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hot이슈종목

김진표, 추미애 관련주

반응형

이번주에 다음주를 기대하게 만드는 기사가 떴고, 그런 기사를 보고 다음주 투자가 기대되는 종목이 보이기에 급 포스팅을 작성해보기로 했습니다. 

사실 정치인과 관련된 주식종목은 참 관련주라고 보기에 민망할 정도로 엮이는게 사실인데요. 동문이건, 가족이건, 친인척이건, 친구건, 동향이건 갖다 붙이면 연결되는 것이 바로 인물과 관련된 주식종목입니다.

http://naver.me/FWLdxazE

 

이르면 내주 차기 총리·법무장관 발표…김진표·추미애 유력

'패스트트랙' 법안 처리 후 인선 전망…법무 발표는 당길 수도 '장관 차출'은 내달 중순까지 미뤄질 듯…후임 인선난 여전 윤건영 출마설 속 靑 비서진 조직개편·인선 임박…인적쇄신 규모에 '촉각' (서울=연합뉴스) 임

n.news.naver.com



김진표 의원 프로필김진표 의원 프로필김진표/추미애 관련주김진표/추미애 관련주

빠르면 다음주, 늦어도 다다음주면 발표가 날 것으로 보이며, 이미 이번주에 발빠르게 움직인 사람들은 기대감만으로도 수익을 챙겨갈 수 있을 만큼 거래량이 엄청나게 폭등을 했습니다. 어쨌거나 정부에서는 최장수로 하고있는 이낙연 총리 대신에 더불어민주당의 김진표의원이 가장 유력하게 거론이 되고 있으며, 법무장관에는 추미애 의원이 마지막 검증 절차를 남겨두고 있습니다. 

일단 김진표 의원은 웨스콘신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하였으며, 서울대학교 법학과, 경북고등학교를 졸업한 수재입니다. 그래서 관련주들은 동창/동문들을 중심으로 구성이 되어졌있습니다. 

김진표 관련주
해성산업, 한국제지, 한국팩키지, 대륙제관

일단 가장 관련도가 높고 반응이 크게 오고있는 주식종목은 바로 해성산업입니다. 해성산업은 금요일 상한가를 기록했다가 막바지에 흘러내리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사실 이렇게 흘러내리는 모습은 금요일 증시에 폭풍이 불었기때문에 그 영향은 더욱 컸는데요. 장 종료인 15시쯤까지 상한가를 갔다가 내려버렸죠.

해성산업 주봉 주가 흐름해성산업 주봉 주가 흐름


해성산업의 회장이 김진표 의원과 고등학교 동창으로 알려졌으며, 지난주 한주만 보면 1만원부근부터 해서 13750원까지 40%에 가까운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일주일만에 말이죠. 

해성산업은 8월에 52주 최저가를 찍은 상태였고, 바닥을 다지더니 급격한 수급유입과 함께 주가가 급등하는 저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지금까지 볼때 김진표의원 관련주 중에서 대장격으로 보여집니다. 

마찬가지로 한국제지, 한국팩키지 또한 해성그룹에 속해있는 회사로 함께 묶여버려있습니다. 회장의 영향력이 모든 계열사까지 뻗어나간다고 할까요?

해성산업 계열사 현황해성산업 테마와 묶여있는 한국제지, 계양전기, 해성디에스, 한국팩키지


해성산업, 한국제지, 한국팩키지, 계양전기 - 한 셋트

하지만 한국제지와 한국팩키지는 해성산업처럼 대박의 수익률을 보여주지는 않았습니다. 물론 거래량이 엄청나게 눌어나긴 했지만 주중에 등락을 반복해서 일주일만 보면 그렇게 큰폭으로 상승하지는 않았죠. 두 종목(한국제지, 한국팩키지) 모두 금요일 10%이상 급등하는 저력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일단 어느정도 손바뀜이 일어난 것으로 보여집니다. 

한국팩키지 주봉 주가 흐름한국팩키지 주봉 주가 흐름

한국제지 주봉 주가 흐름한국제지 주봉 주가 흐름


사실 김진표 의원이 총리로 임명되기만 하면, 해당 기업이 진짜로 관련이 있건 없건간에 동문이라는 이유하나로 묶여서 운명을 함께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리고 총리가 되고나면 1년이상은 하게 될테니 상승흐름을 타지 않을까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일단 3가지 종목 모두 52주 최저가를 찍고 상승하는 흐름에 놓여있기때문에 장기적으로 볼때도 나쁘지 않은 주가의 흐름을 보여줄 것으로 보여집니다. 

