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수익률공개

주식스윙 매매 수익 - 화일약품

반응형

요즘 1~2주 정도에 짧게 치고 빠지는 단타매매를 주로 하고 있는데요. 다른 주식종목과 달리 이번에 정리매매를 한 화일약품은 조금 길게 가지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주식투자를 하면서 과욕보다 안정적인 투자가 무엇보다 최선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올해 매매를 임하다보니 수익률 %(퍼센트)보다는 적당한 기간내에 수익금액이 발생해 있는 상태라고 하면 매도를 하다보니 꾸준하게 수익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화일약품은 더 가지고 있고 싶었지만 거래량이 너무 발생을 안해서 정리를 하게된 케이스인데요. 차트의 흐름이 우상향을 하고 있지만 애간장을 녹이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그래도 적당한 시점에서 매도를 하였고, 25만원의 수익금액을 얻게되었습니다. 여러개의 주식종목을 돌아가면서 롤링을 시키고 있는데, 일주일에 100만원정도만 수익이 나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임하고 있습니다. ^^ 4주(1개월)면 400만원이고, 12개월이면 4,800만원이네요 이상적인 목표죠

화일약품 주식투자 단타매매 수익 25만원화일약품 주식투자 단타매매 수익 25만원

화일약품 : 12/23, 12/26일 분할매수, 1/23일 정리매매

그러면 화일약품의 매매시점을 공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수를 결정하게 된 계기는 장대음봉이 크게 나왔었고, 수급이 돌기 시작했다라고 보여졌기 때문에 분할 매수를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저날 하루 수급이 돌고 더이상 수급이 돌지 않았습니다. ㅠㅠ 예상과 다르게 흘러간 것이지요. 어쨌거나 주가는 일종의 회귀현상이 있습니다. 이전 지점으로 돌아가려는 관성?

그냥 제 나름대로 그렇게 생각한 것 입니다. ㅎㅎ 어쨌거나 수급이 더 있었다면, 분명히 이전 고점(7,440원)까지 올라갔었을텐데, 힘이 부족해서 그냥 멈췄고, 7,000원이라는 마의 저항선을 뚫기 버거워하는 듯했습니다. 

화일약품 매수시점, 매도시점 주식차트화일약품 매수시점, 매도시점 주식차트


화일약품 매매수익 : +25만원(+4.2%)

어쨌거나 수익은 언제나 달콤하죠. 요즘 너무 수익에 대해서 포스팅을 많이 하는 느낌이 있는데요. 다음달 부터는 주식 관심종목 분석에 대해서도 포스팅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화일약품 스윙매매에 대해서 나름 총평을 해본다면, 일단 거래량이 너무 없는 종목은 앞으로 매매를 진행할때 좀 고려해야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종의 기회비용을 날리는 것인데요. 해당 종목에 투자금이 들어가서 묶여있는 상태가 되면서 다른 종목을 매매할 타이밍을 놓치게 된다는 것입니다.

저는 4~6개 종목에 투자를 하면서 굴리고 있는데요. 다음 투자의 관심종목이 너무 좋은 것이 있는데, 지금 매수한 주식종목이 수익권이 아니고 손실인 상태에서 다음 종목으로 넘어가지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특히나 단타가 아닌 스윙(1~2개월) 투자가 될때는 더욱 고민하고 분석해서 물량을 계산해야할 것 같습니다. 나중에 어떤 종목에 얼마의 투자금이 들어가면 좋을지에 대해서 제 경험을 담아 포스팅을 별도로 진행하겠습니다.

화일약품 매매내역 계좌 수익률화일약품 매매내역 계좌 수익률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주식투자 스터디를 위한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찌쏘블로그 하단이미지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