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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수익(단가) 향상을 위한 블로그 최적화 방법(연구)

by 주식투자, 암호화폐, 애드센스 등 돈 되는 재테크 블로그 [찌쏘]'s Magazine 2019. 4.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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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저와 같이(?) 개인의 정보를 기록하는 것을 목적으로 온라인상에 글을 남기고 계시는 분들도 있는 반면에 이왕 블로그 하는거 파워블로거도 되고 광고수익도 얻어서 용돈벌이라도 하려고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많은 사람들이 수십만원 수백만원을 벌고 있다고 인증샷을 올리고 자랑을 하고 있는데.. 왜 내 블로그에 광고수익은 저렇게 나오지 않을까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같아서 몇자 적어보고자 합니다.

애드센스 수익향상을 위한 최적화 방법애드센스 수익향상을 위한 최적화 방법

 

연예, 맛집 등 낚시성 주제는 그만큼 경쟁 치열해

전에도 말씀드렸지만, 정말 특정 주제로 전문화된 컨텐츠를 제작해서 올리는게 쉬운일은 아닙니다. 더군다나 하루에 한 개의 포스팅(1일 1포스팅) 원칙을 지키는 것도 쉽지는 않고요. 많은 분들이 연예나 맛집, 스포츠 등의 블로그로 일회성(?)글을 올려서 많은 유입을 통해서 다다익선 전략을 펼치고 계시는데요 이렇게 하더라도 광고수익이 얼마되지 않는 분들도 많이 있을듯합니다.

단순하게 생각해보면 블로그를 운영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연예기사, 맛집, 스포츠를 테마로 잡고 운영하는데 내 블로그가 검색에서 1순위에 나온다? 이건 정말 경쟁이 치열한 레드오션시장입니다. 일단 여기에서 1차적으로 밀립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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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수 많을수록 단가 떨어져

두 번째로 부족한 방문자수를 대신해서 너무 많은 광고를 등록하게되면 애드센스는 클릭당 단가가 떨어지게 되어져있습니다. “1/광고수” 룰이 적용되는 셈이지요

요즘 제가 실험적인 것을 좀 제 블로그에 많이 하고 있는데요.. 나중에 테스트 해본 결과는 별도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이 한다고 좋은게 아니네많이 한다고 좋은게 아니네

 

페이지에 2~3개의 광고배치가 적당

제가 볼때는 페이지에 2~3개의 광고가 가장 포스팅의 집중도를 해치지 않는선에서 가장 적당해보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와 관련된 자료를 보면 페이지에 게시된 광고의 수가 적을수록 입찰경쟁이 심해져서 단가가 올라간다는 내용을 보았습니다.

플러그 인으로 제공되는 상단과 하단의 광고만 개제한다고 해도 벌써 2개의 광고가되기때문에  어찌보면 구글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자동광고까지 합치면 너무 많은 곳에 광고를 뿌려서 블로그의 피로도를 높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은 듭니다. 여기에다가 다음애드핏까지 달고 데이블도 달고 머도 달고 하면 그냥 광고판으로 전락하는 것은 시간 문제겠죠...

실제로 구글 애드센스 플러그인을 통해 상단과 하단에 배치된 광고는 클릭율이 거의 없이 광고 단가만 낮추는 격이되어버려서 지금 없애는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요즘에 모바일 검색을 통해서 체류시간을 길게가져가는게 쉽지는 않다보니 중요한 컨텐츠 중심으로 짧고 빠르게 정보를 획득할 수 있도록 해야되는데.. 위에도 광고 중간에도 광고 아래도 광고 여기저기 광고가 붙는다면 아마도 다음 직접 찾아서 들어오려는 노력은 적을 수밖에 없겠죠

단가를 올리자단가를 올리자

 

이미지광고가 링크광고보다 단가 높아

또 하나의 팁이라면 링크광고(텍스트광고)보다 이미지광고가 상대적으로 광고단가가 높습니다. 광고주들 입장에서도 이미지로 자신을 표현하는 것을 선호하고, 시각적인 효과도 있기 때문인데요. 블로거 입장에서 보면 블로그를 나이트클럽으로 만들어버릴 수도 있으니 주의하셔야합니다.

저는 그래서 블로그 곳곳에 링크광고(텍스트광고)를 통해서 피로도를 낮추려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너무 원색중심의 이미지들만 있으면 자칫 주제와 상관없는 이미지들로 인해서 정보제공에 악영향을 끼칠듯해서요

 

블로그 본문과 어우러지는 광고배치가 중요

그래서 어떤분들은 링크광고를 잘 활용해서 마치 본문의 일부분인 것처럼 활용을 하시던데요. 링크광고건 이미지광고건 본문과 잘 어우러져서 마치 한몸인양 활용을 하는게 무엇보다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저도 이부분을 잘 지키려고 하는데 쉽지는 않네요. ^^

제 블로그 역시 곳곳에 링크광고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문맥 중간에 넣으려고 하고있지요.

본문중간에 들어가는 광고와 링크광고가 상대적으로 수익이 많이 나고 있다.본문중간에 들어가는 광고와 링크광고가 상대적으로 수익이 많이 나고 있다.

 

중요도로 따지면 1번도 포스팅의 퀄리티이고, 2번도 포스팅의 퀄리티입니다. 광고에 집착하는 순간 블로그 본연의 목적을 상실하고 광고에만 몰입하게되면, 블로거 입장에서 운영하는 피로도가 높아져서 장기적인 관리가 쉽지는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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