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투자/블로그로 돈벌기

제목이 없는 웹페이지, 네이버웹마스터 도구 문제인가?

반응형

우리나라 검색사이트의 1위는 독보적으로 네이버(naver)입니다. 그래서 티스토리 블로거들은 네이버 검색유입에 목말라있죠. 그래서 네이버 검색에 상위에 노출되고 유입이 많이 생길꺼란 기대감 때문에 블로그를 개설하면 처음에 하는게 바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를 등록하는 것인데요

 

그런데 네이버웹마스터 도구는 티스토리블로그를 너무 못살게 굽니다. 네이버웹마스터 도구에 최적화되서 모든것이 ok가 나와야되는데 느낌표로 최적화가 안되어있다는 이미지가 가슴을 아프게 합니다.

 

아마 네이버 블로그 유저를 제외한 많은 분들이 "제목이 없는 웹페이지", "제목이 동일한 웹페이지" 문제로 골머리를 앓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저 역시나 수없이 많은 부분을 시도해보았지만 3개월이 지나도 해결이 되지를 않고있네요.

 

제목이 없는 웹페이지, 제목이 동일한 웹페이지 이슈가 계속 되고 있다제목이 없는 웹페이지, 제목이 동일한 웹페이지 이슈가 계속 되고 있다

 

 

하지만 블로그 포스팅을 지속적으로 하고, 결과를 확인해보면 제목이 없는 웹페이지 퍼센테이지(%)가 아주 미세하게 줄어들고 있는 것을 보면 분명 어떤 영향은 있는 것같은데요 도저히 그 이유를 알 수는 없습니다. 제 블로그는 처음에 제목이 없는 웹페이지가 50%가 넘었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이 많은것도 아니고 200여개 수준이라 하나씩 다 확인도 해봤는데 제목이 정상적으로 달려있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의 고객센터는 오로지 온라인으로만 comm. 하기때문에 콜센터를 통해서도 어찌할 수가 없구요.

 

더 짜증나는 것은 저 링크관리인데요. 이것도 정말 답없는 것같습니다. 링크관리를 포함해서 제대로 최적화된 모습이 나오는 분이 계시면 방법좀 알려주세요~ ㅠㅠ, 모든 이미지에 설명(alt)를 달아서 글을 작성하였지만, 개선될 여지가 없어보이네요

 

도움을 받기 위해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의 웹서포트센터에 들어가보면 당연히 들어가 있는 html태그에 대해서 언급을 하고 있는데 티스토리는 기본적으로 해당 태그를 제공합니다.

 

그래서 별도의 작업이 필요하지는 않은데.. 도대체 뭘 더 어떻게 하라는건지 물어볼데도 없는게 답답하다.

 

네이버웹마스터도구의 html태그 수정정보는 아무것도 없다네이버웹마스터도구의 html태그 수정정보는 아무것도 없다

 

 

방법이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매일 포스팅을 그냥 무시하고 쭉 쓰고있는데.. 숫자가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봤을 때, 지금 사이트의 html구조가 문제가 되는것은 아닌것같습니다.

 

정말 웃긴것은 제가 세컨 블로그로 만들어서 운영하려고 하는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는 포스팅 글이 10개정도인데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등록했더니 90%가 제목이 없는 웹페이지에 걸려서 나왔습니다.

 

이런것들만 보더라도 온전히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자체의 문제라고 판단됩니다. 그렇게 생각하는게 마음 편합니다. html상으로 더이상 어떻게 할 수 있는게 없으니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경을 안쓰고 싶지만 지금 네이버검색 유입이 없는 상황에서 혹시 저것때문에 네이버 유입이 안되는 것은 아닐까 하는 불안감을 감출수가 없네요.

 

본 블로그의 사이트 최적화 수준은 상위 3%다본 블로그의 사이트 최적화 수준은 상위 3%다

 

 

거의 매일 들어가서 본 결과, 제목이 없는 웹페이지, 제목이 동일한 웹페이지 숫자와 상관없이 사이트 최적화는 20%가 넘었지만 상위 3%까지 진입을 했습니다.

 

이것으로 보면 분명 이슈는 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1%가 되면 네이버 검색이 될런지는 모르겠지만 꾸준히 모니터링 해서 1%가 되는날 다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