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투자/블로그로 돈벌기

블로그 방문자 통계 및 애드센스 광고 수익(19.8월) - 월 3.6만명 돌파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한지 10개월차가 되었네요. 통계를 매월 그간의 성과를 체크하고 점검하는 시간을 갖고 있는데요 8월달은 나름 의미가 컸고, 방문자수가 3만명을 돌파하였으며, 광고 수익도 어느정도 안정권에 들어선 모습입니다. 

1일 1포스팅을 꾸준하게 하려고 노력했고, 300여일간 360개정도 되는 포스팅을 발행을 하였네요. 매월 참 뿌듯함을 느끼고 있으며, 다시 한 번 찾아주시는 모든 방문자 이웃들께 감사드립니다. 

자! 그러면 블로그 방문자 통계를 8월에는 어떤 성과가 있었고, 어떤 개선점이 있는지 구글 애널리틱스와 블로그 차트, 티스토리 방문자 통계를 중심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매월 꾸준한 성장은 괄목할 만한 성과중에 가장 으뜸이 되는 것 같습니다. 

주요성과

1. 방문자수 월 3.6만명
2. 블로그 순위 4만등 이내 진입(37,195위, 상위 0.24%)
3. 주말 방문자 하락 이슈 해소 中
4. 구글 애드센스 수익 월 $100 이상 유지


티스토리 월간 방문자 통계티스토리 방문자수가 약 3.6만명이 되었다.


8월 방문자 3.6만명(일평균 1,160명)

전월 대비해서 확실히 급등을 했습니다. 7월 대비 약 6000정도가 늘어난 수치인데요. 블로그 통계수치를 보면 계단식 상승의 흐름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6월과 7월에는 비슷하게 2.9만명 수준이던 것이 갑자기 튀겨졌네요. 

특이점이라면 구글의 유입이 역전을 한번 하더니 더욱 거세지고 있는 현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실 어떤 이유인지는 모르지만 확실히 글자수에 대해서 높은 점수를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구글에서 '애드핏'을 검색하면 제 블로그의 글이 다음 사이트 바로 다음에 제일 상위에 지속적으로 노출이 되고 있는 것을 보면 다른 키워드들도 메인에 많이 잡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 하나는 제 블로그에 다이렉트로 들어오는 접속비율이 10%를 넘겼습니다. 즐겨찾기나 어떤 이유에서건 확산이 많이 되어지고 있다라고 보여지며, 티스토리 블로그는 공감을 5개이상 받으면 스토리 메인화면에 뜨게 되는데요. 이부분도 영향을 많이 끼친것 같습니다.


블로그 차트 순위내 블로그 순위는 37,195위 (약 1600만개의 블로그 중 상위 0.24%)


블로그 순위 0.24%(1600만개 中 3만7천등)

이런 방문자수의 증가는 블로그 순위를 증가시키는데 한 몫을 했고, 전체 약 1530만개정도 되는 블로그들 중에서 4만등 안쪽으로 진입하는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아직은 갈길이 펄지만 순위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면서 인기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은 고무적인 상황입니다.

왠만하면 이슈를 포스팅하기보다는 지식중심으로 포스팅을 하고 있어서 그 속도가 더딜수는 있지만 꾸준한 포스팅으로 그 끈을 놓지않고, 누적적으로 쌓인 포스팅이 효과를 발휘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금융/재테크 분야 블로그 중 1,094위금융/재테크 분야 블로그 중 1,094위


게다가 제가포스팅하는 분야가 총 몇개의 블로그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1300등정도 되는 순위도 매우 만족하고 있으며, 올해중에는 2만등 이내로 진입하고, 제태크 분야에서는 1,000등 안에 들어갈수 있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일일 방문자 통계아직 주말 유입감소는 지속되고 있지만 갭을 줄여가고 있다.+ 직접유입의 증가


주말유입 감소이슈 해소 Signal

제가 정말로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부분은 바로 주말의 유입감소입니다. 평일에 1000명이 넘는 방문자엩 불구하고 주말만 되면 500정도로 반토막이 나버렸는데요. 

