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수익률공개

미래생명자원 매매수익 인증

반응형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하면서 제가 관심종목에 올리는 것은 제가 보고있는 수십개의 종목중에 극히 일부분만을 올리고 있습니다. 한번쯤 공부하면서 포스팅해봐도 좋겠다 싶은 종목들을 선별하는 것이지요

물론 대대분이 지지선과 저항선.. 그리고 해당 종목이 속해있는 산업을 중심으로 올리고는 있지만.. 저역시나 차트보는 눈을 기르기 위해서 연습을 게을리 하지 않고 있습니다. 

전 퇴직하고 전업투자자가 될 것이니까요ㅎㅎㅎ 공부공부 주식 매매기초는 공부를 해도해도 끝이 없는 것 같습니다. 

물론 매매수익을 올리고는 있지만, 모든종목이 수익권에 들어가서 오르는 것만은 아닙니다. 손절을 하는 종목들도 있고, 타이밍을 놓쳐서 그러지 못한 종목들도 있죠. 


미래생명자원 매매수익 공개미래생명자원 매매수익 공개


어쨌거나 미래생명자원 주식종목 수익인증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6%의 수익만 먹고 나온게 너무 아쉽운 종목입니다. 20%는 먹을수 있었는데...

역시나 조건검색식을 통해서 발견이 되었던 종목입니다. 거래량분석 조건검색식에서 발견이 되었네요. 

사실 모든 조건검색식이 그냥 발견되는 즉시 매수해서 수익을 보면 좋겠지만 조건검색식별로 달성 확률이 있기 때문에 별도의 분석이 필요로 합니다. 

미래생명자원이 4월25일 조건검색식으로 발견되었다.미래생명자원이 4월25일 조건검색식으로 발견되었다.


저는 스윙(1개월 단다)를 목표르 하기때문에 대부분 장이 종료되는 시간쯤(15:00시경)에 조건검색식을 돌리는데요. 

위에 보시는 것처럼 미래생명자원이 발견이 되었었습니다. 4월25일이죠. 그리고 이래저래 다른 조건검색식에서도 발견된 종목들까지 같이 들춰보다가

리스키가 있는 테마주나 관련주는 배제시키고 수급이 어느정도 되고, 안정적인 기반이 갖춰진 녀석들을 찾고 있었는데..

어쩌다 미래생명자원이 눈에 들었는지 모르겠지만 매수가 들어갔습니다. 

제가 왜 어쩌다라고 말씀드리냐면 아래의 차트를 보시면 됩니다. 


미래생명자원의 일봉차트-이미 투자전 급등이 있었다미래생명자원의 일봉차트-이미 투자전 급등이 있었다


일봉으로 본 미래생명자원 주식차트인데요. 제가 발견하기 전에 이미 초급등한 상태였습니다. 수급이 한번 거하게 돌았죠.. 

무려 5,100원선에서 4,200원선까지 급등후 폭락(약 △20%)한 상태였습니다. 근데 이런 상황에서 떴다니... 음... 머지? 하고 조건검색식 로직을 돌려봤죠..

음.. 주간단위로 만들어 놓았던 검색식이더라고요.. 아마도 주봉으로 봤을 때 수급유입이 있어서 조금 장기적으로 지켜봐야겠구나 싶었죠

그런데 다시 초급등을 하면서 4,900원까지 찍었습니다. ㅠㅠ 그 때 팔았어야 하는데 일하다보니 매도를 못걸어놨네요 ㅠㅠ

미래생명자원 매매수익 13만원미래생명자원 매매수익 13만원


매수는 발견했을때가 아니라 하루이틀 상황을 지켜보면서 분할매수가 들어갔었습니다. 1차 바닥이라고 생각한 시점에 140만원들어가고 2차로해서 200만원 채워서 넣었죠

급등시기를 한번 놓치고 그냥 지켜봤는데.. 계속해서 윗꼬리를 너무 많이 달아서리 물안해서 매도했습니다. 

어쨌든지간에 목표했던 10%수익은 못내고 팔았지만 6%로 13만원 수익을 확보했습니다. 

이대로 멈춰있으면 안되겠죠. 해당 투자금으로 다른 주식종목을 발굴해서 다시 또 돈을 굴려야죠~ ㅎㅎㅎ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
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블로그를 즐겨찾기(클릭)에 추가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