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투자/암호화폐투자

업비트 거래방법 - 케이뱅크 연동

반응형

사실 저는 빗썸을 사용하고 있었고, 클레이튼을 매매하기 위해서는 코인원 거래소를 이용하였는데, 최근 암호화폐로 몰리는 자금의 추이를 고려해서 이것저것 알아보다보니 업비트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거래소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업비트에는 약 300여개의 코인이 상장되어있으며, 가장 활발하게 거래대금이 움직이는 곳이며,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업비트를 이용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거래소 순위로 따지자면 업비트 > 빗썸 > 코인원 순이 되지 않을까합니다.

업비트는 앱(App)과 웹(Web)에서 모두 거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업비트를 거래하기 위해서는 케이뱅크 계좌가 있어야하며 연동계좌로 입출금을 한 이후에 매매가 가능합니다.

 

 

목  차

     

    업비트 거래방법 - 케이뱅크 연동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가능한 업비트

    1.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한다.

    일단 업비트 (upbit.com/)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이라는 창이 크게보입니다. 국민 메시지 앱인 카카오톡의 계정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입니다.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2. 3자정보제공동의를 클릭하고 '동의하고 계속하기'

    일단 카카오 메일과 비밀번호를 넣어서 로그인을 하면 업비트에 정보제공에 동의하느냐 등등 3자정보제공동의서 등등 여러가지가 나오는데 확인을 누르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카카오계정 로그인시 나타나는 3자정보제공 동의
    카카오계정 로그인시 나타나는 3자정보제공 동의

    3. 닉네임을 설정하고 '설정하기' 클릭

    마지막으로 사용할 닉네임 등을 입력하고 회원가입을 입력하면 절차가 순식간에 마무리가 됩니다. 

    사용할 닉네임을 셋팅
    사용할 닉네임을 셋팅

     

    4단계 보안인증이 필요한 업비트

    업비트에서 거래를 하려면 일단 회원가입을 통한 메일 인증 이외에 휴대폰 인증과 출금계좌 등록을 해야 기본적인 거래가 가능하며, 큰 규모의 거래를 하고자 한다면 2채널 인증까지 거쳐야합니다. 

    이메일 인증은 내가 업비트에 가입한 이메일로 업비트에서 보낸 메일을 확인하면 바로 인증이 가능하며, 휴대폰인증은 통신사와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번호를 받아서 확인하면 2단계 인증절차도 마무리가 됩니다.

    4. 통신사 휴대폰 본인인증 절차 수행

    총 5단계의 인증절차를 두고 있는 업비트
    총 5단계의 인증절차를 두고 있는 업비트

    5. 입출금 계좌인증 수행 - 케이뱅크 계좌 필요

    3번째는 바로 통장계좌 인증입니다. 실질적인 거래를 위해 필요하기 때문에 적어도 3단계까지는 해야합니다. 

    메일인증과 휴대폰인증, 입출금 계좌인증, 2채널 추가인증 사용 필요

     

    케이뱅크 계좌와 연동된 업비트 계좌

    코인 거래소마다 연결된 은행계좌가 다른데 빗썸, 코인원은 농협계좌를 사용하는 반면에 업비트는 케이뱅크 계좌와 연동이 되어져있습니다. 

    나의 케이뱅크 계좌에서 업비트의 케이뱅크 가상계좌로 돈을 넣고 해당 돈으로 코인을 거래해야하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비대면 계좌개설로 케이뱅크 계좌를 만들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6. 2채널(카카오페이) 인증 수행

    2채널인증은 카카오페이와 은행계좌의 연동입니다. 이것도 간단합니다. 내가 업비트에서 거래하기 위해 업비트에 입금신청을 하면 케이뱅크 계좌에서 금액이 빠져나갈수 있도록 연동시켜놓는 것이기 때문에 원활한 거래를 위해서 카카오페이 인증까지 거치는 것이 좋습니다.

    4단계까지 인증절차가 완료된 업비트
    4단계까지 인증절차가 완료된 업비트

     

    여기까지 완료가 되었다면, 이제 거래를 할 수 있는 모든 준비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암호화폐 투자방법 및 투자방법에 대한 연구를 주제로 지속적으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액만 가지고 지금 모의테스트를 진행중에 있으며, 어느정도 정립이되면 이것도 주식과 마찬가지로 로봇을 통해서 자동매매로 전환하는 작업을 하려고 합니다. ^^

     

    ※ 저는 주식투자를 공부중인 개인/개미투자자입니다. 제 주관에 의한 개인적인 투자방식을 정립 중이며, 투자 손실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유튜브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 #암호화폐거래소 #upbit #업비트거래방법 #업비트이용방법 #비트코인이더리움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