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주식차트연구

미래에셋대우 조건검색식 만들기 - 시작편

반응형

미래에셋대우 조건검색식 만들기 #0 - 시작편


제가 조건검색을 연구하기 시작한 이유는 블로그를 처음 시작했을때도 말씀드렸지만.. 크게 보면 5가지 정도의 이유가 있습니다.

1. 정보없는 개미투자자

일단 우리같은 개미는 정보도 없고, 항상 뉴스로 뒷북을 치고, 

외인과 기관의 매도물량을 받아주는 매매자로 전락하고, 막대한 손실을 보는 현실을 부정할 수는 없습니다.

2. 전업투자자가 아닌 개인

그리고 다른 분들은 이것저것 많은 공부를 해서 무언가 득도같은 것을 하셨지만.. 

직장인 생활을 하면서 그렇게 다른것에 온전히 집중하기란 쉽지가 않죠

3. 일확천금을 노리는 과욕

대부분의 사람들은 주식으로 대박이 나길 기원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주변에서 보면 주식을 해서 성공한 사람 없다는 이야기만 나오죠. 

그리고 실제로 10에 9은 주식으로 망했다고 합니다. 이는 매수매도타이밍의 문제와 귀결되죠

4. 귀차니즘

정보도 없고, 전업투자자도 아니고, 일확천금을 그냥 꽁으로 먹고싶은 아주 위의 종합적인 이유를 다 합치면 귀차니즘과 귀결됩니다. 

흔히 말하는 도둑놈 심보죠.. ㅎㅎ 그래서 저는 그냥 추천종목만 딱 나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5. 빅데이터는 있다

저는 대학에서 컴퓨터 중에서도 데이터베이스에 관심이 많았고, 회사생활하면서도 데이터분석, 마이닝 등의 일을 했습니다. 

이게 행운일까요? 요즘은 빅데이터 시대고 AI시대라고 말하는데 저는 분명 모든 흐름에는 패턴이 존재할 것이라는 믿음이 있습니다 ^^

어쨌거나 저는 지금은 다른일을 하고있는데.. 사업관리역할을 하고있지요.. 이게 참 우연의 일치일까요.. 조건검색식을 만들어서 주식투자하기에 최적의 커리어(?)를 스스로 밟아졌다라고 보여집니다. ㅎㅎㅎㅎ

보통과 다른 순서
일반적 : 시장공부>산업공부>종목선별
찌쏘 : 종목선별>산업공부>시장공부

그렇게 몇년을 짬을 내가면서 종목을 선별하고 분석하기보다 조건검색식을 만드는데 열을 올렸습니다. 

오히려 역으로 그렇게 발견된 종목의 정보를 공부하게되었죠... 그런데 지금까지 ​​조건검색식을 보면 어느정도는 제 가정이 많이 맞아떨어지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물론 너무 많은 종목이 발견이 되고있는 상황인데다가 제가 보통 1개월 내 10% 수익을 목표로 하고있기때문에 투자해놓고 기다려야하는 시간이 발생합니다. 

그런 와중에 분할매매까지 이루어져야하니.. 아직은 명확하게 제 나름대로의 투자방법을 설계하지는 못한 상태이지만 블로그를 하면서 생각이 정리도 되고.. 점점 무언가 정리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00프로 확률 10개
80프로이상 확률 33개
53개 조건검색식중 43개 80프로이상

진짜 수백개는 만들었다가 확률이 낮아지면 폐기하기를 수도없이 반복한 것같습니다

찌쏘의 미래에셋대우 조건검색식 리스트 및 검증 현황찌쏘의 미래에셋대우 조건검색식 리스트 및 검증 현황


어쨌거나 이런저런 시장상황이 변하더라도 성공할 수 있는 ​​조건검색식을 만들어서 나중에 퇴직하고 전업투자자가 되었을때는 안정적인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하는게 제 목표이기때문에 앞으로도 계속 조건검색식은 만들어 나가고 검증해야겠지요

카톡으로 주식종목을 추천해주는 업체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유사투자자문업도 있고, 투자자문업도 있는데.. 이들역시나 조건검색식을 통해서 1차적인 종목을 선별하고, 투자자들에게 매수를 권하죠

그렇게 몰린 회원들의 주식매매자금이 일종의 세력이되고 이를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도록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어쨌든.. 개미투자자 여러분들.. 뉴스를 보면 늦고, 정말 경제공부 열심히해서 앞으로를 펀드투자자들처럼 예측을 하며 장기적인 관점의 투자를 하지 않는 이상...

​​일희일비하는 투자로는 절대 성공할 수 없습니다. 자신만의 확실한 투자방식을 만들어야합니다. 

성공확률을 높여야합니다. 실패확률을 줄여야합니다. 주식시장엔 수많은 정보가 존재하고 누가 잘 찾아먹느냐 싸움입니다.

공짜로 되는 것은 없습니다. 공부하고 노력해야하며.. 끊임없이 개선해야됩니다. 감에 의한 투자는 잠깐의 성공은 되지만 장기적으로 끌고가지는 못합니다

요행을 바라지말고 누군가에게 의지하지말고 함께 공부합시다~ ^^; 로또를 사더라도 현찰이 있어야 살 수 있자나요 ㅎ 

이게 싫다면.. 투자자문업을 이용해보시면 큰도움이 되실꺼에요. 무료로 괜찮은 곳을 고르면 하루에 3프로 정도씩 욕심내지않고 종목을 추천받기도 합니다.


본 포스팅을 시작으로 조건검색식 만들기 연재를 시작하도록하겠슫니다. 미래에셋대우의 HTS기준이며, 제가 수익률 검증때 MTS를 통해서도 보여드렸던 내용입니다.

뭔가 분석적인 사고와 촉이 있으시다면 조건검색식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미래에셋대우로 설명을 드리지만 증권사마다 HTS가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것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조건검색식을 만들기 시작할때 제가 초반단계에서 많이쓰는 몇가지를 알려드릴 예정이오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