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투자/블로그로 돈벌기

구글 애드센스 클릭단가(CPC) 높이는 방법 - 사용자채널 설정

반응형

안녕하세요 <찌쏘>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거, 워드프레스 블로거 들은 대부분 구글애드센스를 운영하고, 이를 통해 수익을 높이는 것을 꿈꾸고 있는데요. 

그 일환으로 지난번 포스팅에서 내 블로그 콘텐츠와 무관한 광고들을 차단함으로써 애드센스 광고단가(CPC) 자체를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복습차원에서 설명드리자면, 애드센스 광고단가(클릭단가)가 설정되는 기준은 3가지가 있다라고 말씀드렸습니다. ① 페이지 콘텐츠와의 관련성 ② 블로그에 표시되는 광고 위치 ③ 높은 CPC키워드 였는데요.


블로그를 개설하는 순간 클릭단가는 거의 정해진다

이 모든 것이 대부분 블로그를 개설하는 순간 정해진다라고 말씀을 드렸었죠? 블로그 주제도 정하셨을꺼고, 포스팅도 그런 주제에 맞게 쓸꺼고, 광고위치도 블로그 플러그인 등으로 다 지정되어있으니까요. 결국엔 클릭단가는 블로그를 시작하는 순간 정해지는 것이였지요.

그래서 구글에서 제공해주는 광고들 중에 내 블로그와 어울리는 광고들만 선별하는 방법을 통해서 낮은 단가의 애드센스 광고를 차단하고, 전체적인 클릭단가를 올리는 방법을 설명드렸습니다.

자! 그리고 이번에는 쓸데없는 광고를 차단하였다면, 내 블로그의 광고 게시가 가능한 위치와 광고 단위들을 모아서 광고주가 입찰을 하게끔 만들면서 자연스럽게 클릭단가를 높일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채널 설정을 통해 광고주가 내 블로그에 입찰하게 하자!

이름하야 사용자채널 설정을 하는 방법입니다. 모르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알려드립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일반적인 광고설정방법에 대한 포스팅은 너무 많이 널려있기때문에 희소성 있는 지식으로 전해드립니다. Very good Tip. ㅎㅎ

사용자 채널을 설정하는 방법은 너무나도 간단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정말 사용자 메뉴가 편하게 잘 되어져있는 것같아요. 

사용자설정 채널 메뉴로 이동한다사용자설정 채널 메뉴로 이동한다


메뉴 : 광고 > 사용자설정 채널 로 들어가시면 바로 등록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내 블로그에 설치된 광고 몇개를 묶어서 여기를 내가 임대해줄테니 광고주들께서 관심있으면 여기다 입찰하세요~ 라는 것입니다.

물론 전제조건이 있겠죠. 일단 블로그 방문자가 많으면 많을 수록 좋은 혜택을 받을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방문자 트래픽이 많은 블로그는 당연히 광고주입장에서도 매력적일 것이고, 그런 여럿 광고주들이 제가 설정해놓은 광고창에 본인의 광고로 도배를 하기위해서 뛰어들게 될 것이고, 그러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클릭단가가 올라가게 되는 것입니다.

찌쏘가 설정해놓은 사용자설정 채널 2가지찌쏘가 설정해놓은 사용자설정 채널 2가지


물론 여러개를 선택해서 만들수 있습니다. 애드센스가 블로그 한 페이지에 5개(A,B,C,D,E) 정도 있다라고 가정해볼때, 1채널(A,B,C), 2채널(B,D,E) 과 같은 형태로 배분을 해서 채널을 만들 수가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보시는 바와 같이 2가지의 채널을 설정해 두었습니다. 물론 2가지 다 제 메인주제인 주식투자와 관련된 설명을 달아 놓았지요. 그리고 일 방문자가 1,000명정도 된다라는 키메시지도 남겨두었습니다.

사용자설정 채널 셋팅화면사용자설정 채널 셋팅화면, 광고선택, 그리고 해당 채널에 대한 설명


제 블로그에서는 상하 블로그 중간에 4~5개의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되게끔 되어져있는데요. 이를 2개의 그룹으로 묶었고, 간혹가다가 터지는 광고가 생기는 것을 보면 사용자설정 채널이 클릭단가를 높이는데 효과를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용자채널별 수입합계도 볼 수 있다

애드센스의 사용자채널을 설정하면 추가적인 장점이 있는데요 바로 보고서>맞춤 채널 을 활용하면 각 채널별로 광고수입을 묶어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1그룹 얼마, 2그룹 얼마 이렇게 말이죠. 이를 통해서 아~ 내가 여기저기 묶어놓은 곳중에 어떤 그룹이 효과가 높구나 라고 알 수가 있겠죠? 


사용자설정 채널별 광고수익 확인이 가능하다사용자설정 채널별 광고수익 확인이 가능하다. (애드센스 정책상 수입만 공개가능해서 모두 블랙처리)


애드센스를 운용하시는 분들이 모두 대박 나셨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