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보다중요한것/삶의만족도

마이너스 통장의 위험성! 신중하셔야합니다!

반응형


마이너스 통장의 위험성! 신중하셔야합니다!

마이너스 통장 사용하시는 분들 많죠? 생활비가 부족하기때문에 잠깐 급하게 쓸 요량으로 사용하시게 될꺼에요..

안쓰는 분들은 정말 대단하신분들입니다. 마이너스 통장은 정말 위험한 통장중에 하나입니다. 신용대출과 다른점을 소개해 드릴까합니다.


마이너스 통장의 무서움마이너스 통장의 무서움


마이너스 통장과 신용대출은 무엇이 다를까요?

마이너스 통장은 일반 계좌를 전환해서 사용합니다. 잔고가 0원이 되도 계속 사용하게 되면 마이너스로 뜨게되죠..​​ 마이너스 통장은 10만원쓰면 계좌에는 -10만원으로 표기됩니다.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이 내 계좌에 계속 갚아나가면 되기때문에 사용이 편리하죠.. 어느순간엔 내계좌는 당연히 마이너스인것처럼 받아들이게 됩니다.

신용대출은 대출금액을 계좌로 입금시켜주죠. 그리고 그에 대한 이자와 상환금이 나오게 됩니다. 예전에는 이자만 갚을수 있었지만 요즘은 이자와 상환금을 같이 갚아야해서 부담을 많이 느끼고 계실꺼에요

하지만 그렇다고해서 마이너스 통장으로 돈을 빌리는 것은 신중하셔야합니다. 마이너스 통장도 대출이며, 큰 금액을 빌릴경이 신용대출보다 더 무서운 결과를 초래합니다.


​​마이너스통장이 신용대출보다 이자비용 더 나와

간단한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1000만원을 빌렸을 경우, 1년뒤 상환목적으로 빌렸다고 가성해보시죠..마이너스통장 이자율은 계산하기 편하게 4.0%라고 해보겠습니다.

1년뒤 마이너스 통장 이자 41만원정도 나옵니다. 신용대출이 좀더 이자율이 싸기때문에 3.8%정도라고 가정하면 38만원 이자이고 마이너스 통장이 3만원정도 이자가 더 나옵니다.


​​마이너스통장은 복리성 이자계산방식(원금+이자)*이자율 매월 재계산

이유는 마이너스 통장의 복리성 계산방식때문인데요. 

다음달에는 마이너스통장에 3.3만원의 이자가 가산된 1,003.3만원에 대해서 이자가 계산되기때문입니다. 

신용대출의 경우 연간 고정되 대출금액에 이자가 똑같이 계산되는 것에 비해서 마이너스 통장은 해당월에 붙은 이자금액까지 포함해서 매월 재계산이 이루어지기때문에 바로바로 상환이 가능한 상황이 아니라면, 신용대출이자가 더 유리합니다.

또하나 무서운점이 여기서 나오는데요 마이너스 통장은 일단 개설해놓고 나면 돈을 융통하기가 너무 수월해서 다른것들도 이것저것 손을 데게 됩니다.

개인회생신청까지 가는 최악의 사태개인회생신청까지 가는 최악의 사태


​​마이너스 통장으로 절대 주식하지마세요

특히 마이너스 통장으로 주식을 하는 경우에 정말 헤어나올수 없는 나락으로 빠질수있으니 정말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잠깐 단타로 들어가서 수익내고 빠져야지 생각하지만 주식으로 수익내기 쉽지 않습니다. 만약 손실일 경우, 절대 손절을 못합니다. 회복하고 빼겠다 생각하죠..

하지만 계속해서 빠지는 주가와 함께 마이너스 통장의 대출과 추가로 마애너스통장 이자까지 늘어나게되는 상황이 옵니다. 

5000만원 대출이면 월 17만원의 이자입니다. 5000만원으로 1%만 먹어도 50만원인데머 ~하고 바로 빼면되지 하지만 그러기 쉽지않으며, 설령 벌게되면 더 큰돈을 노리는게 사람의 마음입니다.

현재 가지고 계신돈으로 조금씩 불린다고 생각하십시오. 그리고 투자를 할땐 꼭 공부해야합니다. 마이너스 통장으로 주식을 하는경우는 절대 없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