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우량주 관심종목 - LG화학우, 현대모비스, SK텔레콤

반응형

요즘 주변에서 은행금리도 낮고, 부동산으로 투자하기에는 너무 큰 돈이 묶여버리고 나름의 안정적인 투자처를 찾는 주변분들이 많이 주식에 대해서 물어보시는데요.

일단 제가 전문가도 아닌데 물어봐주셔서 뭐라고 답변을 드리기는 어렵고, 저와 같이 단기적이나 스윙으로 대응하기도 귀찮고 잘 모르겠고 하는 분들을 위해서

1년정도 묵혀두면 좋을 우량주를 3가지 종목을 선정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일단 종목을 제가 선정한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종목선별 기준
상세
    • 우량주 시가총액 50위 내 있는 종목
    • 2020년 사업적인 성장가능성이 보이는 종목
    • 현재의 주가가 고점이 아닌 종목
    • 배당금을 통해서 주가손실이 조금이라도 보전가능한 종목

위의 기준은 꼭 지금이 아니더라도 1년정도 예금처럼 넣어두기를 바라는 분들에게 은행보다는 좋은 투자처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통해서 선정한 종목은 LG화학우, 현대모비스, SK텔레콤입니다. 각각의 종목에 대해서 위의 4개의 기준으로 설명을 하나씩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스피 시가총액 상위 20위 내에서 선택한 3가지 종목 - LG화학우, 현대모비스, SK텔레콤코스피 시가총액 상위 20위 내에서 선택한 3가지 종목 - LG화학우, 현대모비스, SK텔레콤


시총 상위(1번), 산업모멘텀(2번) 요건 공통으로 해당

결론을 먼저 말씀드리자면, 위에서 선택한 3개의 주식종목은 4차산업혁명과 관련이 있는 종목입니다. 전기자동차 그리고 5G 통신 산업 관련주이죠.

위의 4가지 기준중에서 2020년도에 가장 핫하게 사업적으로 성과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가되는 분야이기 때문에 모두 해당된다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가총액 20위내에 있는 주식종목들 중에서 탄탄한 기업을 골랐기 때문에 첫번째 기준도 공통적으로 해당이 된다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 그러면 나머지 2가지 기준은 각각의 주식종목을 보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량주 장기투자 한다면 LG화학우, 현대모비스, SK텔레콤 어떨까요?우량주 장기투자 한다면 LG화학우, 현대모비스, SK텔레콤 어떨까요?


LG화학우 : 전기자동차 배터리 & 테슬라 수혜

LG화학우는 LG화학의 우선주입니다. 우선주에 대한 설명은 제가 예전 포스팅을 통해서 작성한 것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선주 보통주 무슨 차이?

LG화학은 전가자동차에 들어가는 배터리를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세계시장에서 점유율 2위를 차지할 정도로 대단한 기업이지요.

LG화학우 주봉 주가 차트 흐름(출처:네이버 증권)LG화학우 주봉 주가 차트 흐름(출처:네이버 증권)

위에서 보듯이 LG화학우는 얼마전 테슬라 이슈로 인해서 전기자동차 수혜주들이 언급되기 시작하면서 주가가 일시적으로 폭등을 해서 일주일 사이에 20%정도 상승하였습니다. 

위의 주봉차트를 보시면 주가가 바닥을 강하게 다지고 상승흐름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기준으로 보면 5봉 이평선과 20봉 이평선이 골든 크로스를 하였으며, 60봉 이평선까지 상향돌파하는 좋은 흐름을 이어갔고, 120봉 이평까지 뚫어버렸습니다.

그만큼 상승속도가 무섭다는 것이지요. 그리고 52주 최고가 돌파를 목전에 앞두고 있는 주식종목입니다. 한 번은 터치를 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LG화학우는 아래의 월봉 주가차트를 보더라 아주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우량주는 이런 지지선과 저항선이 명확해서 아주 좋습니다. 

