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투자/암호화폐투자

아이닥스(IDAX)거래소에서 암호화폐 매수매도 방법

반응형

얼마전 아이닥스 소개와 가입하는 방법 그리고 빗썸에서 아이닥스로 코인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는데요.. 이번에는 거래소에서 직접 암호화폐를 거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부모님이 조금 묻어두신다고해서 시작을 했는데요..주식을 해보신 분이라면 쉽게 적응하실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2019/02/22 - [돈되는지식/생활정보] - 아이닥스(IDAX) 중국 3대 암호화폐 거래소 한국 상륙, 가입하기!!

2019/02/25 - [돈되는지식/생활정보] - 아이닥스(IDAX)거래소에서 암호화폐 매수매도 방법



아이닥스에서 코인매수매도 방법아이닥스에서 코인매수매도 방법



스마일이 대세기 때문에 모바일로도 접속해서 사용하실수 있으니.. 모바일 화면으로 설명드릴께요..

아래의 하면이 홈화면인데요. 제일 하단 우측에 메뉴(사람모양)을 터치해서 일단 아이닥스(idax.pro)에 로그인을 합니다.

아이닥스 초기화면아이닥스 초기화면


(로그인은 쉬우니 그 화면은 패스하고) 그 다음 홈화면 가장 하단에 2번째 메뉴(시장)을 터치하면.. 아래와 같이 아이닥스 내에 상장되어있는 수많은 코인을 보실수 있습니다.

아이닥스내 코인종목 화면아이닥스내 코인종목 화면


너무 많고 복잡한 코인들이 많은데요.. 이런 코인들 각각이 특별한 기술에 기반한 블록체인이기 때문에 공부하셔서 장례성이 밝아 보이는 코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이닥스 내 매수매도 거래창아이닥스 내 매수매도 거래창


코인을 선택하면 바로 위와같이 거래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이제부터 본격적인 거래가 시작되는데요.. 암호화폐는 365일 쉬는 시간없이 거래가 되기때문에 매수매도가를 잘 지정하셔야합니다.

위에서 우측에 순서대로 보면 1. 가격을 선택(얼마에 살것인지) 하고, 2. 내 돈중에 얼마나 구매할 것인지..(25%, 50%, 75%, 100%) 나와있는데요.. 직접 입력하셔도 됩니다.

그렇게 체결이 되면 끝.. 참 쉽죠잉..

아이닥스아이닥스



위는 일반적인 거래순서를 정렬해 놓았습니다. 만약 첫 거래를 하신다고하면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세요 (아래서부터 위로)

아이닥스의 거래내역 및 보유자산 현황아이닥스의 거래내역 및 보유자산 현황



저는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으로 넘겼었는데요. 해당 코인을 전체를 USDT로 매도(붉은색)해서 현금화 먼저 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저는 이더리움 기반의 커런트코인(CUR)을 사기위해서 이더리움(ETH)을 구매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더리움을 커런트코인으로 전환매수했습니다.

왜 이렇게 해놨는지 모르겠지만 USDT로 현금화 했고 바로 주식처럼 종목을 살수 있으면 좋은데 기반 화폐를 먼저 매수하고, 교환매수를 했어야 했네요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