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투자/블로그로 돈벌기

블로그 운영팁(tip) 9. 포스팅 키워드 밀도를 알아보자 - webconfs

반응형

안녕하세요 <찌쏘>입니다.

요즘은 또다시 블로그와 관련된 포스팅에 불이 붙어서 이것저것 작성을 해보고 있습니다. 

저는 항상 남들과 다른 어떤 정보를 올릴수 있을까 고민하는데요. 아주 특이한걸 하나 알아냈습니다. 

우리는 블로그 포스팅을 할때 이런저런 키워드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키워드를 잘 골라서 포스팅을 해야 검색사이트에서 상위에 노출될 수 있다고 하죠

그렇게 제가 수많은 블로그의 운영팁들을 돌아다니면서 찾아봤지만 그냥 본인들도 키워드 이야기만하고 어떻게 써야된다라고는 잘 모르는것 같더라고요

검색엔진에 최적화된 블로그를 만들자검색엔진에 최적화된 블로그를 만들자



포스팅한 글의 키워드 밀도를 알아보자

그렇다가 우연한 기회로 알게된 사이트가 있어서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webconfs 라는 사이트입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을 해서 내 포스팅의 밀도를 확인해 볼 수가 있습니다. 

포스팅의 키워드 밀도 알아보기

 

Keyword Density Checker

Keyword Density Checker This tool will crawl the given URL, extract text as a search engine would, remove common stop words and Analyze the density of the keywords.  Keyword Density Basics Keyword Density is the percentage of occurrence of your keywords to

www.webconfs.com

사실 이런저런 영어로 많이 써있어서 뭐하는 사이트인지 자세히는 모르겠습니다. 그렇지만 대충봐도 검색엔진에 최적화된 작업툴을 이것저것 제공하는 사이트 인것 같습니다. 

SEO(검색엔진 최적화)와 관련된 다양한 메뉴들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머 다른 메뉴들은 나중에 제가 시간을 내서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알고싶은 것은 키워드에 대한이야기니까요 

 

webconfs site menu - search engin optimizewebconfs site menu - search engin optimize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서 제가 위에 링크해드린 곳을 클릭해서 가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을 하게되실껀데요


확인하고 싶은 포스팅(글) 주소만 넣고 클릭하면 끝!!

사용방법은 너무나도 간단합니다. 저기 보이는 'Enter a URL to analyze' 라는 곳 옆에 내가 확인하고 싶은 포스팅 주소를 집어 넣습니다.

그리고 로봇이 아닙니다를 클릭하고 'Submit' 버튼만 누르면 내글에 대해 각각의 단어들이 얼마나 밀집도(밀도)있게 곳곳에 들어가 있는지 분석이 시작됩니다. 

저는 제 블로그에 있는 포스팅 중에 인기가 많다라고 할 수 있는 글을 한번 넣어봤습니다. 

(제가 보기엔 잘 쓴글이 아닌데.. 왜 이렇게 검색 상위에 오를까? 라는 의구심 ㅎㅎ)

포스트의 키워드 밀도를 계산해주는 화면포스트의 키워드 밀도를 계산해주는 화면


키워드를 남발하면 좋지 않다!!!

자! 아래는 분석해서 나온 결과입니다.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눈에 띄게 언급된 단어가 거의 없이 모든 단어가 고르게 분포되어진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눈에 띄에 많이 튀거나한 단어가 몇개 보이지가 않습니다. 이렇게 특정단어에 집중되지 않고 퍼져서 보기좋게(밀도있게? -_-;;) 작성되어있다니.

관련주, 대장주, 그리고, 수혜를, [주식투자경제경영정보], [찌쏘] 요정도? -_-;;; 대박.. 글을 쓸때 이렇게 써야하나보다 라고 느낌이 오시죠? 

https://jjisso.tistory.com/175 포스팅은 키워드의 밀도가 아주 고르다https://jjisso.tistory.com/175 포스팅은 키워드의 밀도가 아주 고르다


자! 그러면 반대로 제 블로그 포스팅 중에 정말 검색에 나오지 않고, 있으나 없으나 마나한것 같은 포스팅도 한번 보실까요?

위에 보신 포스팅과 명확한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제가 생각했던 의도의 글과 다르게 이상한 단어가 쌩뚱맞게 많이 사용되어져 보이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일단 주간 구독이라는 키워드가 많이 나온것은 메뉴에 제가 공지사항으로 넣어놓은 것까지 긁어가서 그렇게 된것 같은데요 쌩뚱맞게 제 블로그 이름이 대문짝만하게 나오다니 -_-;;; 

딱 봐도 너무 쓸데없는 단어가 많이 적혀져서 글 전체적으로 봤을 때 원치않는 결과가 나왔네요.

검색이 잘 되지 않고 있는 포스팅의 키워드 밀도 현황검색이 잘 되지 않고 있는 포스팅의 키워드 밀도 현황


어찌되었던지 간에 글을쓸데 괜히 검색엔진 상위에 노출되기 위해서 키워드를 너무 남발하는 것도 좋지는 않지만

쓸데없는 단어만 줄이더라도 영리하게 글을 작성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키워드가 고르게 분포된 찌쏘 포스팅 보러가기>

5G 관련주 - 대장주 그리고 수혜주는 무엇?

 

5G 관련주 - 대장주 그리고 수혜주는 무엇?

얼마전에 제가 5G가 무엇을 뜻하는지에 대해 장황하게 설명을 드린적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는 제 블로그의 테마에 맞게 5G관련주는 무엇이 있는지 해당 테마에 관련된 대장주는 무엇이 될지 한번 예측해보겠..

jjisso.tistory.com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