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보다중요한것/건강관리

[건강이 돈이다] 스마트폰에 빨려들어가는 사람들 - 목디스크 조심하라

반응형

스마트폰에 빨려들어가는 사람들 - 목디스크 조심하라

안녕하세요 <찌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건강과 관련된 주제는 바로 목디스크 입니다. 저를 포함한 아마 전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거의 스마트폰에 얼굴을 박고 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텐데요.

이렇게 장시간 사용하는 사람들의 건강에 눈도 안좋지만 치명적으로 발생하는 것이 바로 목디스크 입니다. 

다음과 같은 생활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주의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목디스크 걸릴 확률 높은 생활습관> 

 장시간 스마트폰 사용으로 고개를 숙이고 C자형(거북목)으로 변형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하면서 고개를 쭉 내미는 습관

 한쪽으로만 물건을 들어서 삐딱한 몸이된 경우

 목에 힘이 과하게 들어가는 운동

 체형에 맞지 않는 베게를 사용한 경우

※ 네이버 지식백과 참조

스마트폰에 빨려들어가는 사람들스마트폰에 빨려들어가는 사람들


목디스크 환자
'10년 대비 '17년 34% 증가

'17년에 목디스크 진료로 받은 환자는 94만명정도나 되고, 이는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10년도에 70만명 대비해서 34%나 증가했습니다. 

특히나 스마트폰을 아주 맣이 사용하고 있는 20~30대의 목디스크 환자가 급격하게 늘어가고 있는데요.

목은 허리나 무릎보다 조금은 덜 신경썼던 것이 사실인데... 목디스크가 심해지면 정말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조심하자 목디스크 관리하자 목디스크조심하자 목디스크 관리하자 목디스크


저 역시나 블로그니 기타 등등의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버스를 타고 계속해서 고개를 숙이고 있는 상황이 자주되다보니 최근에 뻐근함을 조금 많이 느끼고 있는데요

저 뿐만아니라 제가 퇴근하고 다니는 강남역에 보면 거의 앞을 보고 다니는 사람이 없어서 제가 막 이리저리 드래프팅을 하면서 피해다녀야 할 정도입니다. 

척추에서 연결된 목에는 총 7개의 뼈로 구성이되어져있는데요. 어디에서 디스크가 발생하느냐에 따라서 증상도 상이하다고 합니다. 

(4번 5번 문제) 어깨 팔, 손에 통증이 느껴지거나, (5번 6번 문제) 팔의 힘이빠지고, 심해지거나 하면 반신이 저리거나, 두통 현기증 이명현상까지 생길 수 있다니 정말 관리잘하고 조심해야할 것 같습니다. 

거북목, 일자목, 디스크 환자거북목, 일자목, 디스크 환자

스크레칭을 꾸준히 해서 예방하자

이를 예방하려면 스트레칭을 꾸준히 해주고 긴장을 풀어주는 것을 자주해서 목에 부담이 가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나중에 수술받거나 하면 본인만 고생이니, 평소에 습관을 들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오래 앉아서 일하시는 분이라면, PC모니터를 눈높이게 맞추고 적어도 1시간에 한번씩은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스마트폰 역시나 점점 얼굴이 빨려들어가는 자세가 나올텐데요.. 중간중간에 기지개도 펴고 목도 풀어주는 스트레칭과 잠시 스마트폰을 내려놓고 쉬는 시간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칭을 자주하자 꾸준하게 해서 목을 풀어주자스트레칭을 자주하자 꾸준하게 해서 목을 풀어주자


허리 디스크나 무릎관절등은 우리가 주변에서 관리의 심각성이 자주 느껴졌으나 목은 우리가 알지 못하게 스트레스 등을 받으면 어깨를 포함해서 가장 빨리 굳어지고 압박을 받는 곳중에 하나입니다.

편안한 자세를 유지하고 바른 자세를 유지해서 산소가 원활히 공급되고 혈액순환이 잘 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수술까지 받지 않도록 사전에 미리미리 잘 관리합시다 ^^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