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투자/암호화폐투자

코인원(Coinone) 거래 방법 - 농협 계좌 연동

반응형

지난번 업비트에 가입하여 거래하는 방법에 이어서 코인원 거래소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거래소마다 이용방법이 약간씩은 차이가 있고, 계좌도 업비트는 케이뱅크, 코인원은 농협으로 차이점이 있기 때문에 알아두면 좋습니다.

그리고 빗썸, 업비트, 코인원 모두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공통적인 코인 이외에 개별적으로 거래소에서 보유한 코인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코인원은 카카오의 클래이튼이 유일하게 거래가능한 곳입니다.

코인원에도 약 100~200여개의 코인이 상장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암호화폐 거래소중에서는 가장 작은 규모로 운영되는 곳이긴 하지만 카카오의 클레이튼을 보유하고 있는 거래소라는 것만으로도 큰 매리트가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코인원도 앱(App)과 웹(Web)에서 모두 거래가 가능합니다.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코인원에서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농협 계좌가 있어야 하며 연동계좌로 입출금을 한 이후에 매매가 가능합니다.

 

 

목  차

     

    코인원(Coinone) 거래 방법 - 농협 계좌 연동

    코인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클릭한다.

    메일계정으로 가입이 필요한 코인원

    1. 회원가입을 클릭한다.

    일단 코인원 (coinone.co.kr/)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위쪽에 있는 회원가입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약관에 동의하는 화면이 있는데, 필수가 아닌 선택 조건은 체크하지 않고 가입을 합니다. (개인적으로 마케팅 관련 조항은 제외하는 편이 좋습니다.)

    코인원 약관에 동의할 것을 묻는 화면

    2. 가입 이메일과 비밀번호 설정하기

    다음은 가입하해서 사용하고자 하는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화면입니다. 코인원은 비밀번호에 특수문자가 아니라 대문자를 사용합니다. 요즘 비밀번호도 길어지고 대문자에 특수문자까지 헥깔리니 꼭 잘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가입하기를 진행한다.

    3. 인증메일 확인하고 가입 완료하기

    마지막으로 사용할 닉네임 등을 입력하고 회원가입을 입력하면 절차가 순식간에 마무리가 됩니다. 

    인증메일을 보냈다는 메시지가 나온다.

     

    구글 OTP 인증이 필요한 코인원

    코인원에서 거래를 하려면 구글 OTP인증이 필수로 필요합니다. 그래서 코인원 거래를 위해서 필요한 앱은 총 3개가 되는데요. 코인원 앱과 코인원PASS 앱, 그리고 구글 OTP Autoenticator입니다. 

    코인원 거래를 위해 필요한 3가지 앱

    하나는 코인원에서 실제 거래를 하기 위한 거래소 앱이며, 코인원PASS는 코인원 거래소와 인증정보를 등록하기 위한 앱이고, 구글 Autoenticator는 많이 써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보안 인증 강화를 위한 구글 OTP앱입니다.

    코인원에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이메일과 비밀번호 이외에 아래와 같이 OTP인증을 거쳐야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거래소에 인증절차를 마친 OTP코드를 받아야합니다. 

    우리가 금융권 은행에서 OTP코드를 단말기를 가지고 다니면서 랜덤으로 6자리 코드를 받아서 넣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4. 코인원 인증을 위해 코인원PASS, 구글 OTP 설치

    코인원 인증을 위한 코인원PASS 앱을 앱스토어에서 찾아서 설치하여 준다.
    코인원 OTP코드를 받기 위해서 구글 Authenticator를 설치한다. 

    5. 설치 완료후 OTP 등록 및 중단을 선택하여 구글 OTP연동

    그리고 코인원PASS 앱을 열어서 3번째에 있는 'OTP 등록 및 중단'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보안코드 어쩌구저쩌구 나오는데 해당 코드를 복사하거나 별도로 적어둔 뒤에,

    구글 Autoenticator를 열어서 등록하거나, 코인원에서 보여주는 QR코드를 스캔하면 OTP가 정상적으로 등록이 되고, 일정시간마다 코드가 변경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코인원PASS의 메뉴 구성과 구글OTP에 등록된 KOINONE 코드 화면

     

    농협 계좌와 연동된 코인원 계좌

    코인 거래소마다 연결된 은행계좌가 다른데 빗썸, 코인원은 농협계좌를 사용하는 반면에 업비트는 케이뱅크 계좌와 연동이 되어져있습니다. 

    코인원은 농협계좌를 주계좌로 사용하기때문에 농협에 나의 입출금 계좌가 있어야하며, 등록된 나의 계좌로 코인원 농협계좌에 입금하거나 출금하는 구조입니다. 별도로 농협계좌를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다루지는 않겠습니다.

    위 코인원PASS 메뉴에 입출금 계좌 등록을 하신다면 어렵지 않게 연동을 하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코인원 계좌와 연결된 나의 농협 계좌

     

    여기까지 완료가 되었다면, 이제 거래를 할 수 있는 모든 준비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암호화폐 투자방법 및 투자방법에 대한 연구를 주제로 지속적으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저는 주식투자를 공부중인 개인/개미투자자입니다. 제 주관에 의한 개인적인 투자방식을 정립 중이며, 투자 손실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유튜브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 #암호화폐거래소 #upbit #업비트거래방법 #업비트이용방법 #비트코인이더리움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