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보다중요한것/돈보다아빠육아

아빠육아&아빠태교 아빠의 목소리는 위대하다!!

반응형

언젠가 꼭 적고싶었던 포스팅이 였는데요. 제가 다른 블로그에 정신이 팔려있다보니 오란만에 여유시간을 갖고 글을 씁니다.

시작하기 전에 저는 시험관을 통해서 어렵게 아이를 갖게된 아빠입니다. 수많은 분들이 불임으로 고생을 하시는데 꼭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아빠 목소리의 위대함아빠 목소리의 위대함

 

 



아이를 키우는게 힘든것과 아이가 우리에게 주는 기쁨은 완전 별개이며, 축복이자 행복 그자체입니다.

저는 제가 이렇게 아이를 이뻐하게 될 줄은 몰랐는데요. 언젠가 아빠와의 교감이 아이에게 너무나도 중요하다는 글과 연구결과를 보게된 적이 있습니다.

 

아이에게 아빠와의 교감은 필수


아빠의 중저음 목소리는 아이의 뇌파를 더욱 활발하게 움직이게하고 아이에게 더욱 안정감을 준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맞벌이가 많고, 저도 그렇지만 처가집옆에 붙어서 아이를 키우고 있습니다.

퇴근을 하고나서 집에오면 8시이고 평일에는 10시쯤 잔다고 하면, 아이와 함께할 수있는 시간은 2시간 정도입니다.

주말에는 왠만하면 아이옆에 붙어서 잘 안떨어지고 있는 상황이죠.. 토요일에 일을 나가는 와이프때문도 있지만 아침 일어날때부터 쭈욱 같이 놀고 대화합니다.

아빠의 육아는 차원이 다르다아빠의 육아는 차원이 다르다

 

 



지금까지저는 애기가 알아듣건 못듣건 갓난 애기때부터 꾸준하게 책을 읽어주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남자들은 요즘엔 많이 변했다고 하지만 말하는데 서툴고 먼가 투박하게 말하게되는데요..

 

아빠의 중저음 목소리는 정서적으로 안정적인 아이 만들어



책을 읽어줘보세요.​.아이는 아빠의 목소리에 편안함을 느끼고 책에 집중하고, 어느순간 아빠의 어휘나 표현력에 감정도 풍부해집니다.

아빠의 목소리는 집중력과 창의력 길러..아빠의 목소리는 집중력과 창의력 길러..

 



아빠의 목소리로 책을 읽어주다보면 아빠는 엄마들과 달리 책을 본인 나름대로 해석해서 읽어주고 장난도 치게됩니다. 같은 책이라도 읽어줄때마다 다른 표현방식으로 읽어주게되지요

아이들은 창의력이 생기고 집중력이 생깁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아빠를 좋아하게됩니다. 그리고 애교도 많아지고요(참고로 저는 딸아이입니다.)

아빠와의 애정도 up
아이의 집중력/창의력 up


저는 퇴근하면 저 멀리서 달려오면서 아빠를 외치고 폭 안기는 제 딸을 보면서 하루의 피로를 잊고 있답니다.

이런저런 대화를 시키고 대답해주고 따라해주세요. 아이와의 교감은 다른 것이 없습니다.

아빠와의 교감은 정서적으로 안정적인 아이 만들어아빠와의 교감은 정서적으로 안정적인 아이 만들어

 

 



그리고 아빠와 다정하게 지낸 아이들이 정서적으로 훨씬 건강하게 자란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몸으로 놀아주는 아빠도 좋습니다. 여자아이의 경우 아빠와 친하게 몸으로 놀게되면 생리도 늦어지고 조숙증에 걸릴 확률도 낮아집니다.

거기에 약간의 대화를 섞어보세요 금상첨화입니다.

관련영상보기 : http://naver.me/FVfjLymd

아빠와의 놀이는 아이의 두뇌발달up



또하나 아빠와 다정한 아이는 지능이 훨씬더 발달한다고 합니다. 위에. 책과 관련해서도 말씀드렸지만 아빠는 다양한 언어를 사용합니다.

그랬니? 그랬구만? 오잉? 어쭈구리? 뭐야? 헉 등등등 그리고 언어능력은 엄마보다 아빠의 육아참여에 의해서 많은 것이 결정된다고 합니다.
(몇개월 안되었는데 말이 잘 안늘거나 하는 아이들은 아빠의 육아참여가 별로 없는 아이일 확률이 높습니다.)

아빠와의 교감은 아이들 두뇌발달up아빠와의 교감은 아이들 두뇌발달up

 

 



아빠와 함께한 아이는 낮선 상황에서도 불안감을 덜느끼고 더욱 잘 대처하는 능력을 갖게된다고 합니다.

요즘 같은 맞벌이 시대는 공동육아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그리고 많아봐야 두명 혹은 한명의 아이를 키우는 가정이 많죠..

이런 상황에서 정서적으로 안정적인 아이, 사회성이 좋은 아이, 두뇌발달이 잘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 아빠의 목소리 아빠의 체온 아빠의 놀이는 정말 중요한 것입니다.

행복한 가정과 아이를 위해 아빠의 육아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초등학교나 지금 거의 다큰 중학교 고등학교에서 사고를 치는 아이들을 보면 대부분 맞벌이고 부모와 교감이 적었거나, 관심을 못받은 아이들이 많습니다.

행복한 가정을 만들기 위해서 돈도 물론 중요하지만 더욱 예쁜 아이를 키우시기 위하 아빠도 함께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