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시장의흐름

JJISSO의 증시현황 브리핑(19.2월)

반응형

증시현황 브리핑 - 2/8일증시현황 브리핑 - 2/8일

이번 구정은 연휴가 길었죠? 다른 명절과 달리 주말에 끼어 있지가 않아서 여행을 다녀오신분들도 있고, 나름대로의 재정비를 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증시는 전세계의 모든 악재와 호재를 반영하는 나라답게...미중무역분쟁 이슈와 남북경협 관련 비건의 방북협의로 인해 미증시가 올랐음에도 불구하고 그닥 재미있지 않은 명절 증후군을 보냈네요...

목요일(2.7일)에는 그래도 대북주들이 나름 수급이 들어오면서 선방하는듯했으나, 목요일 금요일 연이은 외국인들의 매도세로 인해서 약 보합선에서 마무리 되었습니다.

​​

남북관계뉴스남북관계뉴스



남북경협...
비건 방북에 힘받나?


주말중에 비건의 방북협상결과가 나올것이고 그에 따라서 남북경협관련주들이 다음주초부터 요동을 칠것이라고 보여지는데요... 일단 지금까지 분위기를 본다면 남북경협관련주들의 분위기는 그닥 나빠보이지 않습니다.

​남북경협관련 포스팅 글 보러가기

2019/02/07 - [주식투자/hot이슈종목] - 오르비텍!! 엄청 오르네..

2019/02/06 - [주식투자/관심종목] - 제룡산업.. 한번 더 오르나?

2019/02/04 - [주식투자/hot이슈종목] - 용평리조트...2연속 상한가

2019/01/22 - [주식투자/관심종목] - 우원개발! 남북경협수혜? 더 오를까?

2018/11/12 - [주식투자/hot이슈종목] - Hot한 테마주식 : 대북관련주, 엔터관련주, 미세먼지관련주, 대선관련주


미중무역뉴스

미중무역분쟁
오리무중..


미중무역분쟁은 트럼프님꼐서 강하게 나오시는바람에 악재가 고스란히 나타나고 있는데요.. 우리나라의 대외 수출의존도는 중국이 25%정도이고, 미국이 12%정도 입니다. 그만큼 양국에 의존하는 부분이 엄청난데요... 그 두나라가 무역분쟁으 하고 계시니... 우리나라 수출의 37%가 흔들리는 격이되는거죠..

물론 이런저런 많은 테마들이 있습니다. 요즘 뜸한 제약/바이오, 전기차/수소차, 미세먼지, 구제역등 다양한 테마들이 있지만, 제약/바이오 테마는 너무 장기적이고, 전기차/수소차도 장기적이고... 이래저래 단기적으로 먼가 수급모멘텀을 줄만한 이슈들이 그닥 많지는 않아보입니다. 


2월 한국증시는
보합 혹은 약진하지 않으까?


10월의 폭락장을 겪은 개미들의 입장에서 아직 다 회복못하신분들에게는 그닥 달가운 소식은 아니겠으나, 2월 역시 남북경협주와 미중무역전쟁관련주들이 시장을 주도하리라 보여지며, 엎치락 뒷치락 하는 끝에... 결국 2월장도 코스피 코스닥은 보합 혹은 약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2019/01/24 - [주식투자/시장의흐름] - 2019년 주식시장 전망



종목선정의
스터디가 중요해지는 시점


하지만 투자를 해야하는 입장에서 종목선정이 그만큼 중요한것같아보이고, 장기적인 투자보다는 단타 또는 스윙매매로 원금을 지켜가면서 투자하는게 안정적이지 않을까싶네요..


물론 저는 전문가는 아닙니다. 그냥 주식투자를 10년이상 해온사람이고.. 최근에 공부를 겸해가면서 투자하기 시작했고.. 알게된 정보를 공유해드리는게 목적이니깍요.. ^^

어쨌건 투자자분들 모두모두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서점에서 주식투자관련 책을 잠깐 보고왔었는데요.. 임팩트 있었던 내용을 추려서 조만간 기고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