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보다중요한것/삶의만족도

도로명 주소, 우편번호 찾기(지번 주소 변환) - 한방에 해결 방법

반응형

요즘 제가 자주 찾게되는 것이 바로 도로명 주소를 찾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주소입력이 도로명 주소로 되어있기 때문에 우리집이 도로명주소로 어떻게 쓰이는지 찾거나, 혹은 내가 네비게이션을 이용해서 가고자하는 곳을 찾거나 할 때 찾기가 편리하지가 않습니다.

우편번호를 검색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가 해외사이트를 이용할 경우도 있는데 zip-code 우편번호는 필수입력사항이기 때문에 정말 자주 찾게되는 생활정보라고 생각합니다.

'도로명 주소로 알려주세요!', '도로명 주소가 어떻게되나요?', '우편번호는 필수정보입니다' 등 온라인 사이트를 이용하다보면 자주 부딧히게되는 질문들인데요. 

항상 검색사이트 들어가서 '도로명주소찾기', '우편번호찾기'를 검색하고, 거기에 나온 사이트를 검색하고, 사이트에 들어가서 이곳저곳 뒤지면서 찾게되는 경우는 누구나 한 번 쯤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는 거두절미하고 바로 도로명주소를 찾는 방법(지번주소를 도로명주소로 변환하는 방법)과 우편번호를 찾는 방법을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로명 주소, 우편번호 찾기(지번 주소 변환) - 한방에 해결 방법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면 우리가 원하는 정보를 한방에 얻을 수가 있습니다. 자신이 살고 있는 아파트라던지 동을 입력하면 바로 도로명 주소를 찾을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도로명 주소 찾기, 우편번호 검색기(우체국 링크)

우체국 도로명주소 찾기 활용 화면

우리나라에서 주소를 가장 정확하게 관리해야하는 곳이 바로 우체국이죠. 우체국에서 제공하는 도로명 주소 검색기를 이용하면 우편번호를 포함해서 한방에 조회가 가능합니다.

뿐만아니라 영문주소까지 같이 나오기 때문에 해외사이트를 이용할 때도 바로 해결을 할 수가 있는 중요 사이트이기 때문에 꼭 즐겨찾기를 해두었다가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검색엔진 메인에 나오는 행정안전부 사이트는 검색결과 일부 누락 있어

검색엔진에서 도로명주소찾기로 검색을 하면 대부분 아래의 링크가 나오게됩니다. 행정안전부에서 제공하는 도로명주소 검색서비스입니다. 우체국이 메인은 아니죠. 

행정안전부에서 도로명 주소 찾기 사이트를 제공은 하고 있지만 아래와 같이 같은 검색이라도 사용자 편의성 측면에서 제대로 나오지 않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도로명 주소 찾기, 우편번호 찾기(행정안전부 링크)

행정안전부 도로명주소 검색 활용 화면

위와 같이 특정 지역의 명칭으로 동일하게 우체국과 검색을 했을 때 검색결과가 없다라고 나오는 경우가 생기도하고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삼성역 코엑스' 라고 도로명주소를 검색하려고 하면, 삼성역에 있는 코엑스(COEX)는 정말 유명한 장소이기 때문에 당연히 나올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행정안전부의 검색서비스에서는 변환된 주소를 찾을 수가 없습니다.

 

Paypal(페이팔), Payoneer(페이오니아) 등을 이용해서 해외 계좌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영문주소와 우편번호는 필수이기 때문에 우체국 사이트를 이용해서 한방에 해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설명된 글들을 보신다면, 행정안전부에서의 검색을 적어놓았을텐데요. 이용해본 결과로는 우체국 도로명 주소찾기 서비스만큼 편리한 것은 못본것 같습니다. ^^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