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제약바이오 관련주 - 우정바이오, 중앙백신

반응형

요즘 비핵화 남북경협 관련해서 시장이 대북주들을 중심으로 핫한 가운데.. 미중 무역협상은 점점 심각한 문제로 들어서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제약바이오 관련주
다시 꿈틀꿈틀
눌림목인가?


두 모멘텀을 합산해보면 지난번에 설명린 바와같이 미중무역분쟁이 우리나라에 미치는 영향이 더 크기때문에 상대적으로 우리나라 증시는 빠질수밖에 없는 상황인데요. 이런 오리무중인 주식시장에서 몇가지 종목을 보다가 특이한점이 있어서요.. 바로 제약바이오 관련주 입니다. 이와 관련해서 주식종목 2개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2019/02/08 - [주식투자/시장의흐름] - JJISSO의 증시현황 브리핑(19.2월)


우정바이오,중앙백신우정바이오,중앙백신



두 주식종목의 공통점이라고 하면 바닥다지기에 들어가 있다는 점 입니다. 작년까지 핫하다가 이런저런 시장이슈로 한동안 조용했었는데요.. 최근 꿈틀거리면서 반등을 꿈꾸는 형국인지라.. 함께 관심종목으로 등록후에 같이 보시면 좋을듯 하네요

우정바이오
지지선 지지후
상승흐름 타나?


우정바이오 일봉차트입니다. 지지선과 저항선은 매우 중요한 포인트라고 말씀드렸었는데요. 차트에 모두 표시해 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9/01/23 - [주식투자/주식차트연구] - 지지선과 저항선!! 주식투자를 위해 반드시 알아야한다


우정바이오 일봉차트우정바이오 일봉차트



보시는 것처럼 우정바이오는 3000원까지 돌파했다가 급락해서 2300원대까지 내려앉았습니다. 하지만 해당 지지선에서 버티며 반등을 준비하는 양봉을 하나 보여주었습니다. 게다가 4음봉+1양봉의 조정캔들을 만들어 주었네요

현재의 주가는 위 차트에서 보시면 10월 중순경 반등을 시도했다가 실패한 자리죠. 명학한 지지선은 아닙니다. 다만 거래량이 급증했던 시기 - 10월말 11월초 11월말 장대양봉에 윗꼬리 달린 캔들을 묶어서 보면 해당지점은 의미를 가집니다.

우정바이오 주봉우정바이오 주봉


주봉으로 보면 더욱 명확해지는데요. 하단 검은색 라인으로 표시해둔 지지선 지점에 명확하게 걸처있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명확히 지지후에 지속적인 상승세가 나온다면 저항선을 뚫고 충분히 올라갈 여지가 있어보입니다.


중앙백신 역시
비슷한 흐름 보여..


제약바이오 관련주 중 중앙백신 역시 비슷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래는 중앙백신의 일봉차트 입니다. 20이평이 명확하게 상승 추세로 전환되었으며, 현재의 주가는 지지선 부근에 형성되어있죠.

중앙백신 일봉차트중앙백신 일봉차트



모든 제약바이오 관련주들이 한동안 소강상태였는데,. 다시 힘을 한번 주는지 아직은 지켜봐야하는 상황이긴 한데요.. 현재까지의 흐름은 좋아보이긴 하네요.. 눌림목 매매를 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주식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
을 안내드립니다.

공지이미지주식투자 책임경고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블로그를 즐겨찾기(클릭)에 추가




반응형

'주식투자 > 관심종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이텍 주가 - 박스권 형성  (0) 2019.02.13
오로라.. 오르나+??  (0) 2019.02.12
제룡산업.. 한번 더 오르나?  (0) 2019.02.06
화인베스틸! 박스권 형성?  (2) 2019.02.03
흥국!! 지지선이 만들어졌다?  (3) 2019.01.27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