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관심종목 평화산업 - 볼린져밴드 하한선 상향돌파

반응형

관심종목 평화산업 - 볼린져밴드 하한선 상향돌파

안녕하세요. 직장인 주식차트분석가 <찌쏘>입니다.

침체된 주식시장에 간간히 움직이는 종목들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하네요. 얼마전 소개해드린 2개의 관심종목(디지틀조선, 토박스코리아)이 분할매수 기준으로 2일만에 10%를 최과달성했네요.

주식 관심종목 - 디지틀조선, 토박스코리아



평화산업 평화로운가? ㅎㅎ평화산업 평화로운가? ㅎㅎ


이번에 소개해드릴 주식종목은 평화산업입니다. 지금 대부분의 종목들이 차트가 하향세인데요. 이런와중에 하나 잡는다면 바닥권 돌파워 함께 쏠쏠한 수익도 노려볼 수 있겟지요

평화산업은 사명만 평화스럽고 대북주 같은 느낌이지만 사실 수소차 관련주 입니다. 자동차 부품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수소차 관련주 평화산업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다기 보다는 계열사인 평화씰공업이 현대차 수소전기차인 넥쏘에 핵심부품을 공급함에 따라서 덩달아 인기몰이가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최근에 넥쏘의 열기가 뜨거운 상황인데요... 거기에 수소경제 활성 정책까지 동반되면서 모멘텀이 부여된 회사이지요

http://naver.me/GgNT9xS5

 

정의선, G20서 “수소경제 구현에 전세계 동참해야” 촉구

■ 경제와이드 백브리핑 시시각각 [앵커]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수석부회장이 글로벌 리더들 앞에서 수소경제 사회 구현을 위한 행동을 촉구했습니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지구 온난화를 막기 위해 각국 정부와 기업이

n.news.naver.com


평화산업 일봉차트 추세 - 수급 유입 중이다평화산업 일봉차트 추세 - 수급 유입 중이다


그런데 주가는 보시는 바와같이 바닥이지요. 1,450원을 찍고 수급이 유입되면서 조금씩 상승흐름을 타고 있는 상황입니다. 

대신 위 일봉차트에서 보듯이 수급이 강하게 유입되고 있습니다. 그렇게 현재가는 1,690원부근까지 어쨌든 땡겨서 올려진 상황입니다.

최근 몇개월중에 가장많은 수급이고 이런상황에서 손바뀜이 많이 일어나죠. 하지만 전체적으로 하락세인 움직임이기때문에 유심히 볼 필요는 있습니다.


최근 수급유입 & 주가상승움직임?

일단 장기간 하락세였기때문에 명확하게 상승흐름을 탔다라고 보기는 어렵지만 눈여겨볼만한 종목같아서 관심종목에 담습니다,

일단 하락세 중에 20봉이평을 돌파하기 위해 시도를 했다는 것은 긍정적으로 보여집니다. 

그리고 볼린져 밴드 하한선을 강한 거래량을 동반하면서 돌파하였기 때문에 더 기대를 해봅니다.


평화산업 주봉차트 추세 - 아직은 하락 추세?평화산업 주봉차트 추세 - 아직은 하락 추세?


주봉으로 본다면 이미 전저점 수준까주 내려와 있습니다. 

아까 일봉에서 볼린져밴드 60,2라고하면 일봉 60봉 이평을 기준으로의 변동과 편차를 나타내는데요. 60봉이평이면 약 3개월 입니다.​


재무리스크 커~ 단기대응 및 수시 모니터링 필요

그런데 위 주봉에서는 아직 하락세이고 하향추세가 소강상태는 아닌모습이여서 추가적인 하락도 장담할 수는 없습니다.

현재 1,700원 수준인데요 1,400원까지의 하락은 염두해두고 대응하면 좋을듯합니다. 이전 저점을 뚫고 하락한다면 무조건 손절입니다.


평화산업 손익현황평화산업 손익현황 - 지속손실중


평화산업은 매출은 늘었지만 2년연속 적자를 보이고 있으며 그 폭이 커진 상태입니다. 

재무상태가 그렇게 좋은 상황은 아니기 때문에 장기적인 대응보다는 단기적인 대응이 바람직해보입니다.

이런종목은 분기결산 전에 처분을 목표로 단기대응해서 리스크 줄이는게 좋아보이는 종목입니다 ^^ 

괜히 장기적으로 가지고 있어봐야 언제 회사에 무슨일이 생길지 모르는 상황인것이죠. 분기결산후 아마 외감까지 대응받고 하려면 어쨌든 7월초까지는 약간의 매매타이밍이 여유는 있을듯하네요


이상으로 관심종목 평화산업과 그에 대한 대략적인 차트와 분석 코멘트였습니다.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