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수익률공개

화일약품 배당금 입금

반응형

얼마전에 SK바이오랜드의 배당금이 입금이 되었다고 말씀을 드린적이 있었는데요. 제가 운영하고 있는 3개의 증권사 계좌가 너무 복잡해서 정리를 하고 있었고, 

미래에셋대우 증권사는 조건검색식만 활용하거나, 정말 소액으로 모의투자 용으로만 사용을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15만원정도가 입금이되었습니다. 알고보니 화일약품 배당금이 입금이 되었네요.

화일약품은 제가 1월경에 수익매도를 진행했던 종목입니다. 연말에 매수가 들어갔고, 1월중순쯤에 정리매매를 진행하였죠. 당시에 1,437주(약 1천만원)를 매매를 했었는데요. 

 

화일약품 배당금 15.2만원 입금

딱 주주명부폐쇄기간에 걸쳐서 배당금까지 챙겨받을 수가 있게되었네요. 기대하지 않았던 돈이 들어오게되니 기쁠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화일약품 배당금2화일약품 배당금3
화일약품 배당금 15.2만원 입금

화일약품은 당시에 25만원정도의 수익금을 안겨주었던 종목입니다. 나름 1개월정도 보유를 했는데 너무 재미없게 흘러가서 정리매매를 진행했던 종목인데요. 

배당금까지 수익으로 안겨주다니.., SK바이오랜드의 11.5만원과 함께 화일약품 배당금 15.2만원이 들어옴으로써 4월에 26.6만원의 배당수익금이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화일약품 배당금 125원/주

화일약품은 3월30일에 공개한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1주에 125원을 지급하는 공시가 났습니다. 과거에 150원을 줬던 것에 비하면 무려 17%가 줄어든 셈인데요.

화일약품 배당금1
화일약품은 전년보다 줄어든 주당 125원을 배당금으로 지급키로 공시했다.

제가 보유했던 1,437주에 대해서 배당금 179,625원이 지급되었고, 세금을 제외하고 151,982원이 계좌로 입금이 되었습니다. 

화일약품은 제가 투자를 진행했을 때보다는 차라리 코로나로 이슈가 되었던 기간에 주가의 변동이 더욱 심하게 있었던 종목이고, 급등을 보여준 종목입니다. 

제가 투자를 진행했을때는 정말 변동이 거의 잘 일어나지 않았떤 주식종목이지요. 분할매수와 분할매도를 진행해서 수익을 내기는 했지만 조금 아쉬운 매매가 진행되었던 것 같습니다. 

화일약품 배당금4화일약품 배당금5
좌) 화일약품 손익계산서,   우) 화일약품 '19.12월~'20.4월 주가 일봉 차트 흐름

어쨌거나 배당금을 기대하고 투자가 들어갔던 회사가 아니였기 때문에 기타수익이 들어와서 좋기는 하지만. 매출실적도 늘었고, 이익도 꾸준하게 늘어나는 회사인데, 배당금을 줄인것에 대해서는 조금 아쉬운 면이 있기는 하네요. 

 

화일약품 주가 분석

지금의 차트를 보면서 주가를 분석을 해보자면 현재 조정을 받고 있는 상태로 60봉이평을 기준으로 주가가 눌려주고 있는 상태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20봉이평이 하락으로 전환되어진 만큼 투자가 쉽지는 않아보이며, 강한 반등이 나오면서 상승흐름을 타지 않는이상 하락세의 흐름으로 갈 것으로 보여집니다. 

다만 현재의 주가 패턴이 쌍바닥을 이루고 있는 만큼 최근 20봉 고점부근까지 한번은 당겨주지 않을까라는 기대감도 조금은 있네요.

1만원이라는 주가의 심리적 저항선이 있기 때문에 아주 고수익은 어려울수도 있겠다는 생각입니다. ^^;

 

참 고 : 

SK바이오랜드 배당금 입금

 

SK바이오랜드 배당금 입금

배당금은 참 언제 받아봐도 공짜로 생기는 돈 같고, 정말 기분이 좋은 것 같습니다. 사실 연말에 SK바이오랜드에 투자를 하면서 배당주를 신경을 쓰면서 투자를 들어가긴 했습니다. 차트를 보고

jjisso.tistory.com

주식스윙 매매 수익 - 화일약품

 

주식스윙 매매 수익 - 화일약품

요즘 1~2주 정도에 짧게 치고 빠지는 단타매매를 주로 하고 있는데요. 다른 주식종목과 달리 이번에 정리매매를 한 화일약품은 조금 길게 가지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주식투자를 하면서 과욕보다 안정적인 투자가..

jjisso.tistory.com

 

※ 저는 주식투자를 공부중인 개인/개미투자자입니다. 제 주관에 의한 개인적인 투자방식을 정립 중이며, 투자 손실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유튜브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찌쏘주식투자 순위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