대륙제관 2개(고딩, 대학원) 동문

대륙제관 역시 경북고등학교, 위스콘신대학교 동문이라는 이유로 대규모의 수급이 발생했습니다. 동년도에 학교를 같이 다녔는지는 모르겠지만, 지난주 저가고가의 폭이 30%를 넘나들면서 윗꼬리를 길게 빼주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윗꼬리가 길게나온 것은 그렇게 좋은 현상은 아닌데요. 특히나 금요일에는 15%까지 올랐다가 마이너스로 주가가 쭈~욱 흘러내리면서 4,500원에 주가를 맞추고 마감을 했습니다. 

대륙제관 주봉 주가 흐름대륙제관 주봉 주가 흐름


사실 동문으로 엮이는 것만 따지면 해성그룹보다는 대륙제관이 김진표와 더욱 관련이 높아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해성그룹(해성산업 등)은 고등학교만 동문인데, 웨스콘신대학교까지 동문인 대륙제관이 엮으려면 더 많이 엮여야하는게 아닐까요?

어쨌거나 대륙제관은 상대적으로 가벼운 주식입니다. 발행주식수가 2,000만주가 안되는 주식으로 대주주의 물량을 제외하고 난다면 주가를 흔드는 것이 충분히 가능한 주식인 것이지요.

시가총액도 낮기때문에 작업을 하려는 세력님이 계시다면, 해성산업보다는 대륙제관이 쉽지 않을까라는 생각입니다. 다만 개인투자자입장에서는 꼬임에 넘어갈 경우, 정말 끝을 알수 없는 하락으로 물려버릴수가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지난주 주식거래량이 약 17,300천주 였습니다. 지지난주 130만주에 대비해서 약 130배에 가까운 거래량이 발생을 한 것이지요. 약 16,000천주의 발행주식수가 한바퀴를 다 돌정도의 거래량이 발생을 했네요. 


추미애 관련주
제룡전기, 제룡산업, 우리들휴브레인, 우리들제약

추미애 관련주는 제룡 씨리즈와 우리들 씨리즈로 나눌수가 있겠네요. 사실 김진표 의원의 관련주와 달리 추미애 의원의 관련주는 지역과 관련이 있고, 문재인과 관련이 있습니다. 

제룡산업 주봉 주가 흐름제룡산업 주봉 주가 흐름제룡전기 주봉 주가 흐름제룡전기 주봉 주가 흐름

우리들제약 주봉 주가 흐름우리들제약 주봉 주가 흐름우리들휴브레인 주봉 주가 흐름우리들휴브레인 주봉 주가 흐름

광진구를 소재로 두고있는 제룡전기, 제룡산업과 문재인 관련주인 우리들휴브레인, 우리들제약으로 나누어지는데요.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우리들 보다는 제룡쪽이 좀더 관련도가 높아보입니다. 

사실 총리가 되는 것보다 법무장관이 되는 것이 이슈성으로는 조금 낮기 때문에 일단 김진표 관련주들의 수급이 대량으로 발생했고, 추미애 관련주들은 예전부터 내정이 되어 검토였어서 그런지 요즘의 수급은 그닥 평이한 수준입니다. 

4가지 종목은 그냥 이런 종목이 있다 정도로만 아시고, 수급을 보면서 대응해나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김진표, 추미애와 더불어 홍정욱 관련주도 관심있으시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홍정욱 관련주 - 수혜주 및 대장주는 무엇?

 

홍정욱 관련주 - 수혜주 및 대장주는 무엇?

사실 정치인과 관련된 테마주는 정말 당혹스러울 정도로 많거나, 이렇게까지해서 관련주에 넣어야되나 싶은 주식종목들이 많습니다. 한명한명 다 찾아서 쓰기에도 좀 민망할 정도로 말이죠. 이번에 포스팅을 기획..

jjisso.tistory.com

찌쏘 주식투자와 함께 공부합시다.찌쏘 주식투자와 함께 공부합시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