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주식투자 단타 관심종목 - KG ETS, 제주항공, 제테마 등 10개

반응형

주식투자 단타를 요즘 계속해서 진행하고 있고, 재미가 좀 들린 것 같습니다. 단타를 통해서 수익을 좀 내고 1월과 2월에 84%의 수익을 내다보니 스윙투자는 어느새 뒷전이 되었네요 ^^;

이번에 3월에도 매주 단타를 진행을 하면서 실전모의투자를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1월에 5만원씩 4개의종목 4주간 주식투자가 진행이 되었고, 2월에는 수익금을 포함해서 6만원씩, 3월은 더 큰 수익금이 생겨서 8만원씩 단타 투자를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주식투자 3월 실전 모의투자 진행 - 관심종목 10개

 

일단 단타투자를 위한 1차적인 종목선별은 조건검색식을 통해서 진행이 되었습니다. 수없이 많은 종목들 중에서 어떤 종목을 골라야할지 미리 정리를 해놓은 격이지요.

 투자방법 관련 포스팅

[주식투자/주식차트연구] - 주식투자 단타방법 - 1탄 30분봉에 주목하라
[주식투자/주식차트연구] - 주식투자 단타방법 - 2탄 손절가격 정하기
[주식투자/주식차트연구] - 주식투자 단타방법 - 3탄 프로그램매수를 노려라
[주식투자/주식차트연구] - 주식투자 단타방법 - 4탄 급등종목의 14시를 주목하라
[주식투자/주식차트연구] - 주식투자 단타방법 - 5강 스캘핑 매매기법이란?
[주식투자/주식차트연구] - 주식투자 단타방법 - 6탄 스캘핑 매매방법 연구(상승흐름시)

과거에는 위와 같이 30분봉을 통한 단타 투자방법에 집중 스터디가 있었다면, 요즘은 15분봉을 기준으로한 단타매매에 열을 올리고 있는 중입니다. 

 

관심종목 10개
KG ETS, 에스와이, 제테마, 원익큐브, 이화전기, 유나이티드제약, 제주항공, 신진에스엠, 베셀, 샘코

3/3일 관심종목 주가 현황

이번주에는 위의 종목들을 모니터링 해보다가 4개의 종목에 단타매매를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이미 급등을 한 종목들도 보이긴하는데요. 적정주가 구간까지 내려올것을 기대하고 투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KG ETS, 에스와이, 제테마는 각각 다른 조건검색식으로 발견을 한 것이고, 원익큐브, 이화전기, 유나이티드제약, 제주항공, 신진에스엠, 베셀, 샘코는 같은 조건검색식을 통해 발견이 되다보니 차트유형이 비슷합니다.

일단 종목이 너무 많기때문에 2개의 종목씩 묶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단타는 빠르게 짧은 시간에 목표한 수익률을 내고 나와야하기 때문에 스윙투자와 달리 접근방법이 신중해야합니다. 

너무 높은 가격에 사면 짧은시간에 물려버리는 경우가 생기고, 보통 단타는 분할매수 분할매도 방식이 아니라 일시에 자금이 들어가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자리까지 주가가 와줄때를 잘 찾아야하는 것이지요.

 

KG ETS, 에스와이 주가 급등한 상태(수급 폭발)

좌) KG ETS 주가 일봉 흐름,      우) 에스와이 주가 일봉 흐름

일단 KG ETS, 에스와이는 위의 차트에서 보듯이 대규모 수급과 함께 주가가 급등을 해서 최근 3개월사이 신고가를 세운 상태입니다. 

KG ETS는 주가가 저항선을 돌파해서 3,500원이상의 주가에 안착하려는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지만 매물대로만 보자면 에스와이도 마찬가지고 해당 주가에 개미들이 몽땅 물려버린 것과 같은 차트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2개의 라인을 그려놓았는데, 저 구간까지 주가가 내려와서 제일 아래의 구간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단타로 한 번 진입을 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제테마 : 지지선 힘 받나?
원익큐브 : 바닥 탈출?

좌)  제테마 주가 일봉 흐름,    우) 원익큐브 주가 일봉 흐름

제테마는 지금 딱 지지구간에서 멈춰있는 상태입니다. 작년에 신규로 상장된 주식종목인듯한데요. 일단 앞전에 밑꼬리를 길게 뺀 양봉과 함께 현재 주가가 상승반전에 힘을 쓰고 있는 모습입니다. 

탄탄하게 받쳐주면 좋겠는데, 초기에 상장할 때 만큼의 수급이 형성되어주고 있지는 않아서 지금의 주가가 좀 불안한 모습을 보여주고는 있습니다. 만약 60일봉 이동평균선위로 안착해서 상승흐름을 탄다면 투자기회를 노려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원익큐브는 완전 하락세이고 지금의 봉도 윗꼬리가 길게 빠진 양봉으로 일단 물량 털기가 진행이되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스윙투자였다면 전혀 고려를 안했을 종목이지만 단타니까 관심있게 보려고 합니다. 

일단 주식에서 단타매매를 하려면 수급이 굉장히 중요한데, 수급 측면에서는 역대급 수급이 발생을 했기 때문에 짧게 먹고 나올 수 있는 환경은 조성된듯하고, 지금의 주가위로 주가가 움직인다면 노려볼 구간이 꽤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화전기, 유나이티드제약, 제주항공, 신진에스엠, 베셀, 샘코
바닥권에서의 수급급등, 주가변동 심할 것

좌) 이화전기 주가 일봉 흐름,     우) 유나이티드제약 주가 일봉 흐름
좌) 제주항공 주가 일봉 흐름,      우) 신진에스엠 주가 일봉 흐름
좌) 베셀 주가 일봉 흐름,     우) 샘코 주가 일봉 흐름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원익큐브와 위의 6가지 종목은 차트모양이 모두 동일한 것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바로 바닥권에서 돌파를 시도하기 위해서 꿈틀거리는 주식종목을 선별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일단 이런 종목이 단타를 진입하기가 좋은 이유는 일단 주가가 저가인 상태입니다. 그리고 대부분 수급이 없는 상태에서 발악을 하는 단계이기 때문에 등락이 심하게 나타나서 단타매매에는 제격이라고 보여집니다. 단타는 첫째도 수급이요 둘째도 수급입니다.  

(모의투자 해보기) 현대일렉트릭, 푸드웰, 아리온, THE MIDONG
(모의투자 해보기) 대성홀딩스, 애경유화, 유니맥스글로벌, 트루윈
주식투자단타 모의투자(3주차) - 경남제약, 현진소재, 이엠코리아, 에스모 머티리얼즈
주식 단타 모의투자(2월1주차) - 동부건설, 키이스트, 마이크로텍, 오가닉티코스메틱
주식단타 모의투자 매매(2월2주차) - 일진홀딩스

실제 매매가 이루어진 결과에 대한 내용은 별도의 포스팅을 통해서 다시 매주 투자 진행상황을 계좌와 함께 공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월 주식시장이 폭락을 하면서 코스피와 코스닥이 모두 무너졌지만, 수익을 잘 내서 4월에는 종목당 10만원씩 단타매매를 할 수 있는 자금이 만들어졌으면 좋겠네요 ^^

< 관심종목 및 기준가격 설명영상 >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주식투자 스터디를 위한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찌쏘하단
찌쏘와 함께 주식 공부합시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