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투자/블로그로 돈벌기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작업 - 0.웹마스터도구(네이버, 구글, 빙, 줌) 등록하기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작업 #0.검색사이트(네이버, 구글, 빙, 줌) 등록하기


네이버 블로그는 크게 상관없을 듯하지만 일단 검색사이트에 제대로 그리고 잘~ 노출되기 위해서는 사이트맵(sitemap.xml)를 각각의 검색사이트에 등록해서 최적화해주는 작업이 이제는 필수입니다.

 

해당 작업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사이트맵을 무료로 생성해주는 사이트들이 많이 있기때문에 하나씩 따라하신다면 쉽게 등록하실수 있을꺼에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물론 사이트맵(sitemap.xml)를 등록한다고 해서 반드시 검색에 노출이 잘되거나 하는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사이트맵이 검색사이트에 등록됨으로써 내 사이트의 링크구조를 알려주게되는거라 조금은더 노출될 확률이 높지 않을까요?

 

사이트맵 등록하기사이트맵 등록하기

 

 

일단 사이트맵을 생성하기 위해 대표적으로 가장 많이 쓰는 사이트는 아래의 2가지 입니다.

 

https://www.xml-sitemaps.com/


http://www.web-site-map.com/

 

사용하시기 편리한 곳으로 선택해서 사용하시면되는데요. 일단 xml-sitemaps.com 은 속도는 빠르지만 500개의 링크로 제한이 걸려있습니다.

 

그리고 web-site-map.com은 제한은 없지만 속도가 무진장 느려서 실행시켜놓고 한참을 기다려야 합니다.

 

그렇게 생선된 sitemap.xml파일을 아래와 같이 포스트에 등록을 시켜줍니다. 티스토리 파일 메뉴를 활용하셔서 아래와 같이 등록하시면 됩니다.

 

sitemap.xml



 

파일에서 마우스 오른쪽클릭 및 속성파일에서 마우스 오른쪽클릭 및 속성

 

 

자.. 그렇게 포스팅을 발행시킨 후에 파일의 링크를 복사(해당 파일에서 마우스 우클릭)해서 각각의 검색사이트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만 시켜주면 끝!! 참 쉽죠잉?

 

각각의 검색사이트에 보면 아래와 같이 모두 sitemap을 등록하는 화면이 별도로 있습니다.

 

https://webmastertool.naver.com/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맵 제출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맵 제출

 

https://search.google.com/search-console

구글 콘솔 화면구글 콘솔 화면

 

https://www.bing.com/toolbox/webmaster?mkt=ko-kr

빙 웹마스터 도구 화면빙 웹마스터 도구 화면

줌 사이트 등록  화면줌 사이트 등록 화면

 


줌 검색만 특이하게 그냥 사이트만 등록하면됩니다. 별도로 사이트맵을 등록하거나 하는 화면은 따로 없더라고요.

 

모두들 사이트맵은 꼭 등록하셔서 검색사이트에게 나 최적화됐어요~~~ 하고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