이제는 주말이 되더라도 800명 이상의 방문자 유입으로 인해 어느정도 평일과의 오차를 상당히 많이 줄였습니다. 

이를 위해서 활용한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요. 금요일 포스팅을 신경쓴 것과 포럼을 활용한 방문자 유입을 노린 것입니다. 이것이 어느정도 긍정적인 효과를 보여주었다고 생각이 듭니다. 

물론 아직까지 평일의 유입대비해서 주말에 유입이 감소하는 것이 사실이긴 하지만 점차 줄여나갈 것으로 예상이 되는 부분입니다. 


2개월 연속 구글 애드센스 수익 100달러($) 돌파2개월 연속 구글 애드센스 수익 100달러($) 돌파


구글 애드센스 월 수익 $100 유지(일평균 $3.3)

지난달(7월)에 일시적인 트래픽 증가가 있어서 잠시 수익이 급등했던 적이 있었기 때문에 이번달의 수익은 조금 불안불안 했습니다. 

하지만 주말유입을 증가시켰고, 특이한 이슈는 없었지만 어느정도 안정적인 수익이 발생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있는 것다는 것을 확신시켜주는 한달이 된 것 같습니다. 

다만 아쉬운점도 있습니다. 사실 방문자가 이정도가 늘어났을 정도면 애드센스 수익은 진작에 $100 넘기고 $120정도는 되었어야 정상입니다. 6천명의 방문자 증가가 무의미하게 수익도 비례하지는 않았습니다. 

산술적으로 20%의 방문자 증가는 20%의 수익이라는 공식은 조금 별개라는 것이 어찌보면 증명이 된 셈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원인을 저는 다이렉트로 유입되는 분들의 증가가 늘어났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제 블로그의 직접유입(포럼, 즐겨찾기 등)은 전체유입중에 11%입니다. 상당히 많죠. 신규로 들어오거나 하시는 분들은 어찌저찌 클릭을 해보시고 광고 수익으로 연결될 확률이 높지만 직접 오시는 분들은 어느정도 제 블로그에 대한 이해도를 가지고 오시는 분들이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신규유입 증가를 위해서는 좀 더 신선한 재료(키워드 등)를 많이 첨가시켜서 아무래도 노출될 수 있을만한 포스팅에 신경을 쓰면서 작성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매월 꾸준한 성장세는 유의미
연말까지 일 2천명이상 & 월 $200이상 목표


구글 애널리틱스 행동지표 통계 현황 비교구글 애널리틱스 행동지표 통계 현황 비교

위에 보시는 것처럼 7월 대비해서 8월은 애드센스 수익을 제외하고 모든 지표가 상승을 하였습니다. 전반적으로 아주 잘 운영되었다라고 보여지는 8월입니다. 

결과적으로 총평을 하자면 저는 8월의 모습이 너무 마음에 듭니다. 방문자 유입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것을 보여주었고, 계단식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7월 대비가 아니라 6월 대비로 하면 구글에서의 유입은 2배(6천 → 1.2만)가 되었습니다. 구글 SEO입장에서 굉장히 제 블로그가 맘에 드나봅니다. ㅎㅎ 구글에서 애드핏을 치면 다음 사이트 다음에 제 블로그가 나올 정도니까요. 

다음의 유입역시 7월에 줄었찌만 6월수준으로 회복하고 그 이상의 유입이 있었지요. 2개의 채널이 든든한 버팀목으로 계속해서 성장해 나가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검색 상위에 노출되서 유입이 늘어나고 있다라는 증거이겠지요.

직장인인지라 1일 1포스팅이 쉽지 않은 환경임에도 꾸준히 하루에 어떻게든 한개씩은 발행을 해나가고 있으며, 유익하고 좋은 정보를 드릴 수 있게 더욱 신경써보겠습니다. 가늘고 길게 가는 블로그가 되도록 말이죠. 

연말까지는 월 6만명(일 2,000명)을 유입시키는 블로그가 되도록 남은 4개월 화이팅 해봐야겠네요. ^^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