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수익률공개

주식 단타 투자 수익(+41만원) - 엑세스바이오

반응형

오랜만에 계좌 공개를 통해서 수익금 내역을 보여드릴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요즘 주식시장이 워낙 개똥같아서 키움증권에서 개최하는 실전투자대회(2/11~3/20)에만 집중을 하고 잘 매매를 안하고 있었는데요.

그러던 와중에 큰 금액은 아니지만 소액으로 괜찮아보이는 종목이 있어서 매매를 진행하였고, 일부 시장의 하락세에 주춤하긴 했지만, 안좋은 시장에서도 빠르게 회복을 해서 수익을 내고 나온 것 같습니다. 

엑세스바오를 투자를 진행을 했는데요. 사실 어떤 스윙투자로 생각하고 접근한 것이 아니고, 단타로 투자를 하려고 생각했고, 길게봐야 1주정도 봤는데 수익을 내고 나올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엑세스바이오 단타 매매손익 41만원(+11.5%)엑세스바이오 단타 매매손익 41만원(+11.5%)

단타로 투자를 진행하거나, 스윙으로 주식투자를 진행하거나 가장 중요한 것은 차트의 모양과 거래량입니다. 제가 가장 큰 비중을 두고 있는 부분이기도 하고요.

엑세스바이오는 코로나 여파로 경제가 무너지고 폭락장이 계속됨에도 불구하고, 제약바이오주의 특성때문인지 오히려 큰 흐름에서 주간느 상승흐름으로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전형적인 이동평균선을 중심으로 등락을 반복하면서 눌림목 구간을 형성해주는 흐름의 차트모양이였기 때문에 약 350만원정도의 투자금으로 매매를 진행하였고, 분할매수 보다 그냥 몰아서 넣었습니다. 


엑세스바이오 3/20일 평단 3,900원에 매수

사실 분할매수를 했어야 정상이긴 한데, 주가지수가 멈추고 상승하려는 움직임을 포착하고 일시에 매수가 들어갔습니다. 

보통 이런 상황에서 대부분의 주식종목들의 주가가 급등을 하기 때문에 매수할 타이밍이 없을 것으로 판단했기 때문인데요. 

엑세스바이오 일봉 주가 차트 흐름엑세스바이오 일봉 주가 차트 흐름

어쨌거나 초록색은 제가 생각한 엑세스바이오의 주가 흐름이였고, 매수는 노란색동그라미 표시된 부분(3,900원 주가 부근)에서 매매가 이루어졌습니다. 

볼린져밴드 상한선에서 버텨주고 시세를 분출할 것으로 기대를 했고, 거래량도 잠겨진 상태였기 때문이였는데요. 

어쨌거나 V자 형태의 급등은 아니지만 W자 형태의 급등을 보여주었기에 다행으로 생각하고 금일 20%이상 상승했지만 목표수익률 10%를 넘었기에 과감하게 전량 매도를 결정했습니다. 


엑세스바이오 매도가 4,400원(+11.5%)

요즘 주식시장이 너무 좋아져서 이정도 수익이 좀 낮은 편일 수는 있지만 과욕을 부리지 않고 항상 목표한 수익률에서 되도록이면 챙겨서 나오려고 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15분봉 차트인데요. 분할매수가 조금 아쉽긴 하지만 아주 적당한 지점에서 저는 매도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엑세스바이오 15분봉 주가 차트 흐름엑세스바이오 15분봉 주가 차트 흐름

"무릎에서 사서 어깨에서 팔아라"라는 원칙은 반드시 지켜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왜냐 진짜 고수가 아니기 때문에 과신도 금물이고, 과욕도 금물이고, 하니까 말이죠.

위의 엑세스바이오 15분봉을 보면 단타매매시점을 알 수가 있는데요. 제가 매수한 구간이 정확히 저항선으로 변모한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손절을 안하고 좀 더 보유를 선택했던 것은 3/24일부터 급격하게 좋아진 장과 함께 저점구간에서 강하게 밀어올리나 밑꼬리가 확신을 주었다고 해야할까요?

저는 정확히 1차 급등지점(주가 4,400원 부근)에서 매도를 하고 수익을 챙긴후에 빠져나와서 현금화를 시켰습니다. 


엑세스바이오 수익 금액(41만원) 계좌매매공개

항상 말씀드리지만 주식차트를 보고 저는 상황 판단하에 목표 수익률 10%를 기준으로 청산을 할 것이냐, 더욱 버틸 것이냐를 결정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말 잘 팔았다라고 생각하는 매매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엑세스바이오는 적당한 선에서 타협을 하고 단타매매를 종료한 케이스라고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당안되는 수천만원 수억원을 가지고 투자를 하면, 익숙하지 않은 우리같은 투자자는 자신의 투자기준도 흐려지고, 손실금액에 눈이 멀어버립니다.

적당히 자기 자신이 흔들리지 않을 정도의 금액만 가지고도 충분히 한달에 1~2백만원을 벌어들일 수가 있습니다. 

엑세스바이오 매매 손익 계좌엑세스바이오 매매 손익 계좌


저는 지금 코스피나 코스닥의 반등은 정상적으로 보여지지 않기에 앞으로 변수를 고려해서 일단 매도를 결정을 했고, 

왜냐하면 오로지 개미들만 매수세가 들어오고 있는 시장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시장은 언제 무너질지 모르는 큰 변수를 앉고가고 있는 시장이라고 판단합니다. 

매일매일 시장상황을 잘 체크하시고, 좋은 종목이 있다면 적당한 금액으로 투자하시면서 접근하시는게 좋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 성투하세요

 

※ 저는 주식투자를 공부중인 개인/개미투자자입니다. 제 주관에 의한 개인적인 투자방식을 정립이며, 투자 손실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유튜브 채널 구독하기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