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투자/블로그로 돈벌기

구글 애드센스 클릭단가(CPC) 높이는 방법 - 광고 고수익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찌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드센스 클릭단가(CPC, Cost per Click)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예전에도 제가 포스팅을 한번 했던 기억이 나는데요

이번에는 어떻게 하면 애드센스 클릭 단가(CPC)를 올릴수 있을지에 대해서 좀더 세부적으로 알아보고자 합니다. 

다른 블로그들의 포스팅에서 이런저런 이야기 엄청 써있지만 제가 보기엔 근거가 있어보이지는 않고요.. 저는 스스로 증명을 했기때문에 포스팅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 고수익을 위한 2가지 방법

우리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2가지 방법을 선택해야합니다. 애드센스만 기준으로 봤을때 광고수익을 높이기 위해서는 ① 방문자를 엄청 많이 끌어들여서 클릭수를 높이는 방법, 아니면 ② 동일한 클릭수더라도 클릭 단가(CPC)를 높이는 방법입니다. 

블로그의 방문자수를 늘리는 것은 정말 끊임없는 노력이 수반되는 것이고, 개인포스팅의 역량과 홍보의 역량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어떻게하면 좋은 포스팅을 쓰고 방문자가 늘어날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은 너무나도 일반적이고, 꾸준하게 포스팅 갯수가 많아지면 자연스럽게 많아지게 마련입니다. 

그리고 너무나도 많은 블로그들이 설명을 해두었기 때문에 사실 크게 도움은 안되는 것같고요. 나중에 핵심적인 것들만 모아서 포스팅을 해보기로 하고요.

어쨌거나 방문자수가 그렇게 많이 늘어난다고해서 클릭수가 비례해서 높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높아질수도 있지만 완전 정비례하지도 않고, 오히려 떨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래는 제 블로그의 과거 7개월간의 기록을 방문자수와 애드센스 수익을 넣어놓은 것인데요. 보시면 3월에서 4월은 무려 방문자수가 30%가 늘었음에도 불구하고, 광고수입은 떨어졌습니다. 1월과 2월도 마찬가지로 방문자가 늘은 것 대비하면 줄었죠

찌쏘 블로그 방문자 통계와 애드센스 수익찌쏘 블로그 방문자 통계와 애드센스 수익


방문자수는 꾸준히 포스팅하면 늘지만, 
클릭단가(CPC)는 별도의 작업이 필요해

저는 다른 방향의 다른 사람들이 잘 모르고 있는 것 같은 정보를 작성해드리고자 하는데요. 그것이 바로 클릭단가를 높이는 방법입니다. 

다시 위의 차트로만 보시면, 5월과 6월을 비교해볼까요? 2만4천명에서 2만9천명으로 방문자수가 대략 20%정도 상승을 했지만 애드센스 수익은 대략 50%가 상승을 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광고단가의 힘인 것이지요

아마도 대부분의 분들이 클릭당 단가가 0.1(100원)~0.3(300원)이실 것이고, 평균적으로 200원(0.2$)이죠.. 그리고 간혹가다가 뽀록한번씩 터져서 몇천원짜리도 받아보셨을듯합니다.

하지만 간혹가다 터지는 뽀록 한방을 기대하는 것보다 평균적인 단가가 올라서 꾸준하게 높은 수익을 받는것이 더욱 효과적인 방법일 것입니다. 

동일한 클릭수에 2배의 광고수입 기록동일한 클릭수에 2배의 광고수입 기록


위에 보여드리는 이미지가 바로 동일한 클릭수가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광고수입이 2배이상 차이가나는 경우 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CPC 구조부터 알아야...

일단 구글 애드센스의 단가구조가 어떻게 형성되는지부터 알아야합니다. 글로벌 사이트에 나온 내용을 기초로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페이지 콘텐츠와의 관련성
    • 내 블로그에 표시되는 광고 위치
    • 높은 CPC키워드

제 블로그를 예를들면 주식이나 블로그로 돈벌기와 같은 투자광고가 나올때, 해당 페이지의 내용이 그것들로 이루어져서 관련도가 높고, 광고단가가 높은 위치에 들어가 있다면 아주 BEST 수익을 낼 수 있겠죠

블로그의 콘텐츠와의 관련성은 이미 블로그를 운영하기로 시작하면서 이런저런 주제를 만들어 놓으셨기때문에 거의 블로그 시작과 함께 정의가 되어져버립니다. 

