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주식 관심종목 - 경인전자, 제낙스, 셀바스헬스케어, 유니맥스글로벌, 대성홀딩스

반응형

오랜만에 관심종목을 포스팅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사실은 미국과 이란의 미사일 전쟁이 시작될 것이고 이란이 미사일을 실제로 발사를 하면서 오늘 코스피와 코스닥 증시가 대폭 무너졌습니다. 

하지만 이런 와중에 관심종목을 포스팅하려는 마음도 무겁기만 하네요. 그런데 이런 상황도 잘만 극복을 한다면 하락장이 기회일 수도 있지 않을가 생각해 봅니다. 

관심종목 5개관심종목 5개

과거에 북한이 미사일을 쐈을 때도 그랬고, 이번에 이란이 미사일을 쏘는 것도 그렇고 주식시장에서 대응을 하는 방법안전을 최우선으로 모든 금액을 현금화 하고 시장이 안정된 뒤에 들어갈 것이냐, 아니면 지금을 저가 매수의 기회라고 생각하고 추매를 통해서 공격적으로 대응할 것이냐는 개인의 선택입니다. 

저는 이번 이란과 미국의 전쟁에서 수혜를 보고 있는 방위산업주들 석유관련주들이 대거 폭등을 했지만, 삼성전자가 SK하이닉스가 신고가를 기록을 하는 것을 보고 첫번째 투자방식보다는 두번재 '투자방식이 괜찮아 보인다'라고 생각해서 관심종목을 정리해서 포스팅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주식 관심종목 - 경인전자, 제낙스, 셀바스헬스케어, 유니맥스글로벌, 대성홀딩스주식 관심종목 - 경인전자, 제낙스, 셀바스헬스케어, 유니맥스글로벌, 대성홀딩스


관심종목
 - 경인전자, 제낙스, 셀바스헬스케어, 유니맥스글로벌, 대성홀딩스

5개의 종목이나 눈에 들어와 있기는 한데요. 그리고 작년말 이후에 처음 관심종목을 포스팅 하는 것이니 시간이 많이 없지만 나름 정성을 들여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인전자 : 적은 거래량에 소폭 폭락

경인전자는 굉장히 조그마한 회사입니다. 직원이 10명정도로 얼마되지 않는 회사이죠. 그러면서 매년 200억원 이상의 매출을 하고 있다니 대단한 회사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영업손실은 계속해서 발생을 하고 있었던 회사이죠.

경인전자 일봉 주식차트경인전자 일봉 주식차트경인전자 현재가 호가창 1월8일경인전자 현재가 호가창 1월8일

이런 종목은 제 경험상 크게 오를일도 없고, 크게 떨어질 일도 없는 회사인데, 보시는 것처럼 거래량도 하루에 얼마 되지도 않는 무관심의 종목인데요.

시가총액도 300억원정도로 경인전자는 그냥 보이지도 않는 종목입니다. 그런데 이런 종목들은 몇억원만 있어도 그냥 상한가를 만들어버리기 아주 쉬운 종목입니다. 위의 호가창에 걸려있는 물량들만 보더라도 단위 호가당 1천만원정도 밖에되지 않습니다. 

경인전자 주봉 주가흐름 현황경인전자 주봉 주가흐름 현황

위의 차트에서 보시는 것처럼 경인전자에 대한 관심밖인 상황이고 주봉으로 보면 지금의 주가는 횡보를 하면서 등락폭도 크지 않은 상황입니다. 

물론 주봉기준으로 황금선을 이탈하여 하락세를 보이는 모양세를 하고 있지만 특별한 이슈도 없고 아무런 모멘텀도 없는 하락세를 보여주었던 무관심 종목들은 어느순간 일시에 자금이 몰려서 급등을 하는 경우가 간혹가다 발생을 하니 거래량이 유입되는 현황을 보고 소액투자를 하거나 하는 방향으로 진행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낙스 : 일시적 급락 바로 매꿔줄까?

제낙스는 작년말부터 아주 핫하게 움직이면서 상한가를 보여주기도 했던 주식종목이고, 아래의 호가창과 일봉차트 흐름에서 보듯이 하락세를 보여주고 있는 종목입니다. 

