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투자도움받기

다음날 주가가 상한가 되는 조건검색식 만들기 with 유튜브 동영상

반응형

안녕하세요 [찌쏘]입니다. 저는 유튜브 채널을 병행해서 운영중(?)에 있습니다. 물론 최근 몇개월은 영상을 찍지못해서 방치에 가까운 수준이긴합니다.

유튜브 채널을 이용하는 장점은 글이 아닌 영상으로 설명함으로 인해서 더욱 이해를 쉽게 시킬수 있기 때문에 특히나 주식과 같은 분야는 단편적인 정보를 조합해서 설명해야할때 유용합니다.

그리고 제가 자주 사용하는 조건검색식은 글로만 설명하기는 어려운 부분이 있어서 영상을 활용하기로 하고 채널을 운영중인데요. 그중에서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은 영상을 하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다음날 주가가 상한가 되는 조건검색식 만들기 with 유튜브 동영상

찌쏘 주식공부방이라는 유튜브(youtube) 채널에서 가장 인기 있는 동영상인데, 약 1만7천회이상이 조회된 영상입니다. 어떻게 보면 지금의 1,800명의 구독자를 만들어준 영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찌쏘 주식공부방 유튜브 채널에서 가장 인기 있는 동영상 리스트

 

우연히 만들게된 조건검색식

다음날에 상한가를 가는 종목을 미리 발견할 가능성이 높은 조건검색식을 만드는 영상인데요. 사실 저 영상을 만들당시만 해도 사전에 시나리오가 있었던 것이 아니라,

처음에 만드는 방법부터 시작해서 예기치 못하게 상한가가 발견되었고, 과거 이력도 조회해봤더니 다음날 급등하는 경우가 많이나오게된 아주 우연히 만들어진 영상입니다.

상한가 또는 주가급등이 있었던 종목들의 차트유형을 보고, 확률을 높이기 위해 몇가지 조건을 넣어가면서 만든 조건검색식인데, 아주 많은 조건을 넣은 것도 아니였습니다.

이동평균과 관련된 4개의 조건만을 넣었고, 대박조건검색식이 탄생을 하는 일련의 과정을 보여드리는 영상이였고, 몇몇분들은 환호를 하셨던 것으로 기억이 납니다.

 

조건검색식으로 발견한 종목의 주가급등 확률은 100%가 아니다.

항상 이야기를 하지만 조건검색식은 특정한 지표들의 조건조합을 통해서 만들어지는 것이고, 수십수천수백수억개의 조합을 만들수가 있으며, 이 모든 것은 100%확률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조건검색식은 종목발굴에 도움을 줄 뿐이지 시장의 상황이나 다른 변수들로 인해서 발견된 종목이 상한가가 아니라 하한가를 갈수도 있고, 특정기간에는 급등하는 종목이 발견되지 않을수도 있다라는 것은 꼭 인지를 해야합니다.

보조수단으로 활용하는 것이지 맹목적인 믿음을 가져갈 수는 없다라는 것과 투자방법을 나름대로 정립해서 접근을 해야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저는 주식투자를 공부중인 개인/개미투자자입니다. 제 주관에 의한 개인적인 투자방식을 정립 중이며, 투자 손실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유튜브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