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보다중요한것/돈보다아빠육아

가족은 그 무엇보다 우선한다. 가족이니까


우리는 가족이라는 존재에 대해서 너무 무심한듯이 지나가고 있는 것은 아닌지 한 번 생각을 해보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제 스스로가 부모가 되어보고 나니, 부모님에게 어린시절 짜증내고 막말했던 것이 후회가 되고 계속 신경이 씌이고, 내 자식에게 애틋하게 하는 날 보면서 나도 그런 사랑을 받고 자랐는데라고 느끼고 돌아보게 되지요.

그리고 그냥 '가족이니까 이해해주겠지', '가족이니까 괜챃겠지' 하면서 넘어가는 일들이 비일비재해지고, 점점 스마트폰에 빠져서 가족간에 대화가 너무 없어지는 것이 아닌지 조금은 우려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싸이의 아버지라는 노래는 제가 부모님이 생각날 때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노래인데요 빠른. 비트와 달리 가사는 정말 직접적이고 너무 공감되는 내용이 많아서 뮤직비디오와 함께 자주 듣게되는 노래 입니다. 

이 시대의 아버지들의 모습을 너무도 잘 표현을 해놓은 노래 가삿말과 영상이 심쿵합니다. 어떻게 보면 내가 나와서 돈을 벌고 일을 하는게 가족을 위해서 하고 있는 일이라는 대전제를 두고, 가족보다 일을 우선으로 생각하고 있지는 않았는지 돌이켜보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아마도 외벌이인 가족들의 가장이 가장 많이 하게되는 이야기가 아닐까싶은데요. 남편은 직장에서 스트레스를 받고, 집에 돌아오면 아내의 잔소리로 스트레스를 받고, 자식들은 용돈이나 달라고 하고 누구랑 얘기할 수도 없고 하는 상황


일이 먼저일까? 가족이 먼저일까?

아마 대부분의 가족이 겪고있는 상황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반대로 생각을 해보면 가정이 평안하고 행복하면 직장에서의 일이 더욱 잘 풀릴 수도 있습니다. 집안에 문제가 많으면 회사에 출근해서도 마음이 편할 수가 없는 것이죠.

선순환을 만들 것인가? 악순환을 만들 것인가? 자! 당연히 누구든 선순환을 만들고 싶어하죠. 그러면 내가 일을 열심히 잘 해서 가족이 행복할 것인가? 가족이 행복해서 내가 일을 열심히 잘할 것인가에 대한 우선순위를 둔다면 여러분은 어디에 기준을 두고 계시나요? 일 우선? 가족 우선?

아래의 영상은 농구 감독의 인터뷰 영상입니다. 무엇이 더욱 소중한 것인지 일깨워주는 영상이니 꼭 처음부터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워크홀릭이라 생각되시는 분들은 더욱 한 번은 보셨으면 좋겠네요.


재미있게 보셨나요? 뭐가 뭉클하시거나 느껴지시는게 있으신가요? 아이의 탄생은 정말 축복입니다. 그 어떤 말로도 형언이 불가능하죠.

특히나 아기를 너무 갖고싶었지만 수년간 생기지 않다가 어렵게 갖게된 경우라면 그 의미가 더욱 남다를 것입니다. 

그리고 여자의 몸에 호르몬 변화가 오고하는 10개월이라는 인고의 시간 끝에 나오는 아기가 커가면서 주는 기쁨은 정말이지 행복 그 자체이고, 그냥 사랑입니다. 

가족은 무엇보다 우선하며, 아이가 주는 행복은 형언할 수 없다.가족은 무엇보다 우선하며, 아이가 주는 행복은 형언할 수 없다.


표현을 조금 강하게 쓰긴했지만 가족이 우선이며, 일은 가족과 행복한 생활을 하기 위한 수단입니다. 

오늘 한번 가족들에게 가서 재미있는 이야기도 하고 농담도 하고 같이 앉아서 식사도 하고 포옹도 하고 따뜻한 시간을 잠시라도 보내보십시오. 

아마 그 어떤 시간보다 행복한 시간이 될 것이고, 점점 일도 잘 풀리게 될 것입니다. ^^

반응형
, , , #주식투자, #관심종목, #주식종목분석


Visitor : 2,121,315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