렇지 않은 분들도 많지만.. 대부분의 블로거들은 정말 다양한 종류의 일상생활 관련 내용들을 끊임없이 올리면서 유입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예를들자면, 맛집도 올리고, 여행후기도 올리고, 상품후기도 올리고, 연예뉴스도 올리고 등등

물론 그렇게해서라도 수많은 방문자를 유치하고 파워블로거가 되는 영광을 얻을수도 있겠지만 단순히 유입만을 위해서 산발적인 내용들로 블로그를 채우면서 운영은 지양하는 것이 좋을 것같습니다.

(물론 엄청나게 하루에도 수십개씩 포스팅을 하면서 하겠다 하시면 할말은 없지만요 ^^)

블로그는 특정한 정보를 제공하고 그로 인해 도움을 받고자 하는 사람들이 방문하는 공간입니다. 반대로 얘기하면 도움을 받고자 하는 사람들이 사랑해주는 블로그를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복잡하고 난잡한 주제는 피로도를 높인다복잡하고 난잡한 주제는 피로도를 높인다

난잡한 주제는 블로그의 피로도를 높여..

하지만 위에 설명드린것과 같은 이것저것 난잡한 주제를 가지고 블로그를 운영하게된다면, 한번의 방문은 있을수 있으나 다시 찾아오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결과적으로 저는 블로그 운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재방문율 인것 같습니다. 일종의 애독자를 만들어야하는 것이지요

그럼 재방문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계속해서 내 블로그를 통해서 유익한 정보를 얻어가고 싶게끔 만들어야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블로그의 테마/주제를 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사항입니다. 아마 시중에 나와있는 블로그 마케팅 관련 책자나 검색에서 나오는 얘기들을 보더라도 대동소이한 글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블로그에 애정을 갖도록 만들자..

키워드 마케팅을 한다고 하더라도 한개의 포스팅한 글에 여러번 단어가 반복되는것보다 여러글속에 내가 운영하고자 하는 블로그 방향에 맞에 지속적으로 동일한 키워드가 노출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주식투자 주식성공 주식차트분석을 통해서 수익을 얻고자하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릴수 있는 방향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역시 함께 투자를 하면서 수익률을 공개도 하고 블로그를 방문해주는 분들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죠

2019/02/12 - [주식투자/수익률공개] - 수익률 공개(12.15~1.11,1개월 경과 주식종목)

네이버 애널리스틱스의 내 블로그 방문현황 통계-1개월분네이버 애널리스틱스의 내 블로그 방문현황 통계-1개월분

그 결과 제 블로그는 주말을 포함해서 적게는 300~800명의 분들이 꾸준하게 들어오고 계시는데요 놀라운 사실은 재방문율이 높습니다. 15%정도는 재방문을 해주시는 분들이죠..

그리고 고무적인것은 들어와서 그냥 해당 글만 보고가는 것이 아니라 다른글도 한번쯤은 보고 가신다는건데요... 방문당 PV(페이지뷰)를 보면 1.3정도 되네요..

이것은 제 블로그에서 놀다가시는 분이 많다는 것을 의미하고, 나름 재미난 글들로 오시는 분들께 정보를 드리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그분들 덕분에 제가 더 힘을내고 글을 쓸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


블로그의 주제와 키워드가 중요하다블로그의 주제와 키워드가 중요하다

그렇다면 어떤주제를 정하는것이 좋을까요?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저도 블로그 운영을 접었다가 다시했다가 하는 등 수차례 반복했는데요. 당시에는 제가 도대체 뭘 하는건지 모르는 상황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사람들좀 끌어모아보겠다는 생각으로 맛집도 올리고 여행갔다온것도 올리고 스포츠 동영상도 올리고 사람들이 조금이라도 관심있어할만한 것들은 무조건 그냥 등록을 했는데요..

이는 결국 블로그를 방문하는 Searcher들에게 외면을 받게되고 하루평균 방문자가 10명도 안되는 상황이 되다보니 저역시 포스팅을 하는 흥미를 잃게되고, 걸국 블로그를 폐쇄하게된 것이지요

결국 누군가를 끌어모으겠다는 목적이 우선시 되기보다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주인된 입장에서 내가 꾸준하게 먼가를 이끌어가면서 스스로가 재미를 느낄수 있는 주제가 무엇인지를 생각해야합니다.

사랑받는 블로그를 만들면 반드시 성공한다사랑받는 블로그를 만들면 반드시 성공한다

남이 좋아하는 것이 아닌, 내가 좋아하는 것에서 찾아야..

이런거 하면 좋겠지? 가 아니라 난 이런거 좋아하고 매일 내가 찾아보고 있던 것들에 대해서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내가 좋아하지도 않는 것을 하다보면 금새 질리고 피로감만 몰려오게되죠

여행을 너무 좋아해서 한달에 한번씩 여행을 꼭 가까운곳이라도 간다고 하시는 분들은 여행을 주제로 하는 것이 좋을 것이고, 사진찍는걸 너무 좋아해서 매일매일 일상을 찍고 계시는분이 있다면 다이어리 형식의 블로그도 좋을 것입니다.

누군가에게 공유하기 위한 블로그를 목적으로 두기보다는 나 자신을 업그레이드 하고 기록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접근한다면, 블로그 운영 테마나 주제는 손에 꼽을 정도로 줄어들게 됩니다. 그중에서 선택만 하시면 되요 ^^


이상으로 경험에서 나온 얘기를 몇글자 적어보았습니다. 큰 도움이 되실지는 모르겠지만.. 제 경험상 꾸준하게 특정주제에 대해서 정성을 들이신다면, 광고수익이던 개인역량 향상이던 분명히 어떠한 형태로든 혜택을 받게되실 꺼에요 ^^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