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hot이슈종목

블랙프라이데이 관련주 / 수혜주는 무엇?

반응형

블랙프라이데이는 연중에 가장 큰 행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전세계적으로 연말연시에 쇼핑붐을 일으키게됩니다. 보통은 11월 넷째주 추수감사절 다음날 금요일부터 시작되서 일주일정도 스팟성으로 대규모 할인행사를 동반하면서 진행이되지만 블랙프라이데이의 여파는 연말연시, 크리스마스 등과 겹쳐져서 12월 한달간은 쇼핑 시즌이라고 봐도 무방한데요.

올해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서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쇼핑의 매출이 급격하게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는 앞으로도 지속되지 않을까하는게 제 생각입니다. 블랙프라이데이와 관련된 주식종목은 무엇이 있으며, 어떤 종목이 수혜를 보게될 것인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블랙프라이데이의 대표적인 기업은 사실 미국의 아마존입니다. 이런 마케팅을 대부분의 국가에서 카피를 해서 같은 시즌에 행사가 몰리고 있고, 우리나라 역시나 블랙프라이데이에 엄청난 쇼핑을 불태우고 있고, 온라인 쇼핑에 상당히 익숙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훨씬 많은 수요가 몰릴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블랙프라이데이 관련주/수혜주 테마 : 전자상거래/보안, 결제, 화장품

블랙프라이데이 관련주 / 수혜주는 어떤 종목?
블랙프라이데이 관련주 / 수혜주는 어떤 종목?

 

전자상거래/보안 관련주/수혜주 : 카페24, 라온시큐어, 안랩, 한국정보통신, 투비소프트

인터넷과 모바일 환경의 발달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그에 따라서 국내에 국한되지 않고, 해외직구를 하는 수많은 사람들도 생겨났으며, 온라인 전자상거래 시장은 이제는 세계를 바라보며 경쟁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산업환경과 더불어서 블랙프라이데이는 기름을 붓기라도 하듯이 더욱더 가파르게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고, 전자상거래업체들은 치열한 경쟁을 하면서 매출싸움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런 온라인 쇼핑산업 호황속에서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는 곳들이 바로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운영하는 곳과 보안 솔루션 업체입니다. 마케팅을 하지 않아도 자신들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밖에 없는 구조가 되었으며, 온라인 산업이 발달하면할수록 지속적으로 경쟁력이 강화될 수 밖에 없는 산업군이죠. 

 

"블랙프라이데이, 보안株 쇼핑나설 때"

미국 최대 쇼핑 시즌인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두고 보안관련주의 투자 매력도가 높아지고 있다. 최근의 주가 하락 역시 투자 가치를 더해가고 있다는 평가다.18일 SK증권은 블랙프라이데이를 기점

www.asiae.co.kr

지금 소개해드릴 보안관련주와 뒤에 소개해드릴 결제서비스 관련주는 사실 블랙프라이데이 뿐만아니라 좀 더 크게 온라인 사업 전체를 볼 때도 앞으로 성장가능성이 높은 수혜주들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카페24 :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운영, 쇼핑몰 구축 사업/호스팅 사업
  • 라온시큐어 : TouchEn 보안솔루션 제공, 카드본인확인 USIM인증 등
  • 안랩 : 백신 및 보안관제 솔루션 제공
  • 한국정보통신 : 안전결제서비스 제공, POS/스마트폰 결제
  • 한국정보인증 : 공인인증서 서비스 제공

카페24, 라온시큐어, 안랩 주가 월봉 차트 흐름

 

보안(with 블록체인) 관련주 - 수혜주 그리고 대장주는 무엇?

드디어 올 것이 왔습니다. 아마 온국민이 불편함에 치를 떨었고, 인증업계에서 화두였던 사항인데요. 바로 공인인증서의 폐지입니다. 이 테마에 해당하는 관련주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번에

jjisso.tistory.com

 

결제서비스 관련주/수혜주 : NHN사이버결제, KG이니시스, KG모빌리언스, 다날, 나이스정보통신

결제서비스 또한 보안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보안과 결제는 함께 움직이는 테마이기 때문에 항상 함께 기억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비즈니스 측면에서 매출을 일으키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것이 결제서비스입니다. 

보통 결제서비스의 수익구조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매출액으로 발생하는 건수에 비례해서 수수료가 책정될 것으로 생각이 되는데, 지속적인 성장세가 기대되는 온라인 전자상거래 플랫폼 산업에서 숨은 수혜주가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우리나라의 결제서비스 솔루션 제공업체는 상당히 많이 있지만 대표적인 기업들이 정해져있습니다. 결제서비스의 특성상 쉽게 바뀌지 않는 것을 고려한다면, 어떤 고객사를 두고 있느냐가 중요한 변수가 될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 NHN사이버결제 : 전자지금결제대행 및 온라인 VAN 사업
  • KG이니시스 : 인터넷 지불결제시스템 구축
  • KG모빌리언스 : 전자지불결제 솔루션 기업, 네이버 결제서비스의 약 50% 점유
  • 다날 : 휴대폰/신용카드 결제서비스 제공 기업
  • 나이스정보통신 : 카드조회승인 소비스 제공, 오프라인 카드결제 VAN 시장 1위

NHN한국사이버결제, KG모빌리언스, 다날  월봉 주가 흐름 차트

 

화장품 관련주/수혜주 : 한국화장품제조, 한국화장품, 코리아나, 토니모리, 한국콜마

화장품 관련주는 블랙프라이데이 뿐만 아니라 중국의 광군절의 수혜를 받고 있는 종목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우리나라의 화장품 브랜드는 중국에서 상당히 인기를 누리고 있고, 중국에 제조공장을 두고 있는 OEM/ODM회사도 있기 때문에 이런 종목들이 관련주로 볼 수 있습니다.

변동성만으로 두고 보자면 무거운 종목인 한국콜마보다는 한국화장품제조/한국화장품, 코리아나, 토니모리, 한국콜마 순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거래량이 어떻게 바뀌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지금까지 종목을 바라볼때 한국화장품 제조의 변동성이 가장 컸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 한국화장품제조 / 한국화장품 화장품 OEM/ODM 제조업체
  • 코리아나토니모리 화장품 브랜드 업체
  • 한국콜마 화장품 OEM/ODM 제조업체

한국화장품제조, 한국콜마 월봉 주가흐름 차트

 

블랙프라이데이 뿐 만 아니라 온라인 쇼핑사업의 성장세에 주목

주식투자를 공부하고, 특히나 테마주 관련주를 공부를 하다보면 눈에 보이는 산업의 성장과 더불에 눈에 보이지 않은 성장세를 보이는 주식종목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숨은 진주와 같은 종목들이죠.

물론 이런 종목들은 시세분출을 하기까지 누군가의 개입이 없다면 불가능해보일 정도로 시간이 걸릴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선취매를 통해서 호가창의 매입내역들이나 전자공시의 내용들을 유심히 살펴본다면 충분히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 저는 주식투자를 공부중인 개인/개미투자자입니다. 제 주관에 의한 개인적인 투자방식을 정립 중이며, 투자 손실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유튜브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블랙프라이데이 #블랙프라이데이관련주수혜주 #블랙프라이데이전자상거래관련주 #블랙프라이데이보안관련주 #블랙프라이데이결제솔루션관련주 #블랙프라이데이화장품관련주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