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시장의흐름

주식 왜 하세요??

반응형

요즘 이런생각이 많이 듭니다. 나는 이 큰돈이면 이미 내가 사고싶은거 많이 사고 행복할텐데.. 왜 주식에는 손을 데가지고 그나마 있던 돈까지 다 날리나...

따지고 보면 지금 날린돈만해도 수천 ~ 수억원이 되는 분들이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우리는 왜 주식의 늪에서 벗어나지 못할까요? 왜 계속 이 자리에 있을까요? 어느순간 그냥 돈을 쏟아붇고 있지는 안나요??

주식 왜하세요?주식 왜하세요?



제가 처음 주식을 할때 100을 넣고 20을 잃고 80에서 5만원 벌었다고 좋아한 기억이 나네요.. 그렇게 좀더 부으면 대박나겠지.. 해서 제가 가진 여윳돈을 되는데로 넣었습니다.

그때 만해도 상폐가 많을 시절이고..어김없이 제 돈은 정말 휴지조각이 되었죠.. 그리고 요즘 주식책들을 보면서 느끼는 것들은 요즘시황에는 정말 딱 맞아떨어지는 이야기들로 가득합니다. 책처럼 따라하면 때부자가 될것같지만 그렇지 않죠.. 시장에 항상 수많은 이슈들이 존재하고.. 증시는 수시로 변합니다.

저희같은 정보도 없고 뉴스에 뒷북치는 투자자들은 어찌해야할까요? 블로그나 뉴스나 경제공부 아무리해봐도 재자리일뿐.. 그저 전문가들의 익절 탈출하는데 도움만 줄 뿐 입니다.

주식투자를 하고있는 여러 개인투자자여러분 공부합시다. 너무 뻔한 패턴에 들어가서 물리지 맙시다. 그리고 누구한테 의지하지도 마세요.. 수많은 카페나 꼬시는 투자자들 많습니다.물론 정말 컨설팅 잘하는 곳도 많습니다. 하지만 그게 본인의 자산이 되지는 않습니다.


돈주고 하기 전에 내가 저 지식을 가질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를 먼저생각하십시오.. 너도나도 갖고 사는 국민 패딩.. 무릅까지 오는 패딩을 내가 갖가 싶다라고 생각하면서 남들과 똑같은 인간이되려고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각자가 자신의 머리를 키우기 위해 노력해야합니다.

요즘도 저는 종목을 추천해달라는 얘기를듣습니다. 추천할 수 있죠.. 그리고 수익을 본 사람은 저에게  의존적이 됩니다... 따라하게되고요.. follower는 절대 1등이 될수 없습니다. first mover가 되세요!!!

요즘 주식을 하면서 느끼는 점이 많이 있네요.. 저는 제가 공부한 내용을 공유해서 같이 공부하면서 성장하길 바라는 것뿐입니다.

전 차트를 10년간 봐왔습니다. 다만 괜찮아 보이는 주식종목을 관심종목에 담거나, 특이사항이 발생한 종목을 핫이슈종목에 담으면서 스스로 차트를 아직도 공부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제가 담은 종목을 보고 매수매도만 반복하는게 아니라...왜 제가 이 종목을 담는지를 함께 공부하면서 스킬을 익히는 것에 중점을 두셨으면 합니다. 다소 건방져보일수 있으나 그게 팩트입니다.

우리 성공해야하잖아요? ㅎㅎ 부귀영화의 시작은 돈 입니다. 돈을 불려야 다양한것을 할수있는 시대입니다. 차트분석만 열심히 하더라도 주식으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제가 증명하려고 노력중인데.. 실제 성과도 있으니까요..

2019/02/12 - [주식투자/수익률공개] - 수익률 공개(12.15~1.11,1개월 경과 주식종목)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