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투자/부동산투자

서울시 생활권계획 알고계신가요?

반응형
서울시 생활권계획 알고계신가요?

안녕하세요 <찌쏘>입니다.

부동산이라는 거대자본이 필요한 투자고 재테크의 끝판왕같은 규모의 투자를 티끌모아티끌 카테고리에 쓰는게 맞는건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기타투자이기 때문에 정보차원에서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전에 지인(부동산 전문가)과 술자리에서 이야기를 하다가 알게된 정보인데요. 본인이 항상 들어가서 정보를 얻고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주었습니다.

저는 관련된 일을 하지 않고있기때문에 기록차원에서 그리고 정보공유차원에서 포스팅을 남겨보도록 하겠위 니다.

알고계시는지 모르겠는데요 서울시의 모든 개발계획은 바로 해당사이트에 게시가되고 거의 대부분 실행으로 옮겨지고 있다는 사실을요

http://planning.seoul.go.kr/

위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서울시의 모든 개발계획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아래 처럼 내가 보고자 하는 동네를 선택을 하면 그 동네에 대한 향후 개발 계획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게 구성이 되어져있습니다.

서울생활권계획 홈페이지 화면서울생활권계획 홈페이지 화면

서울시는 크게 5개의 권역생활권과 116개의 지역생활권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위 그림에서 보듯이 서남권, 서북권, 도심권, 동남권, 동북권으로 큰 권역이 나누어져있고 자치구 행정구역 의 2~3개를 묶어서 행정동으로 해서 116개의 생활권을 만들어 놓았다고 합니다.

제가 예전에 세곡동 내곡동을 관심있게 보고 해당 동네에 들어가서 살까 고민을했었기 때문에 세곡동을 보도록하겠습니다. 

저기가 그린벨트가 섞여있고, 수서쪽의 개발호재로 인해서 간접적인 영향을 많이 받은 곳인데요. 주변에 상업시설등이 많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집값이 너무 비쌌어요 ㅠㅠ 강남이라는 이유로...

특정지역 세부개발계획 화면특정지역을 선택해서 해당 지역의 세부 개발계획을 볼 수 있다.

우측에 보시면 수서/세곡생활권의 세부계발계획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세곡천을 따라서 보행 및 자전거도로 시설정비가 될 것이고, 헌인릉, 대모산, 광평대군묘, 탄천을 연결해서 그린네트워크를 만들려고 하고있고, 수서역 일대에 광역교통망 구축 및 상업지역 중심기능 강화, 신성장 동력산업 HUB커뮤니티시설 확보유도 등

수서/세곡 지역발전구상도 수서/세곡 지역발전구상도

단위 지역에 대한 아주 상세한 개발계획정보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붉은색 점을 찍어놓은 용인서울간 고속도로가 지금은 세곡에서 끊기는데 이를 쭈~욱 연결해서 확장을 하는 계획도 있습니다. 

만약에 저렇게 연결이 된다면 강남까지의 접근성이 아주 용이해집니다. 지금은 경부고속도로의 죽음의 러시아워를 타고 이동해야하는데... 용서고속도로를 타면 금방 올 수 있겠네요.. (용서고속도로 라인에 있는 집값들이 오를수도 있겠네요 ^^)

개발계획에 대한 상세설명도 볼 수 있다.개발계획에 대한 상세설명도 볼 수 있다.


지인왈
거의 모든 서울생활권계획은 반드시 실행된다!

제가 해당 사이트를 자주 들어가서 정보를 이것저것 얻으려는 이유는 지인이 했던 말이 와닿았기 때무인데요. 

바로 해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계획들은 언제가 될뿐이지 반드시 이루어지기때문에 개발계획을 잘 봐두고 투자를하면 큰 수익을 얻을 수 있다라는 것이였습니다.


생활권계획은 도시 전체의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포괄적인 도시기본계획과 달리 좀더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일종의 구/동단위의 세부계획을 상세하게 전달하여 주고 있어서

일반 전문지식이 없는 사람들이 보기에도 굉장히 쉽게 잘 정리가 되어있습니다. 2030 서울생활권계획이 실현되기까지 앞으로 10년이상의 시간이 남아있는데요

해당 사이트를 잘 활용하셔서 부동산투자를 하신다면 좀더 큰돈을 벌수 있지 않을까합니다.

이상으로 기타투자 관련해서 간단한 부동산사이트 정보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로그인없어도 눌러져요~)과 댓글로 관심을 표현해주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