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투자/블로그로 돈벌기

네이버 검색 상위 노출방법-C-Rank이해하기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고민을 하게되는 사항일것 같습니다. 아마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저와 같이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더욱더 고민을 하게되실 것같은데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목적은 개인의 지식을 공유하기 위한 목적도 있지만 그로 인해 많은 방문자들이 들어와서 활성화되고, 그에 따른 부수입을 얻고자 하는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네이버 검색 상위 노출
= 블로그 운영 수익 상승


네이버 c-rank



수많은 검색사이트들이 있지만 우리나라는 네이버의 점유율이 지대한 만큼 네이버에 최적화된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 수없이 노력을 하게되고, 어떻게 하면 네이버 검색 상위에 노출될 수 있도록 할 수 있을지 고민을 하게됩니다.

네이버 검색 상위 노출을 위해서 포털사이트에 검색을 해보시면 이와 관련된 엄청난 글들이 많이 있는데요. 키워드 마케팅을 해라, 2000자이상 글을 써라 등등.. 머 이런것들도 지키면 좋겠지만.. 다 떠나서 가장 중요한 것은 네이버 검색의 알고리즘(C-Rank)을 이해하는 것이 빠를 것 입니다.

C-Rank는 검색 랭킹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서 사용되는 기술중에 문서 자체보다는 해당문서의 출처인 블로그의 신뢰도를 평가하는 알고리즘이라고 합니다.

좀 쉽게 이야기 하자면, 어떠한 주제에 대해서 블로그의 운영자가 얼마나 성실하게 작성하였는지를 판단하여 우선순위를 매기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정관심사에 얼마나 깊이 있는 컨텐츠를 생산하는가?가 C-Rank알고리즘의 핵심

알고리즘설명



아마도 네이버 검색이 홍보의 잔치가되면서 계속적으로 고민해왔던 일일텐데요. 맛집을 검색해도 진짜 맛집이 아닌 돈을 받고 홍보한글들이 상위에 포진되고, 검색사이트를 악용해서 순위에 랭크되도록하고 등등 이러한 저품질의 글들을 검색의 효율성이라는 명목하에 발라내고자 하는 것이 큰 목적중에 하나이지 않을까싶습니다.

저는 주식을 중심으로한 컨텐츠를 출퇴근시간에 짤막한 정보를 30분정도내외의 시간을 활용해서 작성해야하기 때문에 아주 많은 글을 담거나, 아주 정성을 들여 이미지를 편집하고 할 수 없어서 글을 읽는 분들께 죄송하기도 합니다.


정말 꾸준하게 퀄리티 높은 글을 매일같이 작성한다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이렇게라도 3개월을 꾸준히 글을쓰며 운영한 것만으로도 다행(?)이라고 여겨야할까요? ㅎㅎ

특히나 직장인인 저에게는 굉장히 부담스러운 일이죠. 기본적으로 '와~ 이글은 정말 작성이 잘됐네~'싶은 포스트를 보고, 그정도의 글을 제가 작성을 하려고하면 기본 2~3시간은 소요되기때문에 그만큼 정성이 들어가지 않으면 쉽게 쓰기 어렵습니다.



자신이 정성들여 작성한 고품질의 포스트를 특정주체에 맞춰 꾸준히 작성해야 네이버 검색 상위 노출 확률 높아져..

C-Rank에 반영을 위해서는 어떤 정보들이 잘 갖추어져야하는지 한번 보도록하겠습니다. 아래는 네이버 검색블로그에서 가져온 이미지입니다.

<네이버 검색 블로그 참조>​

검색알고리즘


1. 얼마나 특정주제에 대해 심도있게 글을 작성했는지,

2. 그리고 해당글의 출처가 자신이 정성들여 작성한 것인지..

3.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보고 검색했는지..

4. 주제에 맞게 얼마나 집중해서 글이 작성되어졌는지

5. 블로그의 활동지표는 우수한지..

 

등 나만의 차별성이 잘 갖추어진 글들이 많이 작성될 때 상위에 노출될 수 있도록 로직을 세워두었다고 하니..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 그렇다면 말나온 김에 네이버 주가나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제 블로그의 주제에 맞게 잠깐 맛보고 가시죠.. ㅎ

네이버 주식차트네이버 주식차트


이번엔 제 블로그 주제와 맞는 주식을 한번 볼까요? NAVER는 주가가 어떻게 되었는지 그 흐름을 살펴보겠습니다.... 제 블로그가 상위에 노출이 되지 않아서 그런것은 아니고요..ㅎㅎ C-Rank적용 이후에 네이버 주가의 변동을 보도록하겠습니다.

고퀄리티의 글들이 많아짐과 동시에 분명 상업적인 글들의 효용성이 낮아지면서, 더이상 블로그 광고에 집중하는 업체들이 없어지기 시작하면서 분명 네이버의 수익에도 영향이 없지는 않았을 것이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네이버 주가는
지지선이 무너진 상태
2차 지지선까지의 하락 우려


물론 액면분할과 하반기에 안좋은 주식시장의 큰 흐름을 못이기고 함께 동반하락을 한 흐름은 동일한데요.. 최근 최상단의 저항선을 돌파하지 못하고 다시 하락세의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게임주들의 수급이 좀 많이 몰리고 있기는 합니다. 검색사이트는 예전에 정치적인 뉴스기사 이슈 등으로 한동안은 조용할 것으로 보이며, 카카오의 다음인수와 함께 아직 큰 변화가 없는 상태로 향후 본격적인 경쟁구도가 형성이 된다면, 어떤 형국이 벌어질지는 모르겠네요..

카카오가 다음을 인수할때만하더라도 먼가 큰 대 변혁이 일어날것같았으나, 너무 조용한 포털사이트 전쟁입니다. 카카오는 메신져로서의 역할에 집중하고 있는 모습이고, 한동안 네이버의 아성은 쉽사리 무너지지 않을 것 같네요..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