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수익률공개

2/12일~3/21일 관심종목 수익률 공개/정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찌쏘(JJISSO) 입니다. 어느덧 수익률을 정리하는 시간이 되었네요. 시간 정말 빨리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제가 2/12일부터 3/21일까지 총 10개의 종목을 관심종목으로 담아서 소개시켜드렸는데요. 그 수익률을 한번 보도록하겠습니다. 

찌쏘의 묻지마주식투자 관심종목 수익률 공개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반타작입니다.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목표르 하는것은 1개월내에 10%이상을 목표로 하는데요. 10개의 관심종목중에 5개의 종목이 10%이상을 초과달성 하였습니다.

아래는 제가 엑셀로 기록관리하고있는 종목리스트인데요 제일 우측에 보시는것처럼 언제 포스팅을 했는지도 기록하고 있습니다. 패턴은 제 조건검색식 명칭이고요. ㅎㅎ 블로그에 100%짜리 관심종목은 1개만 등록을 했었네요.

각각은 최고치를 달성했을때의 주가를 적어놓은 것이므로, 100% 저런 주가가 달성된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10개의 종목을 모두 매수했다고 가정했을때 오르는거 있고 떨어지는거 있고를 생각하면, 전체적으로는 수익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2/12~3/21일 관심종목 수익률 현황

간략하게 못오른 종목에 대한 브리핑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로라, 고려시멘트, 보성파워텍은 대북주로 묶여서 트럼프와 김정은의 치열한 공방때문에 빛을 보지 못했네요

YG PLUS는 버닝썬이슈에 같이 묶여서 걸리는 바람에 추세가 좋다가 갑자기 꺽여서 못내 아쉽습니다. 

JW신약은 제약바이오주의 흐름이 좋을때 등록했으나, 약가정책에 따른 뉴스기사가 나오는 바람에  ㅠㅠ

케어젠은 내부회계관리제도의 희생량으로 거래정지가 되었으나, 회사측에서 이의를 제기했으니 1년은 묵혀져야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이래서 분산투자는 선택이 아닌 필수겠지요... 어쨌거나 대외적인 변수에 의한 관심종목들 말고는 모두 수익률을 어마무시하게 보여줬네요 ^^

 

아래는 제가 기존에 포스팅했던 글들을 링크걸어 두었으니, 분석내용이 궁금하신분들은 들어가서 보시면 좋을듯합니다. 

[주식투자/관심종목] - 오로라.. 오르나+??

 

오로라.. 오르나+??

주식을 하면서 정말 파고들고 싶다는 생각 안드시나요?? 거래량분석만 하더라도 정말 밤을 새우면서 알아바야할 정도입니다. 주식은 심리가 복잡합니다. 사려는 사람(매수자)과 파려는 사람(매도자).. 사는 사람이..

jjisso.tistory.com

 

[주식투자/관심종목] - YG PLUS!! 주가 엔터테인먼트 힘 받나요?

 

YG PLUS!! 주가 엔터테인먼트 힘 받나요?

#YGPLUS #YG엔터테인멘트 #화잠품사업 #블랙핑크 #주식투자 #차트분석 #관심종목 #엔터테인먼트관련주 YG PLUS라고 들어보신적 있으신지요.. 아마 양현석 회장의 YG, 블랙핑크의 YG, 빅뱅의 YG는 알아도 YG PLUS는..

jjisso.tistory.com

 

[주식투자/관심종목] - JW신약.. 수급유입 보인다.

 

JW신약.. 수급유입 보인다.

​매일매일 하루에도 너무 많은 종목들이 튀어나와서 그중에 한개 또는 두개의 관심종목들만 기고를 하다보니, 선별하기가 만만치가 않네요.. ^^; 모든 종목에 들어갈수 있는 여유자금이 되는 것은 아니니까요....

jjisso.tistory.com

 

[주식투자/관심종목] - 팬스타엔터프라이즈?? 금강산 관련주라고??

 

팬스타엔터프라이즈?? 금강산 관련주라고??

본래 주말에는 관종을 잘 안올리긴 하는데요.. 신경쓰이는 종목이 있어서 정리도 할겸...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들어는 보셨나요? 팬스타엔터프라이즈라는 주식종목이요?. 저는 차트만 보기때문에 이런저런..

jjisso.tistory.com

[주식투자/관심종목] - 고려시멘트 주가는 쌍모멘텀 때문에 상승하나?

 

고려시멘트 주가는 쌍모멘텀 때문에 상승하나?

​제가 보는 주식차트분석은 어떤 모멘텀이건 상관없이 순수하게 차트의 수급과 지표를 중심으로 발견되는데요.. "선 차트분석 + 후 모멘텀 확인 등 분석" 요런 순서입니다. 너무 찔끔찔끔 관종을 올리는 것같아....

jjisso.tistory.com

 

[주식투자/관심종목] - 인팩.. 자동차 관련 테마와 함께..

 

인팩.. 자동차 관련 테마와 함께..

제가 예전에 전기차와 수소차 관련 테마주들을 나열한 적이 있는데요.. 모든 테마주는 조금은 직접적인 관련이 있어서 테마주가 되는데.. 무엇보다도 이런 테마주들로 눈에 띄지는 않지만 관련산업내에 속해있으면..

jjisso.tistory.com

 

[주식투자/관심종목] - 케이엘넷.. 폭락 끝났나??

 

케이엘넷.. 폭락 끝났나??

요즘 눈에 띄는 종목이 꽤 많이 보이긴 합니다. 모든 조건검색식을 통해서 발견된다고 하더라도 차트의 흐름을 보면서 경험을 녹이는 작업이 반드시 필요하기 마련인데요? 그 외에도 그런거 저런거 따질 필요가 없..

jjisso.tistory.com

[주식투자/관심종목] - 탈모인구 1천만 시대! 케어젠이 시장 장악하나?

 

탈모인구 1천만 시대! 케어젠이 시장 장악하나?

아래의 글은 케어젠 거래정지 전에 작성된 차트분석 위주의 글이며, 현재 거래정지가 되는 상황을 지켜볼 필요가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주식투자는 개인의 책임입니다. 외모지상주의인 우..

jjisso.tistory.com

 

[주식투자/관심종목] - 보성파워텍 주식 브리핑 - 파워붙나?

 

보성파워텍 주식 브리핑 - 파워붙나?

보성파워텍 주가를 브리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투자를 하면서 여러 가지 요인들이 있습니다. 차트의 종류만 보도라도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서 수십수백수천수만가지의 유형들이 나오게되고 거기에 다양한 지..

jjisso.tistory.com

 

[주식투자/관심종목] - 미래에셋벤처투자 3/15일 신규상장 주가 추이는?

 

미래에셋벤처투자 3/15일 신규상장 주가 추이는?

미래에셋벤처투자라고 아시나요? 신규상장주인데다가 지금같은 시기에 거래량이 좀 많이 몰려서 해당 종목을 관심종목에 넣을까 말까했는데요. 미래에셋벤처투자의 미래가 괜찮아보여서 주가분석 및 주식차트분석..

jjisso.tistory.com

 

주식투자를 하면서 느끼는 거지만 그리고 시장현황을 브리핑하면서도 느끼는 거지만 정말 테마주나 관련주들은 왠만하면 피해야겠다는게 요번 관심종목 점검의 결론이였습니다. ^^ 성투하시고요 항상 행복하세요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주식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공지이미지
주식투자 책임경고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