LG화학우 월봉 주가 차트 흐름(출처:네이버 증권)LG화학우 월봉 주가 차트 흐름(출처:네이버 증권)

주봉기준으로 최고가가 22만원선이였지만 월봉으로 보면 과거 28만원선까지 오른적이 있습니다. 

제가 기억하기로는 17년 당시에도 4차산업혁명 열풍이 불고 전기차 이슈가 되었던 것으로 기억이나는데요. 지금도 그에 못지 않은 상황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월봉만 봐도 느껴지지만 양봉의 길이가 역대급으로 가장 길게 형성이되어져있고, 그만큼 힘이 실려있는 봉이라고 보여집니다. 

LG화학 재무제표(출처:네이버 증권)LG화학 재무제표(출처:네이버 증권)

LG화학은 연일 매출이 상승하는 흐름을 가져가고 있으며, 우량주 답게 매출액도 3조원을 바라보고 있는 거대기업입니다. 

배터리 산업은 앞으로의 성장이 더욱 기대가 되는 산업입니다. 석유 휘발유 등 자원은 고갈될 것이며, 친환경 신재생에너지로 배터리는 중요한 부분을 차지할 것입니다. 

19년 매출은 18년도와 비슷하지만 20년 매출은 더욱 큰 사업실적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가 되며, 배당금이 주당 6,000원정도로 100주를 가지고 있다면 연간 60만원정도의 이자수익도 기대가 됩니다. ^^

LG화학이 아닌 LG화학우를 선정한 이유는 LG화학의 최근 주가보다 반응이 적었기 때문이며, 우선주는 배당의 우선권을 갖고 상대적으로 보통주보다 낮은 가격이라 많은 주식수를 보유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대모비스 : 전기자동차/수소차 국내 생산

다음으로 고른 종목은 현대모비스입니다. 현대모비스는 자동차 제조 판매회사라는 것은 아마 우리나라분들이라면 모두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다른 수많은 전기자동차 관련기업들 중에서도 현대모비스를 선정한 이유는 현재의 주가가 차지하는 매력도가 큽니다

현대모비스 주가 주봉 차트(출처 : 네이버)현대모비스 주가 주봉 차트(출처 : 네이버)

왠만한 종목들이 요즘 52주신고가를 기록하고 있는 중인데, 현대모비스 주가는 일시적인지는 모르겠지만 최근 좋은 흐름에도 상승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위의 주봉차트에서 보이듯이 29만원정도를 찍은후에 주가가 하락세를 보여주고 있으며 24만원부근까지 주가가 하락한 상태입니다.

현대모비스의 주가는 주봉을 기준으로 보면 현재 60봉이평선을 기준으로 눌림목을 형성하면서 강한 밑꼬리가 있는 양봉을 형성하고 반등을 시도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물론 아직 전체적인 흐름이 하락세이기 때문에 불안한 감은 있지만 조금더 조정이 있더라도 다시 탄력을 받지 않을까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현대모비스 주가 월봉 차트(출처 : 네이버)현대모비스 주가 월봉 차트(출처 : 네이버)

위의 현대모비스 월봉차트로 보자면 현대모비스의 주가의 현재구간은 매수타이밍은 아닌것 같습니다.

일단 하락하는 흐름이기 때문에 26만원을 돌파해준다면 적당한 매수타이밍이 되지 않을까라고 바라보고 있습니다. 

지금의 하락세가 지속된다면 분명 다시 20만원 밑으로 깨고 저점 부근까지 미끄러질 것이라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현대모비스 재무제표(출처 : 네이버)현대모비스 재무제표(출처 : 네이버)

주가가 보여주듯이 하락세를 보여주다가 현재의 매출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현대모비스인데요. 

보급형 전기차들이 요즘 많이 등장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곳 턴어라운드를 하지 않을까하네요.

배당금이 높은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주가의 변동이 그렇게 크게 일어나는 종목도 아니기 때문에 주가구간만 잘 설정해서 대응한다면 좋은 투자처가 아닐까 싶습니다. 


