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투자/블로그로 돈벌기

블로그 운영팁 4 - 사이트맵 생성 프로그램으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오류 해결

반응형

사이트맵 생성 프로그램으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오류 해결


티스토리는 이래저래 참 손이 많이 갑니다. 왜냐하면 사이트구조가 조금 바뀌면 각종 검색엔진에 최적화를 위해서 각각 웹마스터도구에 들어가서 사이트맵(sitemap.xml)을 재등록 해주는 작업을 해야합니다.


사이트맵은 내 블로그나 웹사이트의 이정표(도로명 주소같은?) 역할을 해주기때문에 검색엔진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정의되어져 있는데요.


그래서 카테고리 명칭이 바뀐다거나 위치가 바뀐다거나, 신규로 카테고리가 추가된다거나 하는 일이 발생하면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 사이트 등은 재생성을 해서 주소 정비를 하고, 다시 등록해주는 일을 반복하게 됩니다.



검색엔진에 최적화된 사이트맵 생성프로그램검색엔진에 최적화된 사이트맵 생성프로그램


그래서 이전 포스팅을 통해서 티스토리 사이트맵(sitemap.xml) 생성 방법 및 각종 검색엔진 웹마스터도구들 링크를 걸어서 함께 등록할 수 있도록 포스팅했는데요.


https://jjisso.tistory.com/3

 

검색사이트(네이버, 구글, 빙, 줌) 최적화 -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맵 제출하기

네이버 블로그는 크게 상관없을 듯하지만 일단 검색사이트에 제대로 그리고 잘~ 노출되기 위해서는 사이트맵(sitemap.xml)를 각각의 검색사이트에 등록해서 최적화해주는 작업이 이제는 필수입니다. 해당 작업은..

jjisso.tistory.com

그런데 이게 왠걸... 골때리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이래저래 카테고리를 다시 편집을 하고 이런거 저런거 수정을 하는바람에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맵(sitemap.xml)을 재등록 해주기 위해서 들어갔더랬죠


네이버웹마스터도구에서 사이트맵등록 오류가 났다네이버웹마스터도구에서 사이트맵등록 오류가 났다



근데... 사이트맵 오류메시지가 띠리링~.. 뭐냐.. 무료로 제공해주는 웹사이트에 가서 10여분을 기다려서 사이트맵을 생성했건만... 나한테 왜이러니.. 


"어떻게 수정하는지도 모르고 그냥 하란데로 따라했을뿐인데 오류가 나면 어쩌자는 말이니?" 라고하면서 이래저래 구글링을 하고 검색을 하고 난리를 쳤더랬죠.. 그랬다가 결국 찾아냈습니다. 


무슨 이유인지는 잘은 모르지만 검색엔진에 최적화되서 SEO형식에 맞게 SITEMAP.XML를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을 발견했습니다.


마이크로시스 사이트 바로가기

 

How to Create Your First HTML and XML Sitemap

How to Create Your First HTML and XML Sitemap Create text, RSS, HTML and XML sitemaps for yor website using the A1 Sitemap Generator tool. Sitemap Generator Program Instead of manually creating sitemaps, consider using A1 Sitemap Generator Our sitemapper s

www.microsystools.com

 

앞으로 이것만 사용을 해야될것같습니다. 사용법은 아주아주 간단합니다. 위 링크로 들어가면 나와있기도 한데요 아래에 이미지에 표시해둔것과 같이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고, 해당 페이지에서 윈도우용 최신버젼으로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MAC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MAC용으로 받으시면 됩니다. 


마이크로시스 사이트에서 사이트맵 생성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한다마이크로시스 사이트에서 사이트맵 생성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한다

굳이 설치하는 방법까지는 설명드리지 않겠습니다. 기본적으로 NEXT.. NEXT하면 설치되는거 아시죠? ^^


사이트맵을 생성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일단 프로그램을 실행시킵니다. 그리고 아래에 보시는 것과 같이 사이트맵을 생성하고자하는 사이트 주소를 PATH에 넣고 실행(START SCAN)만 눌러주면 끝이빈다. 


사이트맵 생성을 원하는 사이트주소를 넣고 실행(Start Scan)사이트맵 생성을 원하는 사이트주소를 넣고 실행(Start Scan)

그렇게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사이트의 스캔이 끝나고 사이트맵을 생성할 수 있는 단계로 넘어갑니다. 이제 사이트맵 파일을 다운받아야겠지요? 다운받는 방법은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일단 Create Sitemap탭으로 가서 사이트맵파일을 만들고자 하는 폴더를 지정하고, Build Now를 누르면 해당 폴더에 사이트맵 파일이 생성되어집니다.

사이트맵을 다운받을 폴더위치를 정하고 빌드나우(Build Now)를 누른다.사이트맵을 다운받을 폴더위치를 정하고 빌드나우(Build Now)를 누른다.



무료사이트로 사이트맵도 만들어 봤지만 이런저런 오류도 많은데 사이트맵 생성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나서는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할때 한번도 오류가 난적은 없는것같습니다. 


일단 먼가 프로그램으로 사이트맵을 생성하는것에 대한 신뢰감도 있고, 다른 다양한 많은 정보들도 제공하는것 같은데 티스토리 유저에게는 요정도면 충분할 것 같네요 SEO엔진, 검색엔진에 최적화하시고 운영하시는 블로그 번창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댓글/공유 부탁드려요~ ^^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