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투자/블로그로 돈벌기

디지털노마드 나도 할 수 있을까?

반응형

사실 예전에 제가 예전에 버킷리스트로 올려놓은 것중에 주식투자를 공부해서 현금 10억원을 만드는 것도 있지만 월 100만원 이상(애드센스로 월 $1,000 이상)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블로그를 만들어서 월세를 받는 구조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40대에 꼭 이루고 싶은 버킷리스트(Bucket List)

어찌보면 전업투자자가 되는 것도 그렇지만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는 삶을 설계를 한 것인데요. 최근에는 주말부부를 하면서 혼자 생활을 하다보니 유튜브를 끼고 살고 있는데 너무 멋진 삶을 사는 분들을 많이 발견을 했고, 나도 조금만 더 노력하면 그런 삶을 살 수 있겠구나 라는 확신을 더욱 얻게 되었습니다. 

디지털노마드
인터넷과 기기만 있으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일할 수 있는 유목민

사실 애드센스 수익을 공개하고 올리고 계신 많은 분들을 보면 정말 자기가 잘하고 있기때문에 어찌보면 자랑과도 같이 올리곤 하는데요. 그 분들은 정말 잘하고 나름의 노하우를 가지고 계신분들이죠.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다디지털노마드 삶을 살고 있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제가 매달 제 애드센스 수익을 공개하지만 디지털노마드의 삶은 쉽게 만들어지지가 않습니다. 나름의 아이디어와 기술이 수반되기때문이지요. 

위에서 말한 월 100만원(월 $1,000)을 만들기 위해서는 적어도 하루에 5,000명이상의 방문자가 유입이되어야 하기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래저래 잘하는 분들을 제가 본 결과 몇개의 블로그 운영은 기본이고 전문적으로 하는 것과 잡다하게 하는 것들 3~5개정도는 기본으로 운영을 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이 되었습니다. 

블로그 만드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예전에 제가 포스팅에서 별도로 기록을 해두었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의 투자시간으로 월 100만원($1,000)은 힘들어

저는 지금 월 10~13만원정도 다른 광고까지하면 20만원정도를 만들어서 수입을 받고 있는데요..여기에 투자하는 시간은 하루에 1~2시간입니다. 

시간을 투자한만큼 성과가 나오는 디지털노마드의 삶시간을 투자한만큼 성과가 나오는 디지털노마드의 삶

자! 저는 본업도 있고 더이상 여기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는 시간이 없습니다. 자기개발도 해야하고 나름의 생활도 해야하기때문이죠.

결론적으로 지금의 상황에서 버킷리스트의 3번 월세 100만원의 수익을 만드는 것은 불가능하다라고 보여집니다. 더 투자할 시간이 없기때문이죠., 다만 시간이 해결해줄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혹여나 정말 디지털노마드의 삶을 살아보겠다고 마음을 먹으셨다면, 전업이여야하고 하루에 적어도 5시간 이상은 여기에 투자를 해서 만들어놓아야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부러운 유튜버 2인 소개(용진캠프, 리뷰요정리남)

유튜브를 보다보니 이미 디지털노마드의 삶을 살고 있는 멋진분들이 있어서 소개를 해드리고자 합니다. 

요즘 자주보고 있는 채널인데요. 첫번째로 세계일주 용진캠프 입니다. 구독자 9만명정도를 보유하신분인데요.

굉장히 똑똑한 분이고, 영어를 정말 자유자재로 구사를 하고 국내에서의 직업은 대리운전이고, 아프리카TV방송을 하면서 세계일주를 하고 아프리카에서 나온 별풍선 수익으로 계속해서 문화도 알리고 교류하고 멋진 삶을 살고 있는 분이죠. 이런게 디지털노마드구나 싶은 생각이 들정도였습니다.


다음은 리뷰요정리남 입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월 377만원의 수익을 올렸다고 인증을 하였으며, 정말 부드러운 말투와 어조로 영상을 잘 기획해서 만들고 있는 분입니다. 

이분이 올린 유튜브를 보면 블로그 수익, 애드센스 수익과 관련된 방법들을 영상으로 찍어서 올려놓았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실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위에서도 설명을 드렸지만 포노사피엔스가 디지털노마드가 된 격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SNS(블로그, 유튜브 등)을 통해서 멋진 콘텐츠로 자신의 삶을 즐기면서 경제적인 돈벌이도 할 수 있는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시대가 열렸습니다. 

저도 조금씩 영상으로 건너가야하는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정도인데요. 아직까지는 텍스트 기반의 세상도 강하게 움직이고 있으니 그 흐름을 지켜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디지털노마드의 삶을 살고자 한다면요.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