SK텔레콤 : 플렉서블 폴더블폰 보급 확대

마지막으로 시가총액 20위중에서 괜찮게 느껴지는 주식종목은 SK텔레콤입니다. 요즘 LG가 폴더블폰을 아주 파격적인 가격으로 출시를 하고 5G시장을 선점을 하고 있어서 SK텔레콤의 실적이 좋지는 못한데요.

그만큼 주가가 많이 내려온 상태입니다. 22~23만원정도의 주가를 형성해주고 있고, LG에 밀려가면서 주가도 밀려내려가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SK텔레콤 주가 주봉 차트(출처 : 네이버)SK텔레콤 주가 주봉 차트(출처 : 네이버)

SK텔레콤은 이러나저러나 통신사업자 1위입니다. 최근 LG와 KT 5G전쟁부터 시작해서 막대한 광고 투자비용을 쏟아부어서 등터진 격이 되었는데요. 

실적마저 좋지 않아서 어려운 상황이지만 1위의 저력은 여기서 끝날것 같지 않다라는 생각입니다. 

과거에 포스팅을 쓰긴했지만 정말 오래전에 저는 LG에 이미 등을 돌린사람으로 LG의 서비스대응수준이라면 언제고 고객은 등을 돌릴 것이기 때문이지요. 

(고객불만) LG유플러스 서비스부터 개선해라!!

아직도 그때만 생각하면 열이 받네요. ㅎㅎ

SK텔레콤 주가 월봉 차트(출처 : 네이버)SK텔레콤 주가 월봉 차트(출처 : 네이버)

위는 SK텔레콤의 주봉입니다. 제가 선을 그어놓기는 했는데, 현재의 주가구간이 지지선이라고 보여집니다. 

지금의 주가를 어떻게 잘 지지하고 다시 상승흐름을 타느냐가 관건이라고 보여지는 대목이고요. 

잘 버텨준다면, 그리고 플렉서블 폴더블 폰이 보급형으로 많이 나오기 시작하면 다시 스마트폰 시장이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플렉서블 디스플레이(폴더블폰) 관련주 - 수혜주 그리고 대장주는?

분명 삼성전자건 LG전자건 현재 좀 더 얇고 휴대성과 편의성을 고려한 플렉서블 폴더블 폰 출시를 앞두고 있을 것이고, 그 시점에 통신사업자들이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따라서 다시 1위를 견고히 할 수 있지 않을까하네요.

SK텔레콤 재무제표(출처 : 네이버)SK텔레콤 재무제표(출처 : 네이버)

SK텔레콤은 배당을 많이 주는 회사로 유명합니다. 주당 1만원이라는 거금인 것이지요. 위에서 말씀드렸던 LG화학과 현대모비스와 비슷한 주가인데요. 

배당금만 보면 SK텔레콤이 최고로 많습니다. 그리고 주주와의 약속을 잘 지키면서 매년 1만원이라는 고정된 금액을 변동없이 주고 있습니다. 

LG화학우, 현대모비스, SK텔레콤 100주씩 산다고 하면 배당금은 LG화학우 60만원, 현대모비스 40만원, SK텔레콤 100만원으로 아주 우월하죠? 


우량주 수익률 > 부동산/은행예적금 수익률

경험상으로 우량주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1년에 은행이자 이상의 수익을 줍니다. 주가의 변동이 크지 않고, 저점에서 잘 잡으면 부동산 못지않은 수익률을 안겨주기도 합니다. 

설령 주가가 동일하다고 하더라도 배당금이 은행이자 이상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안정적이고 괜찮은 투자처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 카카오, 네이버의 주가를 보십시오. 성장하는 기업은 꾸준하게 사업성과를 만들어냅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종목선별기준 4가지는 꼭 주식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별도의 앱 등 복잡한 방법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손쉽게 검색엔진에서 제공하는 증권사이트만으로도 확인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개인의 주식투자 스터디를 위한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찌쏘블로그 하단이미지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