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투자도움받기

주식 어플/앱 추천 - 증권플러스(관심종목 정보, 키움증권 연동)

반응형

주시투자를 하면서 사실 실제 거래는 MTS, HTS로 하더라도 이런저런 정보를 관심종목을 중심으로 보기에는 불편함이 이래저래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사용하게 되는 어플이 바로 주식 관련 어플(앱)인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리려고 하는 어플(앱)은 바로 증권플러스라는 앱입니다.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카카오증권이라는 이름으로 많이 기억을 하고 계실것입니다. 해당 어플의 이름이 [증권플러스 for kakao → 카카오증권 → 카카오스탁 → 증권플러스]로 변경되었습니다. 

예전에 제가 증권통이라는 어플을 이용해서 관심종목들을 담아놓고 별도로 보고있었던 것을 소개해드린적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더욱 편리하고 다양한 정보의 탐색기능까지 갖춘 증권플러스라는 어플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리고 증권통과 마찬가지로 증권사(키움증권 등)과 연동해서 보유 계좌를 조회하거나 매매하는 것까지 연동되니 함께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  차

     

    주식 어플/앱 추천 - 증권플러스(관심종목 정보, 키움증권 연동)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증권플러스는 주식투자를 하면서 관심종목을 중심으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기 편리하게 구성된 앱(어플)입니다. 물론 개인마다 호불호가 있겠지만 제가 증권통을 삭제하고 증권플러스로 갈아탈정도로 저에게는 유용했습니다. 그래서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보통의 MTS를 활용하려고 하면 현재가(호가창)에 들어가서 별도의 택을 통해서 정보를 확인하고 이래저래 스크롤 등 넘어가는 번거로움이 많은데요. 증권플러스는 핵심정보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편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점1 - 관심종목과 관심종목의 주가 및 정보의 접근성 용이

    제가 증권통에서 증권플러스로 갈아타게된 이유는 바로 관심종목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화면을 구성해놓았다는 것입니다.

    일단 관심종목을 등록하는 것부터 상당히 간단합니다. 굳이 증권통과 비교를 하자면, 증권플러스는 여러개의 주식종목을 선택선택(다중선택)으로 한번에 등록할 수 있는 구조이고, 증권통은 하나 넣고, 다른 것 다시 선택해서 넣고하는 구조입니다.

    특정 종목의 모든 정보를 별도의 가로스크롤이 없이 메뉴탭 내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장점2 - 보유한 증권사의 모든 계좌와 연동 가능

    게다가 내가 보유한 어떤 증권사와도 연동해서 보유현황 종목을 모니터링 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실시간으로 동기화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업데이트를 한번만 해주면 언제든 손쉽게 연동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보시는 것처럼 미래애셋대우에 2개의 계좌를 연결하였고, 키움증권에 1개의 계좌에 연결해서 보유종목을 모니터링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다른 종합 증권어플과는 차별화된 다른 점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내가 보유한 다양한 계좌와 연동하여 사용가능한 증권플러스

     

    장점3 - 다른 사람의 의견과 나의 의견 종합정리 가능

    아래의 이미지에 보시는 것처럼 증권플러스는 해당 종목을 보유한 랭커를 퍼함해서 해당 종목의 주가를 바라보는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한데 모아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상위 랭커가 많이 보유하고 있다라는 것이 표시되는게 상당히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른다/내린다의 의견은 사실 주식종목의 종목토론에서 많이 보던 모습이라 크게 도움은 안되지만 말이죠.

    또하나는 관심종목에 대해 매수가를 입력하거나 별도의 메모를 작성해둠으로써 해당 종목에 대한 정보를 별도로 기록관리해둘 수 있다라는 것입니다. 뒤에 가서 설명을 드리겠지만 상위 랭커들은 이러한 노트기능을 정말 잘 활용함으로써 종목정보를 기록관찰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사람이 바라보는 종목정보, 그리고 개별 수익노트를 작성할 수 있따. 

     

    장점4 - 증권플러스 자체적인 수익률 랭킹과 투자자의 투자종목 확인 가능

    증권플러스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자체적인 투자경진대회를 매주/매월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연결된 증권사는 NH투자증권과 IBK투자증권 2군데만 연결이 되어져있습니다. 이곳에 등록된 랭커들의 경진대회를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기 때문에 흥미진진한 요소이고요.

    증말 도움이 되는 것은 이렇게 증권플러스 어플을 사용해서 투자를 진행하는 투자자의 매매종목을 확인할 수가 있다라는 사실입니다. 투자를 잘하고 있는 사람들의 매매내역을 분석하는 것만으로도 정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위에 보이는 것처럼 도라이몽님은 누적으로 4,122%의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으며, 관심종목에다가 다양한 매모를 남기면서 투자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습니다. 

    일부 증권플러스 유료상품이긴 하지만 이런 분들이 현재 보유하고 있는 주식종목까지 확인을 하려면 유료결재를 통해서 멤버십을 가입하여야 볼수 있도록 어플(앱)이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장점5 - 주식투자에 최적화된 정보들만 모아서 증시현황 파악 가능

    증권플러스가 참 좋은 앱이라고 생각되는 것은 증권통이 관심종목에만 포커싱을 맞추었다면 증권정보 등 일종의 네이버/다음에서 제공하는 증권홈 못지않은 포털형태의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다라는 점입니다. 

    그리고 뉴스로 나오는 정보들도 대부분 주식투자를 함에 있어서 관련도가 높은 기사들만 추려서 보여주고 있으며, 상승률 상위 종목 거래량 상위 종목, IPO종목, 국내외 주가지수 및 환률까지 다양한 정볼르 한눈에 보기쉽게 증시동향을 확인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져 있습니다. 

    증시와 관련된 주요 핵심정보들을 빠르게 스캔 가능

     

    주식의 종합적인 정보획득에 최적화된 증권플러스

    증시현황+관심종목+실전투자 증권사 HTS는 뉴스 등 시장정보를 취하기가 어렵고, 증권통은 관심종목이외에 관리가 어렵고, 그리고 이들은 모두 1개의 증권사만 관리가 가능하고 하는 등 복합적인 불편함이 있는데 증권플러스는 이모든 기능을 한방에 취할 수 잇는 종합 주식투자 앱(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말하면 증권플러스 앱 하나면 다른 앱에 들어가지 않고도 투자가 가능하다.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제가 미래애셋대우, 삼성증권, 키움증권을 모두 활용하고 있지만 매번 하나한 들어가거나 혹은 증권통에 제가 투자한 종목들만 별도로 구성해서 쓰기가 정말 불편했는데요. 지금은 이녀석 하나로 관리가 가능할 정도니까요.

    다른 주식투자 어플 이렇게 경쟁어플들이 생겨나는 것을 눈여겨보고 다른 증권사도 써보고 하면서 투자자 입장에서 불편사항을 개선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주식 어플/앱 추천 - 증권플러스(관심종목 정보, 키움증권 연동)]설명해보았습니다. 

    ※ 저는 주식투자를 공부중인 개인/개미투자자입니다. 제 주관에 의한 개인적인 투자방식을 정립 중이며, 투자 손실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유튜브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증권플러스 #주식투자어플앱 #주식어플(앱)추천 #주식관심종목정보 #증권플러스키움증권연동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