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투자/암호화폐투자

빗썸에서 아이닥스(IDAX)로 비트코인(BTC) 송금하기

반응형

지난번 포스팅을 통해 가입하는 방법과 신분증 인증을 하는 절차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는데요.. 아이닥스에 대한 충전이니 송금이니 설명이 자세히 나온곳이 없어서, 제가 실험정신을 발휘해서 경험에 의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02/22 - [돈되는지식/생활정보] - 아이닥스(IDAX) 중국 3대 암호화폐 거래소 한국 상륙, 가입하기!!

 

빗썸에서 아이닥스로 비트코인 송금하는 방법

빗썸에서 아이닥스로 송금하는 방법을 알아보자빗썸에서 아이닥스로 송금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자!! 그럼 이번에는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빗썸)에서 글로벌 TOP10 암호화폐 거래소인 아이닥스(IDAX)로 비트코인을 넘기는 방법(송금)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아이닥스(IDAX)는 홍콩에 있는 중국계 해외거래소다보니 원화송금이 되지 않습니다.따라서 코인으로 국내에서 구매한후에 해당 코인을 아이닥스(IDAX) 지갑(통장)으로 송금해야하는데요. 그리 어렵지 않으니 하나씩 따라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단은 빗썸에 가입해서 충전해서 암호화폐를 구매하는 것은 일반적인 사항이니 스킵하고, 비트코인을 구매했다 치고 설명에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암호화폐 하시는 분이라면 기본적으로 아실테니까요

 

1. 빗썸 > 지갑관리 > 송금 > 지갑(통장)주소 송금

일단은 아래 화면은 빗썸의 송금하기 위한 화면입니다. 위에 적은 메뉴의 순서대로 들어가시면 나오는 화면인데요. 제가 보유한 비트코인 수량이 보이고,

빗썸에서 비트코인 출금화면빗썸에서 비트코인 출금화면

 

해당 코인을 얼만큼 어느주소로 보낼것인지가 나오는데요. 나머지 사항은 원하시는만큼이기때문에 중요하지 않은데 어느주소로 보낼것인지가 참 중요합니다. 엄한 주소로 보내면 공중에 붕 떠버리거나, 다른사람 지갑에 들어가서 찾기도 어려운 상황이 되니까요.

 

2. 아이닥스 > 자산관리 > 나의자산 > BTC > 충전

이제는 어느주소로 보낼지 확인을 해야겠죠? 아이닥스에 들어가셔서 아이닥스내에 제 비트코인 주소를 확인합니다. 충전화면은 위의 경로를 따라가게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아이닥스에서 충전하기 화면아이닥스에서 충전하기 화면

 

자 충전을 클릭해볼까요? 충전을 클릭하면 아래처럼 QR코드와 나의 비트코인 입금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주소를 복사하거나 모바일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QR코드를 스캔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해당 주소를 빗썸의 비트코인 출금주소에 복사하여 붙여넣기하시면 됩니다.

 

3. 빗썸 > 지갑관리 > 거래내역

이후에 SMS 인증까지 하고 나면 빗썸의 비트코인 거래내역을 아래와 같이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단, 바로 아이닥스(IDAX)로 입금되는 것이 아니기때문에 조금 기다려야합니다.

빗썸에서 거래내역 화면에 보시면 TXID(트랜젝션ID)라고 있는데요. 해당 링크를 클릭하면 제가 보낸 비트코인이 아이닥스(IDAX)로 넘어가는 현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먼소린지 하나도 모릅니다. 그냥 가고 있구나~ 하는 정도죠 ㅎㅎㅎㅎ)

빗썸에서 송금이 잘되었는지 확인빗썸에서 송금이 잘되었는지 확인

 

4. 아이닥스 > 자산관리 > 충전/출금 기록

만약에 정상적으로 보내졌다면, 아래의 화면처럼 비트코인이 아이닥스로 들어오고있는 기록을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이게 블록단위로 넘어오기때문에 제가 보낸 비트코인의 수량이 쪼개져서 들어오니까요.. 일단 저 기록이 있다고하면 정상적으로 넘어오는구나 생각하시면 됩니다.

비트코인의 이체정보비트코인의 이체정보

 

5. 아이닥스 > 자산관리 > 나의자산

모든 것이 넘어오면 친절하게 제가 등록한 ID(이메일)로 완료가 되었다는 메일이 송부가 됩니다. 그럼 아이닥스로 들어가셔서 해당 코인을 본격적으로 거래를 하시면 됩니다.

아이닥스의 나의자산에서 입금 확인아이닥스의 나의자산에서 입금 확인


 

중요한 정보하나 알아보고 가실께요

1. KYC인증(신분인증) 꼭 받으세요

제가 예전에 바이낸스로 이체하다가 공중에 돈이 붕 떴었던 경험이 있어서, 이더리움으로 아주 소액만 먼저 잘 가는지 보기위해서 송금을 해봤습니다. 그런데 12시간이 넘도록 반응이 없습니다.

그런데 신분인증을 하고, 이후에 비트코인을 지금과 같이 송부했더니 1시간도 지나지 않아서 이체가 완료되었습니다. 물론 이런저런 상황은 알수 없지만.. 일단 그렇다는 사실..

 

2. 왠만하면 비트코인으로 이동시키세요

글로벌하게 통용되고, 가장 활성화 되어있는 화폐를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이런저런 글을 봤는데.. 화폐에 따라 수수료도 다르고 한다고 하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화폐를 쓴다는것이 일반적인 사람한테는 불안감을 주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위의 신분인증때문도 있겠지만, 상대적으로 확인이 빠른 비트코인으로 넘기셔서 걱정을 좀 덜고 투자하시는게 좋겠네요.

 

 

이상 빗썸에서 아이닥스(IDAX)로 비트코인(BTC) 송금하기 관련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성투하십시오~ ^^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