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시장의흐름

미국 셧다운.. 우리나라 증시영향은??

반응형

#미국셧다운 #주식시장 #경제 #영향 #시장흐름

확률로 승부하는 주식투자 JJISSO입니다.
(찌쏘.티스토리.컴)


오늘은 뉴스기사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미국 셧다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확한 명칭은 ​​미국 연방정부 셧다운(Federal Goverment Shut Down)입니다.

​​미국 연방정부의 일시폐쇄제도로 새해 예산안 통과시한까지 정당간의 합의가 이루어지지 못하는 경우 정부기관이 잠정폐쇄되는 상태를 말합니다.

미국 연방정부 셧다운은 무엇인가요?미국 연방정부 셧다운은 무엇인가요?



주시시장과는 직접적으로 크게 상관은 없지만 경제에 영향을 주는 만큼 간접적인 영향은 있다고 봐야할 것이고.. 미국 증시의 등락에 큰폭으로 영향받는 우리나라같은 경우는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편이죠..

과거 ​​미국의 셧다운 기간은 8일정도 였습니다. 물론 길어질수록 악영향이 되곤했죠.. 특히나 미중무역분쟁 및 대북제재... 트럼프의 독닥적 정치 등등 언제 어디로 튈지 모르느 상황에서 셧다운까지.. 불안감은 증폭될 수 밖에 없죠..거기에 미국시장의 경기둔화가 예상되는 상황입니다.

미국 연방정부 셧다운 관련 뉴스미국 연방정부 셧다운 관련 뉴스



하지만 ​​과거에도 20번정도의 셧다운이 있었는데...이런저런 상황에도 불구하고 셧다운은 증시에 크게 영향을 주지는 않았습니다. 다른 경제환경이 영향을 준것이죠..

이런저런 기사들도 보이고 불안감을 조성하지만 크게 ​​증시에 영향을 주지는 않을 것으로 보이고 과거 와는 달리 장기화되지도 않을것같은 느낌이네요

미중무역분쟁과 통화정책이 빨리 안정화되서 세계 경제에 불안감을 해소시켰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