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시장의흐름

19.5월 증시현황 브리핑



오늘 하루와 관련된 기사를 쭈~욱 스크리닝 해봤습니다. 

북한이 미사일을 발사한 이후에 아주그냥 다양한 기사들이 쏟아지면서 불안감을 극도로 조성하고 있고, 코오롱티슈진 이슈, 국제유가 급락 등 행복하고 긍정적인 뉴스를 찾아보기 힘들만큼 안좋은 기사들로 도배가 되어져있습니다.

19년5월 증시현황을 보도록 하겠습니다.19년5월 증시현황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10일(금요일) 자정부터 수천억 달러 규모의 중국산 상품에 대해 추가 관세(25%)를 부과한다고 하니 이번주 내내 증시는 일단 하락세를 걷게될 것으로 보입니다. 

역시 트럼프와 시진핑 양국 강대강의 맞대결에서 중국역시나 한치의 양보도 없이 협상을 이어갈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어제 문재인과 트럼프는 약 30~40분의 통화를 통해서 미국에 식량지원을 논의하였고, 트럼프 역시나 북한의 비핵화 협상테이블에서 이탈하지 않도록하기 위해 긍정적인 답변을 내놓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금일 증시관련 주요 기사모음1-네이버뉴스금일 증시관련 주요 기사모음1-네이버뉴스

금일 증시관련 주요 기사모음2-네이버뉴스금일 증시관련 주요 기사모음2-네이버뉴스


지금 보이는 상황은 중국이나 북한이나 협상의 의지는 있으나, 양보의 의지는 없는 것으로 보여지며, 강하게 밀어붙일 경우, 역시나 강하게 대응을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작년부터 쭈욱 이어져오는 분위기이긴 하지만 동등한 입장에서 양측이 협상하는 것을 기본 전재로 두고 있습니다.

또한 경상수지가 83개월 흑자행진은 유지했으나, 수출 부진으로 인해서 27분기만에 최소를 기록하였습니다. 반도체와 석유류 등 수출 부진에 따른 결과로 전년 동기 대비 8.4%가 줄어든 상태입니다. 

경상수지는 흑자이나 27분기만에 최소경상수지는 흑자이나 27분기만에 최소


미중무역분쟁이 장기화되면서 수출이 감소한 영향도 있기때문에 이역시 해소가 되지 않는 이상 장기화 될 것으로 보입니다.

어쨌거나 다우, 나스닥이 모두 2%가까이 쭉 빠진상태기 때문에 국내 증시역시 여파를 피해가지 못할 것으로 보이며, 위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금주에 이런 형국이 계속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기때문에 추격매수를 고려중이시라면.. 계속 해서 흐름을 지켜보시면서 대응하시는게 좋을 듯합니다. 

올해 계속 보이는 모습이 주말에 이상한 기사들이 많이 터지고 있어서 괜히 추격매수에 들어갔다가 주말에 물린상태에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발만 동동 구르는 상황은 없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Visitor : 2,122,529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