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수익률공개

성우하이텍 매매수익 공개 - 분할매수로 수익내고 탈출 성공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반성의 포스팅을 한번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주식투자를 지속적으로 공부하면서 매매일지를 쓰면서 반성을 해야하는데 공부는 하더라도 매매일지를 쓰는 것은 왠지 꺼려지는게 사실입니다. 

그리고 관심종목으로 올렸던 모든 종목을 제가 매매하는 것이 아니기때문에 연결선상에서 올릴 수 있는 것도 아니기도 하고요.

성우하이텍 매매수익 공개성우하이텍 매매수익 공개


안전성이 높은 종목 성우하이텍

그런데 성우하이텍은 안정적인 투자종목으로 괜찮겠다 싶어서 투자를 결정하게 되었고, 미래의 가능성도 나쁘지 않고, 상당히 많이 빠진상태에서 다져지는 모습이 보여서 투자를 결정했었습니다. 

하지만 목표하고 계산했던 바와 조금은 다르게 흘러갔고, 9월25일에 처분하고 나온 종목에 대해서는 반성문을 써야할 것 같아서 이렇게 포스팅을 남겨보고자 합니다. 


손절가를 이탈한 성우하이텍,
바쁜일로 그냥 지나감 ㅠㅠ

사실 성우하이텍은 제가 7월29일경에 포스팅을 통해서 관심종목으로 담았습니다. 그리고 당시에 손절가를 3,700원부근으로 잡아서 그 가격이하로 떨어질 경우, 처분할 것으로 기록을 해두었는데요.

성우하이텍 - 글로벌사업 탄력받나?

성우하이텍 포스팅 시기성우하이텍 포스팅 시기


이래저래 저도 매수를 해놓고서 바쁜일이 생겨서 못쳐다보는 일이 생기고 잊어먹고 있다보니 타이밍을 놓치는 일이 발생을 했습니다. ㅠㅠ 

당시만 하더라도 성우하이텍은 자동차부품회사이고 실적이 (무려 1조가 넘음) 괜찮고, 글로벌하게 사업영역을 확장중인 것으로 보고 전기차 하이브리드 차와 관련해서 관심이 있게 보면 좋을 것 같다라고 포스팅을 했는데요.

성우하이텍의 주식차트를 보면서 7월말 기준으로 지지선부근엔서의 강한 수급으로 인해서 추가적인 상승흐름이 발생할 것으로 보았으나, 결국엔 해당 지지선까지 이탈을 해버리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3회 분할매수 그리고 2회 분할매도

그래서 결국 저는 탈출을 위해서 분할 매수에 들어갔습니다. 최초에 매수한 것을 포함해서 3번정도 나누어서 매수한듯한데요. 제가 주식투자를 할때 누누히 강조드리는 것이 분할매수 분할 매도 입니다. 

이것은 과거 제 포스팅을 보시면 아실텐데요. 지금과 같이 목표한 주가와 손절라인을 이탈했을 경우에도 탈출할 수 있다라는 것을 보여드리는 것이지요.

성우하이텍 분할 매수 시점성우하이텍 분할 매수 시점


좀더 차트를 확대해서 보면 바닥을 찍고 오르락 내리락하면서 다시 상승흐름을 가져오면서, 당시에 포스팅을 했던 주가부분까지 끌어올려졌습니다. 

이런 흐름에서 추가적인 상승이 나올수도 있고, 최근에 자율주행차 등의 관심이 많은 상황이여서 그 여파를 받을 수도 있겠지만 저는 2개월에 가까운 시간을 여기에 물려있었던 관계로 과감하게 털고 나왔습니다. 

자율주행차 관련주 - 대장주 및 수혜주는 무엇?

수소차 관련주 테마주... 어떤종목?


전체 약 10%의 수익률로 마무리(1차 매도 포함)

역시나 2번의 매도로 2일에 나누어서 매도하고 털었지요. 어쨌거나 저쨌거나 20만원이 넘는 수익율을 남기고 포스팅했던 시가에 도달하면서 마무리를 지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최종적으로 매도했던 9월25일의 매매일지이고 9/23일에도 한번 털었습니다. ㅎㅎ

성우하이텍 2차 매도시(9/25일) 매매일지성우하이텍 2차 매도시(9/25일) 매매일지



결론적으로 보면 일단 확실한 종목으로 선정이된 종목은 어떤 일이 있건 발견당시 시점으로 돌아온다는 것이고, 투자를 할때 분할매수는 필수인데.. 해당 종목에 분할매수를 할 수 있는 자금을 항상 남겨놓아야 하며,

그 타이밍은 하락시점이 마무리되고 반등 기미가 보이는 시점으로 하는 것이 좋다라는 것을 배운 투자일지였습니다. 

트럼프 탄핵과 관련해서 증시가 갑자기 폭락을 하였고, 상황이 좋아보이는듯하다가 갑자기 무너졌고, 트럼프 이슈가 조금은 지속될듯 보이니 항상 투자에 조심 또 조심해야겠습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