일봉을 기준으로 보면 60봉이평선에 걸쳐있으며, 이 라인을 다시 치고 올라오느냐가 관건이 될 것 같은 주식종목으로 보여집니다. 긍정적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은 이러한 폭락장 속에서 외국인의 매수세가 붙었다라는 것이고, 이들 역시 지금의 주가구간을 지지선이라고 판단한듯 합니다. 

제낙스 일봉 주가 차트 흐름제낙스 일봉 주가 차트 흐름제낙스 현재가 호가창제낙스 현재가 호가창

제낙스를 주봉차트를 기준으로 보면 지금의 주가는 상당히 낮은 상황에 속해 있습니다. 작년 말부터 중국의 친환경 자동차 상용화 정책에 따라서 테마주로 부각이 되기 시작한 만큼 주가를 지켜볼만한 매리트는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아래의 차트에 제가 선을 그어놓기는 했지만 제낙스의 주가흐름을 잘 지켜보다가 5,000원정도의 주가구간을 돌파하면 1만원까지는 큰 무리없이 상승흐름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가 되기때문에 관심종목으로 넣어두고 지켜보는 재미가 쏠쏠할 것으로 보여지는 주식종목입니다.

제낙스 주봉 주가 흐름제낙스 주봉 주가 흐름


유니맥스글로벌 : 폭락장에 급등

유니맥스글로벌은 미국과 이란 전쟁과 관련이 높은 기업입니다. 한컴그룹 계열사로 국방분야 전자제어 전문기업으로 이번 전쟁의 큰 테마주로 분류된다라고 봐도 될 듯한데요.

정말 재미없는 박스권 횡보를 보여주다가 최근 미국 이란 이슈로 인해서 수급이 몰리면서 주가가 급등을 하고 있는 주식종목이며, 박스권 상단을 돌파한 종가를 형성해 준만큼 지금의 1,950원(박스권 상단)구간을 잘 유지해준다면 추가적인 주가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유니맥스글로벌 현재가 호가창유니맥스글로벌 현재가 호가창유니맥스글로벌 일봉 주가 흐름 차트유니맥스글로벌 일봉 주가 흐름 차트

유니맥스글로벌의 주봉차트를 기준으로 볼때 1차적인 저항구간은 2,100원 주가구간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위의 일봉차트에서 보면 고가를 2,045원까지 치고 올라가다가 그친 것을 보면 저 구간이 마의 장벽으로 될 것으로 보이며, 해당 구간 돌파를 한다면 전략적으로 접근해서 매매하는 것도 가능하지 않을까 라고 생각이 됩니다. 

작년 중순에 약 7,500원부근의 주가까지 급등한 이력이 있고, 세력들이 이미 다 털고 한 번 해먹은 상황인지라 저 때 만큼의 거래량이 터져주지 않는다면 그 이상의 주가는 기대하기 힘들 것으로 보이지만, 지금까지의 수급유입은 매우 긍정적인 상황입니다. 

유니맥스글로벌 주봉 주가 흐름 차트유니맥스글로벌 주봉 주가 흐름 차트

일봉이나 주봉이나 단기적인 이평선들의 흐름이 좋은 상태이기 때문에 분할매수기법으로 대응하되 짧게 치고 빠지는 전략을 구사하면 좋을 것이라고 보여지고, 이란과 미국의 전쟁이 끝나기 전까지는 요동을 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단타를 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주지 않을까 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셀바스헬스케어 : 좋은 흐름 중에 쌩뚱맞은 급락

셀바스헬스케어는 급등을 한 이후에 눌림목 구간을 형성하고 가격 조정을 받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는데요. 1월 6일에도 20%이상 급등을 하면서 살아있는 수급을 보여주었고, 5봉 이평을 뚫고 올라가려는 움직임을 보여주었습니다.

