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hot이슈종목

특징종목 위지트-거래량 평소대비 90배 증가

반응형

#주식투자 #관심종목 #위지트 #거래량분석
#반도체 #LCD #종목분석
#비트코인 #가상화폐 #옴니텔

확률로 승부하는 주식투자 JJISSO
(찌쏘.티스토리.컴)


연말이 다가왔습니다. 이제 주식시장도 4일밖에 남지 않았네요... 마지막 31일은 휴장이니까요...

남은 4일으 뜻깊게 보내기위해 종목을 서칭하던중에 눈에 들어온 종목이 있어서 관종등록 위해 작성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종목은 ‘위지트’입니다.


위지트는 반도체 및 LCD 부품을 생산해서 납풉하는 업체입니다. 최근 반도체가 시장 상황이 안좋긴 하지만.. 반등?의 기운을 조금 내뿜어 주는듯한 신호를 보여줘서 올려봅니다.

게다가 위지트는 비트코인 관련주 옴니텔의 최대주주이기도 합니다.

아래는 위지트의 일봉차트 입니다.

위지트 일봉차트위지트 일봉차트




최근 몇일사이에 거래량을 폭발시키면서 어제 오늘 20프로 가까운 상승률을 보여줬습니다.

어제는 10프로의 상승마감후... 오늘은 16프로까지 상승후에 하락하면서 보합권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차트의 모양만 보면 ​최근 몇일동안 꾸준하게 매집이 일어난 모양을 보실수 있을거에요... 그리고 일시적 하락으로 물량을 더 받아냄과 동시에 급등을 일으켰습니다.

보통 세력이라 불리는 분들께서 매집이 덜끝났고 물량이 잘 안풀릴때 일시적으로 떨구면서 던지는 물량을 받아먹곤하는데요... 딱 그런 모양의 챠트죠..


아래는 위지트의 주봉입니다.
보시면 ​52주 최저가를 기록했고 반등을 준비하는 모습입니다. 위지트는 올해 최고실적이 기대되는데도 불구하고 주가는 바닥을 찍은 만큼 저평가되어졌다고 볼 수 있스빈다.

위지트 주봉차트 - 바닥인가?위지트 주봉차트 - 바닥인가?



아무래도 삼성전자를 필두로한 반도체시장이 그닥 좋은 평가를 받고있지 못해서 더욱 하락을 했던 것같은데요..

보통 하청업체가 움직이고.. 그다음에 상위의 업체가 움직이겠죠.. 부품을 먼저 공급받고 완제품 생산이 들어가게될테니까요..

위지트 재무제표상으로 안정적인 기업 확인위지트 재무제표상으로 안정적인 기업 확인



위에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위지트는 3분기 실적까지 이미 전년도 실적에 육박하는 매출액과 이익을 달성했습니다.

제가 긍정적으로 보는 것은 오늘 떨궈지면서 ​일종의 손바뀜이 일어난것같은 현상을 느꼈습니다.

위지트 외국인의 지속적인 매도세-손바뀜?위지트 외국인의 지속적인 매도세-손바뀜?



특이한점은 외국인이 12,13일에 대량으로 분할매수했던 물량을 오늘 상승과 함께 대량 수익매도를 일시에 처리하였고.. 그 물량을 기관과 개인이 받았습니다. 그리고 거의 보합세로 마무리했죠..

보통 이런케이스는 다음주 상승랠리를 펼치거나 한동안 수평이동하면서 거래가 빠지기도하는데요..

일단 바닥권을 형성한 후에 돌파하였고 수급이 들어왔기때문에 다음주를 기대해보게 합니다.

관심있으신분은 소량만 매수하셔서 흐름을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주식투자는 개인의 몫입니다.
투자에 주의하세요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