두번째의 광고위치는 블로그마다 거의 정해져있습니다. 여기저기 바꾸려면 HTML/CSS를 잘 알아야해서 패스

마지막으로 높은 CPC 키워드는 지난번 포스팅을 하면서 다루었고, 내가 쓰는 포스팅에 따라서 거의 대부분 정해지기 때문에 패스입니다. 


클릭율/수익률이 높은 광고만 출력되도록 해야...

그럼 뭘하라는겨? 라고 생각하실수 있는데요 의외로 간단한 방법입니다. CPC키워드가 포스팅을 하면서 거의 정해진다면, 그것에 맞는 광고가 출력될 수 있도록!!! 바로 알짜베기 광고만 계속해서 출력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것만 해주더라도 구글 애드센스의 클릭단가가 높아져서 고수익을 얻어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불필요한 광고를 나오지 않도록 제한하자불필요한 광고를 나오지 않도록 제한하자


위의 이미지를 보면 애드센스 사이트 > 차단관리 > 모든사이트 > 일반카테고리탭으로 가시면 지금까지 내 블로그에 개제된 광고들의 노출비율과 수익비중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나 내 블로그에 수없이 많은 광고가 나오고 있었다니... 바로 위에서도 보이시듯이 제 블로그와 전혀 관련이 없는 부동산이라던지 미용이라던지 이런 광고들이 쌩뚱맞게 나오고 있었습니다.

내 광고 위치들은 제한되어있는데 쓸데없는 광고가 방해를 하고 있는 격이 된 것이지요. 저는 최근 수익비중으로 5%이하인 것들은 모두 차단시켜버렸습니다.

수익비중을 많이 차지하는 광고 카테고리만 남겨놓은 것이지요. 이렇게 하면 제 블로그 포스팅과 페이지와 유사한 컨셉의 광고들만 남게될 것이며, 그로 인해 자연스럽게 광고의 단가가 올라가게 되는 것입니다.


일단 제가 적용을 시켜놓은 실제 사례를 포함하여 아주 간단하게 적용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애드센스 단가를 높여서 고수익을 내는 방법들에 대해서도 실제로 제 블로그에 실험을 해보고나서 좋은 결과가 있다면 해당 방법을 정리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해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 대박나세요~~~


<애드센스 관련 추천글>

블로그 운영팁 8. 구글 퍼블리셔로 애드센스 수익 및 통계확인하기

 

블로그 운영팁 8. 구글 퍼블리셔로 애드센스 수익 및 통계확인하기

블로그 운영팁 8. 구글 퍼블리셔로 애드센스 수익 및 통계확인하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바로 따라 붙는 것이 다음 애드핏과 구글 애드센스죠 다음 애드핏이야 웹사이트 밖에 제공을 안하기..

jjisso.tistory.com

블로그 만드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블로그 만드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블로그를 운영하려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제가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시작해보면서 정말 이런저런 정보를 많이 알게되고 있는데요. 제일 먼저 느낀 것은 이세상에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 정말 많구나 입니다. 수..

jjisso.tistory.com

구글 애드센스 수익 분석 - 구글 애널리틱스와 연동하자

 

구글 애드센스 수익 분석 - 구글 애널리틱스와 연동하자

많은 분들이 네이버 블로그를 하지 않는 이유는 바로 구글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막대한 수익금액때문일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포럼(https://adsenseforum.co.kr/)을 방문해서 수익인증을 하신분들을 보면 정..

jjisso.tistory.com

애드센스 광고단가 얼마에요?

 

애드센스 광고단가 얼마에요?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승인을 받는 것과 관련된 포스팅은 무수히 많은데.. 어떻게 블로그에 최적화해서 등록을 하고, 내가 등록하는 포스팅과 연관되어서 화..

jjisso.tistory.com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