물론 뚫지 못하고 셀바스헬스케어는 윗꼬리를 길게 빼주면서 종가를 마무리 하였지만 분명 6일기준으로 5일동안 최고가를 돌파하는 종가를 만들어냈고, 미국과 이란이슈만 아니였다면 분명 한 번 더 수급과 함께 급등을 연출해주었을 것이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셀바스헬스케어 현재가 호가창셀바스헬스케어 현재가 호가창셀바스헬스케어 일봉 주가 변동 차트셀바스헬스케어 일봉 주가 변동 차트

하지만 무려 16%의 하락세를 연출하면서 2일 연속 급락이 나왔고, 상승흐름이 처음 시작되었던 장대양봉지점까지 내려오면서 주가가 힘없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밑꼬리가 있는 장대음봉도 아닌 종가가 저가인 불안정한 흐름을 보여준 것이지요. 지금의 상황과 크게 관련성이 없음에도 이렇게 던지기 물량이 나왔고, 흔들기가 심하게 일어난 주식종목들은 언제고 곧 다시 회복할 수 있다라는 기대감을 가지고 관심을 두는 것이 나쁘지는 않은듯합니다.

주봉을 보면 작년 중순에 최대 거래량이 발생했던 주가지점을 뚫고 밑으로 쭉 빠진 모양세 입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주가의 흐름이 나쁘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전고점 3,800~4,000원 부근까지는 아니더라도 2,800원까지는 한번 터치하는 흐름을 연출할 것이라는게 제 예측입니다.

셀바스헬스케어 주봉 주가 변동 차트셀바스헬스케어 주봉 주가 변동 차트

위와 같은 상황을 계속해서 머릿속으로나 어디 메모를 해두거나 하고 관심종목으로 등록한 이후에 투자에 대응하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 것입니다. 제가 주식공부를 하는 방법이기도 하고요.


대성홀딩스 : 석유화학 관련주?

대성홀딩스는 사실 교육컨텐츠를 제작하는 회사입니다. 그런데 최근의 급등을 연출한 것은 자회사로 있는 대성에너지의 영향인 것으로 파악이 됩니다. 하지만 자회사인 대성에너지는 석유가 아닌 가스를 제조해서 공급하는 회사입니다. 

조금 다른 관점이라서 그런지 윗꼬리를 길게 빼면서 10%이상 상승했던 주가를 제대로 토해냈는데요. 두개의 큰 윗꼬리는 저는 지금있는 주가구간에서 굉장히 매력적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대성홀딩스 현재가 호가창대성홀딩스 현재가 호가창대성홀딩스 일봉 주가 변동 차트대성홀딩스 일봉 주가 변동 차트

일단 매력적인 이유는 거래량이 거의 없던 종목에 수급을 유입시키는 효과가 있다라는 것입니다. 위의 호가창에 일자별 거래량을 보시면 알겠지만 하루에 2억도 거래가 되지 않던 대성홀딩스의 거래량이 160만주정도가 거래되었습니다. 

160억원이라고 생각을 한다면, 현재 대성홀딩스 시가총액의 10%이상이 거래가 이루어진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렇게 큰 관심을 받은 기업은 어떻게든 주가가 올라가는 것이 일반적인 확률이였습니다. 

아래의 대성홀딩스 주봉 차트를 보면 더욱 매력적인 상황인데요. 대성홀딩스는 52최고가를 돌파하고 수렴한 모습이고, 신고가를 기록하기 위해서 주가 흔들기에 들어간 모습입니다. 

대성홀딩스 주봉 주가 변동 차트대성홀딩스 주봉 주가 변동 차트

만약에 대성홀딩스의 주가가 8,400원부근에서 안착을하고 유지되는 흐름을 가져간다라고 하면, 이후의 매물대는 없기 때문에 주가가 어디까지 올라갈지는 모르겠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대성홀딩스는 금주에 역대급 거래량을 형성하였고, 무겁지도 않은 종목에 변동성까지 더해지면서 나름 투자하기 좋은 환경이 만들어졌다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맺음말

오랜만에 관심종목을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한개씩 올리면 좀 더 다양한 관점으로 설명을 할 수가 있을 것 같은데 한꺼번에 많은 종목을 올리는 것도 나름 시기를 놓치지 않는 의미가 있으니 괜찮을 것 같네요. 

올해는 실전투자를 중심으로 연습을 하고 있는 중이고 연구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과거에 기록했던 포스팅을 되짚어 보면서 실제로 체화시키는 연습을 하고 있기 때문에 관심종목 포스팅에 약간 소홀했던 점은 제 블로그를 오시는 분들께 죄송하네요 ^^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